NAVER

질문 성경에 나오는 모든 꽃들 알고싶습니다
비공개 조회수 11,086 작성일2018.07.05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웨이션머
수호신 열심답변자
개신교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래와 같은 좋은 참고 사이트가 있네요.



이스라엘의 식물(성경에 나오는 식물)

http://hkjc47.egloos.com/4400151



이스라엘의 가시나무; (아 2:2) 여자들 중에 내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구나

예루살렘에 이 나무가 풍부하기 때문에 가시 많다.



눈물 교회에 심어 놓은 가시나무, 로마 병정들은 가시면류관을 만들어 예수님의 머리에 씌웟다. (마27:27-30, 막15:17, 요19:2) . 그리스도인들에게는 마음을 아프게 하는 나무이다




올리부 나무(감람나무); (시 52:8) 오직 나는 하나님의 집에 있는 푸른 감람나무 같음이여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영영히 의지하리로다




올리브 나무; 2000년을 사는 나무도 있어서 올리브나무는 영원을 상징, 메시야 상싱. 올리브 나무는 졸기에서 싹이나서 가지가 되어 열매를 맺는다. (사 11: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올리브 나무 꽃; 이렇게 많은 꽃에서 열매가 풍성하게 맺힌다. 그래서 올리브 기름은 유대 나라에서

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올리브 열매; (신 24:20) 네가 네 감람나무를 떤 후에 그 가지를 다시 살피지 말고 그 남은 것은 객과 고아와 과부를 위하여 버려 두며






겨자나무; (마 13:31) 또 비유를 베풀어 가라사대 천국은 마치 사람이 자기 밭에 갖다 심은 겨자씨 한 알 같으니




겨자나무 꽃; (눅 17:6) 주께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었더면 이 뽕나무더러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기우라 하였을 것이요 그것이 너희에게 순종하였으리라




고벨화 나무; (아 1:14)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게 엔게디 포도원의 고벨화 송이로구나


고벨화 나무 열매




길르앗 향유나무; (사 14:8) 향나무와 레바논 백향목도 너로 인하여 기뻐하여 이르기를 네가 넘어뜨리웠은즉 올라와서 우리를 작벌할 자 없다 하는도다




들에 백합(들 양귀비 나무); (아 2:2) 여자들 중에 내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구나




들에핀 백합화; (마 6:28) 또 너희가 어찌 의복을 위하여 염려하느냐 들의 백합화가 어떻게 자라는가 생각하여 보라 수고도 아니하고 길쌈도 아니하느니라


광야의 로뎀나무; 이러한 곳에서라도 그늘에 쉬어야 하는 곳에 광야다. 그런데 중동에서는 이렇게

땅위에 자라는 것은 무엇이든지 나무라고 한다




로뎀나무; (왕상 19:4) 스스로 광야로 들어가 하룻길쯤 행하고 한 로뎀나무 아래 앉아서 죽기를 구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넉넉하오니 지금 내 생명을 취하옵소서 나는 내 열조보다 낫지 못하니이다 하고




몰약나무; (아 1:13)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 품 가운데 몰약 향낭이요




무화과 나무; (창 3:7)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무화과 나무 열매; (마 24:32)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박하; (눅 11:42) 화 있을진저 너희 바리새인이여 너희가 박하와 운향과 모든 채소의 십일조를 드리되 공의와 하나님께 대한 사랑은 버리는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아니하여야 할지니라

운향; (눅 11:42) 화 있을진저 너희 바리새인이여 너희가 박하와 운향과 모든 채소의 십일조를 드리되 공의와 하나님께 대한 사랑은 버리는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아니하여야 할지니라




백향목; (왕상 5:10) 솔로몬의 모든 원대로 백향목 재목과 잣나무 재목을 주매




백행목; (아 1:17) 우리 집은 백향목 들보, 잣나무 석가래로구나




버드나무; (호 4:13) 저희가 산 꼭대기에서 제사를 드리며 작은 산 위에서 분향하되 참나무와 버드나무와 상수리나무 아래서 하니 이는 그 나무 그늘이 아름다움이라 이러므로 너희 딸들이 행음하며 너희 며느리들이 간음을 행하는도다. 물을 갈급함을 상징




