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멘의 뜻이 무엇인가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3,450 작성일2018.01.11
목사님께서 아멘을 큰 소리로 안한다고 호통을 치십니다. 도대체 아멘이 무슨 뜻이길래 아멘을 해야합니까? 아멘을 안하면 기도 응답을 받지 않나보죠??

1. 아멘의 기원
2. 아멘이 언급된 성경구절
3. 아멘의 영적인 힘의 여부

이렇게 3가지 질문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웨이션머
수호신 열심답변자
개신교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http://kcm.kr/dic_view.php?nid=19801  에 이렇게 나오네요.



아멘(amen: 아멘, 진실로, 그러하도다;)


아멘은 히브리어 아멘의 음역인데, 이 히브리어 단어는 아만에서 유래하였다. 아만은 칼형으로 '확증하다, 지지하다, 뒷바침하다'를 뜻하고, 니팔 형으로, '확 립되다, 신실하다, 확실하다, 믿을만하다'를 뜻하며, 히필형으로, '확고하다고 알 다, 믿다, 확신하다'라는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아멘의 의미는 '확실한, 확고한, 신실한, 진실한'이다. 부사로는 '확실 히, 진실로'를 의미하며, 문장의 종결 부분에서는 '그러하다, 그러할지어다, 그것 이 이루어 질지어다'를 의미한다. 이 단어의 반복 용법은 최상급의 의미를 가진다 (예: 진실로 진실로 = 가장확실하게).



구약과 유대교에서의 아멘


1. 이 단어는 구약에서 개인 및 공동체와 관련하여 사용하였다. 신자는 '아멘' 에 참예함으로 말미암아 축복을 받아들이고 저주를 확증하고 송영에 찬동한다. 모 든 경우에 확실하고 구속력이 있는 것이라는 인정이 암시되어 있다.

(a) 첫째로. 그 성취가 하나님의 뜻에 달려있는 일들의 수납을 확증하는 것이 다. 왕상1:36에서 브나냐는 솔로몬의 즉위식을 지시한 다윗의 말에 아멘으로 응답 한다. 이 경우 왕의 명령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고 또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이행하도록 요청하고, 또한 이를 위한 기도를 응답하여 주시기를 요청하는 것이 다.

렘28:6에서 예레미야는 모든 포로를 바벨론에서 귀활시킬 것이라고 하는 하나냐 의 말에 아멘으로 응답한다. 외경 유딧 l3:20에서 백성들은 유딧을 축복하는 도성 의 지도자 우찌야의 말에 아멘으로 응답한다. 이상의 실례에서 아멘으로 응답함으 로 응답자는 그것이 하나님께서 도움으로 성취되기를 바라는 강한 소망을 나타낸 다.

(b) 둘째로, 하나님의 위협이나 저주의 적용을 확증하는 것이다. 민5:22에서 간 음의 혐의를 받은 여인은 제사장의 저주에 관한 말에 두번 아멘으로 응답한다. 말 하자면, 자신이 죄를 지었다면 그와같은 저주가 임해도 좋다고 하는 것이다.

렘11:5에서 예레미야는 언약의 말씀을 지키지 않은 자들에게 저주를 내리리라는 하나님의 위협적인 말씀에 아멘으로 동의한다. 신27:15-26에서 백성들은 레위 사 람이 열거하는 율법 위반자들에게 한 저주에 대하여 아멘으로 확증하였으며, 느예 l3에서도 마찬가지로 백성들은 느예미야의 입에서 나오는 저주의 위협하에 서 아멘으로 자기네의 약속을 확증한다. 이러한 아멘은 만일 자신이 죄를 범하면 자신에게 저주가 내리기를 요청하는 것이다.

(c) 셋째로, 송영에 응답하여 하나님에 대한 찬양에 찬동한다. 대표자나 찬양대 가 하나님을 송축하거나 그러한 기도를 할 때 백성들, 곧 회중은 아멘으로 응답하 였다(느8:6;). 시편의 권의 끝부분(4l:l3[l4]; 72:19; 89:52[53]; l06:48)에 나오는 찬미는 모두 아멘이 첨가된 송영으로 끝나는데 백성의 응답의 표시이다. 언급된 내용은 아멘을 통하여 확실하고 타당하고 구속력있는 것으로 확 증된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도 (참으로)그러하다는 고백과 더불어 그렇게 되어지 기를 바라는 강한 소원을 나타낸다.