보리 밭; (신 8:8) 밀과 보리의 소산지요 포도와 무화과와 석류와 감람들의 나무와 꿀의 소산지라




밀밭; (대하 2:15) 내 주의 말씀하신 밀과 보리와 기름과 포도주는 주의 종들에게 보내소서




보리 이삭; (룻 2:23) 이에 룻이 보아스의 소녀들에게 가까이 있어서 보리 추수와 밀 추수를 마치기까지 이삭을 주우며 그 시모와 함께 거하니라




뽕나무; (대상 27:28) 게델 사람 바알하난은 평야의 감람나무와 뽕나무를 맡았고 요아스는 기름 곳간을 맡았고; 회복을 시킨다




뽕나무 열매; (암 7:14) 아모스가 아마샤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나는 선지자가 아니며 선지자의 아들도 아니요 나는 목자요 뽕나무를 배양하는 자로서; 회복시킴을 상징




살구나무 꽃; (전 12:5) 그런 자들은 높은 곳을 두려워할 것이며 길에서는 놀랄 것이며 살구나무가 꽃이 필 것이며 메뚜기도 짐이 될 것이며 원욕이 그치리니 이는 사람이 자기 영원한 집으로 돌아가고 조문자들이 거리로 왕래하게 됨이라; 시기를 알려 줌




살구 나무 열매; (렘 1:11)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예레미야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대답하되 내가 살구나무 가지를 보나이다; 경성, 깰때라를 상징




찔레(형극); (삿 8:7) 기드온이 가로되 그러면 여호와께서 세바와 살문나를 내 손에 붙이신 후에 내가 들가시와 찔레로 너희 살을 찢으리라 하고




찔레;(눅 6:44) 나무는 각각 그 열매로 아나니 가시나무에서 무화과를, 또는 찔레에서 포도를 따지 못하느니라; 저주를 상징



에셀나무; (창 21:33) 아브라함은 브엘세바에 에셀나무를 심고 거기서 영생하시는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으며; 이슬이 많이 맺히는 나무, 은혜 주심을 상징

(삼상 22:6) 사울이 다윗과 그와 함께 있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함을 들으니라 때에 사울이 기브아 높은 곳에서 손에 단창을 들고 에셀나무 아래 앉았고 모든 신하들은 그 곁에 섰더니;








우슬초; (왕상 4:33) 저가 또 초목을 논하되 레바논 백향목으로부터 담에 나는 우슬초까지 하고 저가 또 짐승과 새와 기어 다니는 것과 물고기를 논한지라; 겸손을 상징




우슬초; (시 51:7) 우슬초로 나를 정결케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를 씻기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종려나무; (시 92:12) 의인은 종려나무같이 번성하며 레바논의 백향목같이 발육하리로다

승리 생명을 상징




종려나무 열매를 대추 야자 열매라고 한다; (아 7:7) 네 키는 종려나무 같고 네 유방은 그 열매송이 같구나


쥐엄나무 열매는 이 열매로 돼지의 사료로 쓰기도 하고, 곡식이 없을 때에 이것을 끌여서

먹기도 합니다. 그 맛이 달콤합니다.




쥐엄나무 (쥐엄나무 열매); (눅 15:16) 저가 돼지 먹는 쥐엄 열매로 배을 채우고자 하되 주는 자가 없는지라; 이 나무는 가난 궁핍을 상징




포도나무; (사 34:4) 하늘의 만상이 사라지고 하늘들이 두루마리같이 말리되 그 만상의 쇠잔함이 포도나무 잎이 마름 같고 무화과나무 잎이 마름 같으리라




포도 열매;(슥 8:12) 곧 평안한 추수를 얻을 것이라 포도나무가 열매를 맺으며 땅이 산물을 내며 하늘은 이슬을 내리리니 내가 이 남은 백성으로 이 모든 것을 누리게 하리라




땅에 깔린 포도 넝쿨; (사 5:2) 땅을 파서 돌을 제하고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었었도다 그 중에 망대를 세웠고 그 안에 술틀을 팠었도다 좋은 포도 맺기를 바랐더니 들포도를 맺혔도다




땅에 깔린 포도 열매; (겔 17:8) 그 포도나무를 큰 물가 옥토에 심은 것은 가지를 내고 열매를 맺어서 아름다운 포도나무를 이루게 하려 하였음이니라; 포도는 이스라엘 땅에서 기쁨을 상징




호도나무; (아 6:11) 골짜기의 푸른 초목을 보려고 포도나무가 순이 났는가 석류나무가 꽃이 피었는가 알려고 내가 호도 동산으로 내려갔을 때에




상수리 나무는 성경에 자주 등장합니다. 열매가 많이 맺히기 때문에 풍요를 상징

(창 12:6) 아브람이 그 땅을 통과하여 세겜 땅 모레 상수리나무에 이르니 그 때에 가나안 사람이 그 땅에 거하였더라

(삼하 18:10) 한 사람이 보고 요압에게 고하여 가로되 내가 보니 압살롬이 상수리나무에 달렸더이다






상수리 나무 열매가 많아서 하나님께서 풍요를 주실 것을 상징합니다.




도양금 나무; 입이 무성하다.




도양금나무; 번성, 다시 살아남을 뜻함. 풍성


석류꽃; 팔레스타인에 자라왔고 이 열매는 풍부함의 상징으로 그림과 조각, 모자이크에 많이 이용되었다. 출애굽기 28:33-34, 39:24-26에 이 열매 무늬가 성직자의 옷(에봇)에 수놓였고 열왕기상 7:18, 20, 42, 약대하3:16, 4:3, 예레미야 52:22-23에 성전에 조각되었다. 민수기 33:19-20, 여호수아15:32, 21:24, 느헤미야11:29




석류 열매; 석류는 예로부터 성스러움과 아름다움, 축복, 풍요, 다산, 영광을 상징











[성경사전] 가라지(독보리, Weed's)    기독교환경운동연대 (관리자)
가라지는 성경에 단 한번, 마태복음 13:24~40에 나오는 식물이지만, 우리에게는 큰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므로, 가라지가 무슨 식물인지 살펴보고자 한다.우리말 성경에는 가라지로 번역되어 있으나, 중국 성서에는 '패자(稗子)'라고 번역되어 돌피로 인식되고 있으며, 영어 성경에는 Weed's라 번역되어 잡초라는 것을 말해주 ...

[성경사전] 가시나무(Thorn-bush)    최영전 (관리자)
고난주간이 되면 예수님의 고난의 시작인 가시 면류관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조롱과 모욕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유태인의 왕'이라고 하면서 씌웠던 가시관을 살펴보고자 한다. 마 27:27~30에, 총독의 군병들이 예수를 데리고 광장 안으로 들어가서 온 군대를 그에게로 모으고 그의 옷을 벗기고 홍포를 입히 ...

[성경사전] 감람나무(olive tree)    한국컴퓨터선교회 (관리자)
일반적으로 감람나무는 올리브나무라고도 불리우는데, 참감람나무(롬 11:17,24)인 칼리에라이오스와 돌감람나무인 아그리에라이오스로 구분된다. 이 나무는 고대로부터 팔레스틴 지역의 대표적인 나무로서 원산지는 소아시아와 시리아이다. 지금은 지중해 연안과 유럽, 미국등지에서도 재배되고 있다. 특별히 팔레스틴의 베 ...