(d) 네째로, 아멘은 하나님의 명칭이나 속성으로 사용되었다. 하나님은 사65:l6 에서 '아멘의 하나님'(한글개역:진리의 하나님)이라고 칭해진다. 또는 하나님 자 신이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확증의 증인이기 때문에 아멘의 하나님으로 칭해진다 고 볼 수 있다.



2. 구약시대에 아멘이 화자(혹은 기자)가 자기 자신의 말을 확증하는 것으로 사용된 것은 오직 한번 뿐인데, 세기 말엽에 메짜드 카샤비야후가 쓴 한 문 서에 나온다. 여기서 그는 '아멘, 내게는 잘못이 없읍니다'라고 한다.



3. 랍비들의 자료에서 '아멘'은 다른 사람이 말한 것을 확증라고 강조하는 대 답으로만 발견될 뿐이다. 요제 차니나(R. Jose b. chanina, AD. 270년경)는 아멘 에는 서약, 말의 수용, 그리고 말에 대한 확증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하였다.

(a) 기도나 송영에 대해 아멘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그것을 자 신의 것으로 삼는 것이다.

(b) 탄원, 축복이나 저주에 대해 아멘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자신을 그 것에 속박시키는 것이다. 유대인들은 자기가 들은 어떤 송영에 대해서도 아멘이라 고 말해야 한다. 즉, 유대인은 다른 유대인이 주를 찬양하는 소리를 들었을 때 아 멘으로 웅답해야 한다. 아멘을 말하는 사람은 그에 따라 하나님의 상급을 풍성히 받을 것이다. 성전예배의 경우와 달리 회당 예배에서 회중은 예배 인도자가 선언 한 송영에, 그리고 아론의 세가지 축복기도(민6:24이하)에 '아멘'으로 화답하였 다.



4. 어떤 사람이 쿰란 공동체에 가입할 때, 제사장들은 하나님의 영광송을 부르 고 하나님의 편에 속한 모든 사람들을 축복한데 반해, 레위인들은 베리알의 편에 속해 있는 모든 사람을 저주하였다. 이 언약 공동체에 가입하려는 사람은 누구든 지 이러한 여러가지 송영 축복과 저주에 대하여 두번 아멘으로 화답하였다(참조: 신27:l5-26).



신약성경에서의 아멘


신약성경에서 아멘은 회 발견된다(회, 회, 회, 회, 바울서신에 l4회, 회).



1. 말씀을 시작할 때에는 '확실히, 진실로'라는 의미를 가진다. 이것은 '엄숙 하게'라는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 복음서에서 아멘은 예수님의 입에서만 나오는 데, 주로 "진실로(아멘) 너희에게 이르노니" 라는 문구로 나온다(막3:28; 눅 4:24). 이 단어의 반복용법 (아멘, 아멘)은 요한에 의해 요한복음에서만(25회)사 용되었으며, 최상급의 의미를 가진다. -가장 확실하게(요l:5l; 3:3). 예수님은 아 멘으로 말씀을 시작하심으로 말미암아 그 말씀을 확실하고 신빙성 있는 것으로 만 드셨다. 그는 그 말씀들을 지지하시고 자신과 청증들을 그 말씀으로 구속하셨다. 이 말씀들은 그의 위엄과 권위의 표현이다.



2. 문장의 종결부분, 곧 기도나 송영의 끝부분에서 언급된 것을 강화하고 확증 하기 위하여 나타난다. 구약성서의 용법을 따라 역시 참으로 그러하다는 고백과 더불어 그렇게 되어지기를 바라는 강한 소망을 나타낸다. 이러한 경우에 아멘은 '그러하도다, 그러할지어다, 그것이 이루어질지어다'(혹은 이러한 요청이 함축된 다)라는 의미로 사용되었다(롬l:25; 9:5; 11: 36; l6:27; 갈1:5; 엡3:2l; 빌4:20; 딤전l:l7; l; 벧전4:ll; 계1:6등).