[성경사전] 계피(Cinnamonus cassia Blume)     (관리자)
너는 상등 향품을 취하되 액체 몰약 오백 세겔과 그 반수의 향기로운 육계 이백 오십 세겔과 향기로운 창포 이백 오십 세겔과 계피 오백 세겔을 성소의 세겔대로 하고 감람 기름 한 힌을 취하여 그것으로 거룩한 관유를 만들되 향을 제조하는 법대로 향기름을 만들찌니 그것이 거룩한 관유가 될찌라 너는 그것으로 회막과 증 ...

[성경사전] 고벨화(camphire)     (관리자)
고벨화(camphire)의 잎은 독특한 적갈색의 물감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동방의 여성들은 손톱과 손바닥을 물들이기 위해 이를 사용했다. 사해 해변에 위치한 엔게디 지방에서만 발견되는 식물이다. 식물학자들에게는 `Lawsonia alba` 또는 쥐똥나무의 일종인 ‘inermis` 라는 용어로 알려져 있다. 6-8피트 높이로 자란다. “ ...

[성경사전] 나무(wood)     (관리자)
나무는 하나님이 셋째날에 창조하셨다. 성경에서 나무는 집, 가구, 가재도구, 악기 등 여러 가지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었다. 레바논의 백향목을 비롯하여 전나무, 소나무, 상수리나무, 싯딤나무 등의 관목을 언급하고 있다. 그러나 팔레스틴 지역은 나무가 흔하지 않으며 그중에서 갈멜산 주위에는 비교적 큰 상수리 ...

[성경사전] 로뎀나무(대싸리, White Broom)    (주)지오코리아 (관리자)
구약성서에 4번 정도 나오고 있는 이 로뎀나무 (히브리어 '로템', 영어 'White Broom')를 우리는 엘리야가 그 아래서 죽기를 간구한 사건 때문에 잘 기억하고 있다(왕상 19:4,5). 엘리야가 이세벨의 분노를 피해 남쪽으로 도망하는 중 브엘쉐바에서 하룻길 되는 광야에서 로뎀나무 아래 앉아서 죽기를 구하였다고 성서가 전 ...

[성경사전] 몰약(沒藥, Myrrh)     (관리자)
몰약이란 어떤 식물인가? 히브리명은 mor, 그리스명은 murra라 한다. 어원은 아랍어의 mur, 즉 '몹시 쓰다'는 뜻에서 비롯된 것이라 한다. 이 식물은 아라비아, 이디오피아, 소말리아 등 동부아프리카 해안이 원산지로서, 대개는 암석지대나 석회암의 구릉지대에서 자라는 관목(灌木)이다. 굵고 단단한 가지와 가시가 있으며 ...

[성경사전] 무화과(fig)     (관리자)
쌍떡잎식물 쐐기풀목 뽕나무과의 낙엽관목.분류 : 뽕나무과 원산지 : 아시아 서부 지중해 연안 분포지역 : 한국(전남과 경남) 크기 : 높이 2∼4m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뽕나무과의 낙엽관목. 열매는 날것으로 먹거나 잼을 만든다. 열매를 완하제(緩下劑)로 사용하고 민간에서는 유액을 치질 및 살충제로 사용한다. 나무들 ...

[성경사전] 밀(Wheat)    최영전, '성서의식물'에서 (관리자)
밀은 성경에 수없이 등장하는 중요한 곡식이다. 밀의 생성은 천지창조 때 씨맺는 모든 채소와 씨가진 열매맺는 모든 나무를 지으시고 이것들을 인간에게 식물(양식)로 주신 것 속에 포함되어 있다고 믿어지고 있다. 사실 밀은 기원전 약 1만5천년 ~ 1만년 경부터 있었다. 창 18:6에 아브라함이 사람의 형상으로 나타나신 하 ...

[성경사전] 백합(lily)     (관리자)
백합(lily)은 주로 햇볕이 직접 쬐지 않는 숲이나 수목의 그늘 또는 북향의 서늘한 곳에서 자란다. 잎은 어긋나고 줄 모양이거나 바소꼴인데 때로 돌려난다. 꽃은 크고 화피갈래조각은 6개로 떨어져 나며 내면에 밀구(蜜溝)가 있다. 가을에 심는 구근초로 북반구의 온대에 70∼100종이 있다. 특히 동아시아에는 종류가 풍부 ...

[성경사전] 백향목(柏香木, cedar)    최영전 (관리자)
백향목은 구약성서에 70번이나 등장하는 귀한 나무로서, 사자를 동물의 왕으로 여겼듯이, 백향목을 수목의 왕으로 숭앙했음을 알 수 있다. '튼튼하게 뿌리를 뻗는 강인한 수목'이라는 뜻의 아랍어가 어원으로, 레바논산맥 표고 2천여m의 눈덮인 높은 산에 자라는 광대한 교목이다.이 나무가 얼마나 큰가 하면, 높이가 40m에 ...

[성경사전] 버드나무(willow)    최영전 (관리자)
구약엔 버드나무가 여러 곳 등장한다. 레 23:40에서 초막절에 여호와께 드리는 4가지 식물(아름다운 나무 실과, 종려 가지, 무성한 가지, 시내 버들) 중 하나로 나타나며, 겔 17:5~6에 '그 땅의 종자를 취하여 옥토에 심되 수양버들 가지처럼 큰 물가에 심더니 그것이 자라며 퍼져서 높지 아니한 포도나무가 되어'라고 언급 ...

[성경사전] 보리(barley)     (관리자)
분류 : 화본과분포지역 : 스코틀랜드, 노르웨이, 시베리아, 알프스, 아프가니스탄, 히말라야, 서식장소 : 중국 양쯔강 상류의 티베트 지방, 카스피해 남쪽 터키 부근크기 : 높이 약 1m주요 재배식물의 하나로서 높이 1m 정도다. 마디가 높고 원줄기는 둥글다. 속이 비어 있고 마디 사이가 길다. 잎은 어긋나고 넓은 줄 모양 ...

[성경사전] 뽕나무(Sycomore tree)    CTS만나성지순례 (관리자)
뽕나무과의 낙엽.활엽.교목.잎은 누에의 먹이가 됨(삼하 5:23).   삭개오가 예수님을 만난 이야기는 우리 기독교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이야기 중의 하나인데, 그와 더불어 삭개오가 올라간 뽕나무 (히브리어 '쉬크마', 영어 Sycomore tree) 도 여리고를 지나는 순례객들이라면 누구나 보고 싶어하는 나무이다. 그 ...



[성경사전] 살구나무(apricot)     (관리자)
앵두과의 낙엽교목. 봄에 불그스럼한 오판화가 핀다(창 30:37).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예레미야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대답하되 내가 살구나무 가지를 보나이다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네가 잘 보았도다 이는 내가 내 말을 지켜 그대로 이루려 함이니라”(예 1:11-12절)"모세가 이스라엘 ...

[성경사전] 석류나무(石榴, pomegranate)     (관리자)
지름 6~8cm에 둥근 모양이다. 단단하고 노르스름한 껍질이 감싸고 있으며, 과육 속에는 많은 종자가 있다.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약 20%인데, 과육은 새콤달콤한 맛이 나고 껍질은 약으로 쓴다. 종류는 단맛이 강한 감과와 신맛이 강한 산과로 나뉜다. 원산지는 서아시아와 인도 서북부 지역이다. 작은 가지는 횡단면이 ...

[성경사전] 싯딤나무(조각목, acacia)    CTS만나성지순례 (관리자)
유대 광야나 아라바 지역 (사해 남쪽에서 아카바 만 까지의 건조하고 메마른 지역인데, 이를 개역 성서는 아라바라고 음역하거나 사막이라고 번역했다)등 메마른 땅에서만 볼 수 있는 이 싯딤나무 (히브리어 '쉬타', 영어 'Acacia')는 법궤나 성막의 널판, 채, 띠, 상들을 만드는 데 사용 되었다(출 25,26장). 우리는 일반적 ...