3. 아멘은 회당에서 기독교 회증에게로 전해진 관례로, 성경을 읽거나 봉독한 자가 하나님께 엄숙한 기도를 드릴 때 참석한 다른 사람들은 "아멘"이라고 화답하 며, 따라서 언급된 것의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삼는다(l6; 참조: 민5:22; 신27:l5이하; 느5:l3; 8:6).

고후l:20에서 바울은 하나님의 모든 약속들이 예수님 안에서 성취되고 보증되었 다고 보고 우리가 아멘으로 그것을 확증하며 또한 우리 자신의 것 으로 삼는다고 한다.

계22:20에서 교회는 '진실로'라는 말씀에 대해 아멘으로 화답하여 그 약속을 확 증한다. 이것은 하나님의 승락에 대한 교회의 응답이라는 의미에서 고후l:20과 같 은 의미를 가진다.



4. 요한계시록 3:l4에서 예수님 자신을 아멘이라고 부르고 그를 실질적으로 아 멘의 역어인 "참된 증인"(참조: 시89:37,38) 이라고 단정 지을 때 이 구절은 이사 : I6을 채택한 것이다. 참된 증인이신 그리스도 자신은 자기 안에서 선포되 어진 하나님의 약속. 곧 하나님의 승락에 대한 그의 응답에서 "아멘"으로 불리워 질 수 있다. - 아멘 -.

 

출처 : 창일교회

2018.01.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아멘은 히브리어로 אָמֵ֥ן(아멘)이고 헬라어로 ἀμήν(아멘)이고 영어로는 Am en이고 우리말로는 so it be(그렇게 될지어다) 혹은 Agree With(함께 동의한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아멘의 기원 

 

찬송가 후미에 붙인 아멘의 기원


찬송가의 끝 아멘(Amen Ending, Amen Cadence)이 일반적으로 사용된 것은 18세기 중후반 영국국교회인 성공회에서 끝날 때 ‘아멘’ ending을 넣기 시작하여 미국교회 까지도 널리 퍼져, 찬송가 작곡가가 넣지 않은 것마저도 찬송가의 편집 과정에서 삽입이 되어왔다.

그러나 1950년 이후 미국과 유럽의 교회 음악 지도자들에 의해 그 문제점이 지적된 후 대부분의 서양 교회의 찬송가에서 아멘 ending이 사라졌다.


아멘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신자의 응답이다.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 말씀이 참됩니다, 진실합니다"라고 고백하는 것이 아멘이다. 찬양은 우리가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와 고백으로 우리 스스로 고백하고 응답하며 아멘이라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

다만 찬송가 가사를 성경말씀에서 전부 가져 왔을 때, 예를 들어 "성부 성자와 성령께 영광, 아멘"이라는 성경 말씀을 그대로 인용한 찬송(Gloria Patris)에서는 아멘을 아직도 쓰는 것으로 미국, 유럽 교회에서 예외를 두고 있다.

현재 미국과 유럽 개신교인 침례교, 루터교, 장로교, 감리교, 심지어 성공회의 찬송가에 Gloria Patris를 제외한 모든 곡에 아멘이 사라졌지만 한국의 개신교회에서는 천주교와 같이 아멘이 오용되고 있다.


한국에서 찬송가 후미 아멘이 사용된 것은 1930년대에 들어서이다.

선교사들에 의해서 처음 편찬된 초기(1890-1930) 찬송가에는 아멘이 붙지 않았다.

그 흐름을 보면 감리교의 '신정찬송가'(1931년)에는 총 314장 중 약 80곡에,

장로교의 '신편찬송가'(1935년)에서는 약 230곡에 아멘이 붙여졌다.

해방 이후 나온 교단연합찬송가 '합동찬송가'(1949년)에서는 총 586장 중 270여곡에 아멘이 붙었고,

'개편찬송가'(1967년)에는 총 600여개의 찬송가 중 약 460개의 찬송가에 아멘이 붙었다.

'통일찬송가'(1983)에는 총 558장 중 약 290곡에 아멘이 붙어 있다.