[성경사전] 쑥(Artemisia princeps var. orientalis)    최영전 (관리자)
쑥이라 하면 우리는 우선 쑥떡을 떠올린다. 그리고, 봄에 돋아나는 새싹을 뜯어다가 '애탕국'을 끓여먹고 기운을 돋우는, 향기롭고 맛있는 봄나물로 인식되어져 있다. 쑥은 약 성분이 있어, 코피가 날 때에 말려 둔 약쑥을 비벼서 콧구멍을 막아 피를 멎게 할 수 있다. 또한, 뜸을 뜰 때, 모기를 쫓을 때 역시 쑥을 사용 ...

[성경사전] 엉겅퀴(Thistle)    최영전 (관리자)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고 한 나무열매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창 3:17-18)"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찌 ...

[성경사전] 올리브(olive)     (관리자)
공동번역 "그곳은 밀과 보리가 자라고 포도와 무화과와 석류가 여는 땅이요, 올리브나무 기름과 꿀이 나는 땅이다"(신 8:8). 팔레스타인의 다양한 소산물(所産物)을 열거한 것인데 흔히 곡식과 포도주, 기름으로 대표된다(신 7:13). 이스라엘 자손들은 올리브기름을 많은 목적으로 사용하였다. 식용으로 사용하였을 뿐만 아 ...

[성경사전] 육계(Cinnamon)     (관리자)
계수나무의 두꺼운 껍질을 이르는 것으로 의약품으로 사용되는 향료이다. 주로 적도 지역에서 자란다. 추위를 이기게 하고 낮아진 체온을 올리는 데 그 효과가 크다. 신장과 폐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너는 상등 향품을 취하되 액체 몰약 오백 세겔과 그 반수의 향기로운 육계 이백오십 세겔과 향기로운 창포 이 ...

[성경사전] 조각목(아카시아나무, Acacia)    최영전 (관리자)
조각목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의 노예생활에서 해방시켜 출애굽한 후, 홍해를 건너 시내광야에 이르러서 여호와 하나님께로부터 예물로 드리라고 한 품목에 들어 있는 나무이다(출애굽기 25:5, 35:7). 아울러 이 나무는 성막(증거막)과 성막에 쓰는 기물을 만드는 재목으로 지목된 중요한 나무다.따라서 이스라엘 백 ...

[성경사전] 종려나무(Tamar)     (관리자)
종려나무는 성경에 많이 나오는 중요한 식물 중의 하나다. 그러나 성경에 종려나무로 지칭된 것은 실은 대추야자를 가리킨 것이다. 그러므로 종려나무와 대추야자는 식물학적으로는 별개의 식물이다. 대추야자는 학명을 phoenix dactylifera L. 이라고 한다. 그리고 히브리명은 tamar, 그리스명은 phoinix, 영명은 date pal ...

[성경사전] 참나무(상수리나무, 테레빈 나무, Fagaceae)    최영전 (관리자)
참나무과에 속하는 낙엽활엽수의 총칭. 참나무는 어떤 한가지 수종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고, 그 개념이 명확하지 못하다. 국어사전에는 “참나무과〔殼斗科〕에 속하는 수종을 통틀어 칭하는 말”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성경에 수없이 등장하는 상수리나무는 참나무의 일종으로, 도토리가 열린다 하여 도토리나무라 ...

[성경사전] 창포(Acorus Calamus)     (관리자)
창포과의 다년생 풀 못가나습한 땅에 남(출 30:23).   너는 상등 향품을 취하되 액체 몰약 오백 세겔과 그 반수의 향기로운 육계 이백 오십 세겔과 향기로운 창포 이백 오십 세겔과(출 30:23) 나도와 번홍화와 창포와 계수와 각종 유향목과 몰약과 침향과 모든 귀한 향품이요(아 4:14) 워단과 야완은 길쌈하는 실로 ...

[성경사전] 향나무(pine tree)     (관리자)
소나무목의 측백나무과의 교목이다. 이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베로쉬'는 많은 구절에서 '잣나무'로 번역되었다(삼하 6:5, 왕상 6:15, 시 104:17, 슥 11:2). 이 나무는 주로 백향목과 더불어 건축재료로 사용되었다.    >> 목차고리 : 성경사전 >> 연결고리 : 성서의 식물

[성경사전] 향목(aromatic trees)     (관리자)
소나무목 향나무과의 상록 교목. 향이 나는 나무로, 내구성이 강해서 비싼 가격의 장식품과 가구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바벨론의 교역품 중의 하나로 거론된 나무이며(계 18:12) 요한은 여러 가지 사치스런 물품들을 다시는 보지 못할 것을 말하면서 바벨론의 철저한 멸망을 예언했다(계 18:13-14).    & n ...

2018.07.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i****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무화과 나무란 ‘꽃이 없이 열매를 맺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꽃이란 ‘자기의 어떠함을 밖으로 나타냄’을 뜻합니다. 그래서 ‘무화과 열매’란 하나님을 향한 자기의 마음이 어떠함을 인생들에게 드러냄이 없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믿음을 갖고 믿은 대로 나타내는 행위적 결과를 말하는 것입니다.

[아가서 2장] 

1 나는 사론<평지>의 水(물 수)仙(신선 선)花(꽃 화)요 골짜기의 白(흰 백)合(합할 합)花(꽃 화)로구나


# 나는: 예수님.


# 사론: 양떼의 우리가 될 것이라는 예언이 있는 곳입니다.


[이사야 65장]

10 사론<평지>은 羊(양 양)떼의 우리가 되겠고 아골<슬픈>골짜기는 소떼의 눕는 곳이 되어 나를 찾은 내 百(일백 백)姓(성, 겨레 성)의 所(자리, 바 소)有(있을 유)가 되려니와


[요한계시록 11장]

8 저희 屍(주검 시)體(몸 체)가 큰 城(고개, 재 성)길에 있으리니 그 城은 靈(신령 영)的(과녁 적)으로 하면 소돔<포위되다>이라고도 하고 애굽<막다른 길>이라고도 하니 곧 저희 主(주인 주)께서 十(십)字(아이 밸, 글자 자)架(시렁{물건 걸어두는 기구} 가)에 못 박히신 곳이니라


# 골짜기: 움푹 들어간 곳입니다, 양쪽으로 산이고 가운데가 들어간 곳이 골짜기인데 이것은 구약의 산인 큰 산, 시내산이 자산(대머리 산 ,나무 없는 산)이 되어 산으로의 역할이 끝나는 곳이며, 아울러 신약의 산인 작은 산 시온산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2 女(계집 여)子(아들 자)들 中(가운데 중)에 내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白(흰 백)合(합할 합)花(꽃 화)같구나


# 여자들 중: 선민들 중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을 잃어 남편 잃은 과부며, 이방인으로 예수님을 기다리는 자는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며, 또한 낳을 자이기에 모두 여자로 표현됩니다.


# 가시나무 가운데: 세상에 속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 가운데

 

# 백합, 수선화: 하나님이 지으신 아름다운 사람을 뜻합니다. 꽃으로 비유되는 예수님의 제자는 하나님이 지으신 것이며, 꽃은 솔로몬이 입은 옷보다 아름답다고 했습니다. 그 아름다운 사람을 얻기 위하여 지혜를 주시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다다르게 하시는 것입니다. 이 꽃같이 아름다운 지혜자는 잠언의 성령의 법을 지나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혜는 수단이 되는 것입니다.


중략....


위의 내용이 있는 곳은 네이버 카페 "마음의 율법" 입니다. 영을 살리는 성경의 모든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해제되어 있으니 하나님의 말씀을 진리적 관점에서 이해하시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18.07.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