현재 개신교 교단에서 저작권 만료관계로 만든 새찬송가에서는 총 645곡 중 310곡에 아멘을 붙였다.


이렇게 찬송가 끝에 '아멘'을 붙이는 것은 복음송과 같이 일시적인 집회 노래집에는 '아멘'이나 곡명, 운율을 붙이지 않았기 때문에 초기 한국찬송가에 편입될 때 교단찬송가에서 채용한 곡에는 아멘이 붙였고 복음송에는 아멘이 없이 들어온 것 같다.


그러면 ‘아멘’ 사용이 한국에서 다만 관습인가 아니면 어떤 기준에 따랐는가?

일부는 ‘아멘’ 사용원칙이 찬송가의 내용에 따른다고 주장한다.

통일찬송가의 편찬시에 적용된 음악소위원회의 원칙 제4항은 이를 인정하였다. "각 찬송의 끝에 붙이는 '아멘'은 가사의 성격을 참조하되 가사분과 위원회에서 결정짓도록 하고 음악위원회에서는 오직 '아멘'의 화음이 잘못된 것들만 손을 댄다".

즉, 통일찬송가 편찬시에 찬송가의 내용이 아멘사용의 기준으로 등장했다.


통일찬송가의 모든 곡들이 아멘사용에 있어서 위의 편찬원칙처럼 가사의 성격에 따라 일관적으로 구분되지 않고, 그 동안 내려오던 찬송가의 전통을 유지한 채 몇몇 부분에서만 조정되었을 뿐이다.


총 288편의 ‘아멘’ 붙여진 찬송가들이 매우 다양한 내용에 적용되었는데, 찬양과 경배에 속하는 찬송가나 기도와 간구의 성격을 갖는 찬송가 외에도 거의 모든 내용의 찬송가에 붙여진 것에서 증명된다.

“예배 64, 성부 7, 성자 47, 성령 10, 구원 13, 천국 4, 성경 5, 교회 15, 성례와 예식 10, 절기와 행사 9, 성도의 생애 104”가 사용되었다.


사실 찬송의 아멘 엔딩은 로마 카톨릭 종교의 찬송 금지 칙령과 관련 있다.

광야 교회가 시작되기도 전에, 로마 카톨릭은 365년 라오디게아 종교회의를 통해서 “개인은 교회에서 찬송을 작시, 작곡할 수 없고, 부를 수 없다”는 카톨릭교회법이 결정되었으며, 이에 따라 정규적인 카톨릭의 임명자 외에는 어떤 형태로든 일반인들은 찬송을 부를 수 없게 되었다. - Wilson Ewin, "The Churches drunken with Leavens" 「누룩에 취한 교회」 1989, p.14.


그 이후로 전통에 따라 중세 암흑기 동안 어떠한 개인과 임명 받지 않은 사람들은 찬송을 작시하거나 작곡하거나 부른 적이 없었다.


그러나 5세기에 로마 카톨릭의 규제에 반대한 '놀라누스'(Nolanus)는 바이스컴즈 5권 48장(465년)에 그 당시 카톨릭을 반대한 성도들이 새롭게 침례를 받을 때에 찬송을 하는 것은 관례라고 하였다.

“놀라누스”는 “또한 설명하길, 특별한 찬송을 통해, 성도들이 새롭게 침례를 받은 넘치는 영적인 기쁨을 표현하였다.”(침례사 463).

이처럼 기쁨이 넘치는 찬송 속에는 넘치는 영적인 기쁨이 표현되었다.

하나님을 찬양하며 이를 통해 교회를 높이며, 새롭게 믿음을 받아들이고 침례를 받은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찬양인 것이다.

이를 위해 그들은 하나님께 서원을 할 수도 있었다.

항상 그들이 영적 눈 뜬 날을 기억하며, 그들이 영접한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걸어갈 수 있도록 하며, 필요하다면 그분을 위해 자신의 생명까지 바치며, 피로써 믿음을 증명하여 썩지 않을 영광스런 면류관을 얻을 수 있게 해주었던 것이다.


거의 찬송이 없어지고 로마 카톨릭의 임명 받은 자들이 독점 하던 시대에도 참 그리스도인들은 화형대에서 찬송을 부르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로마 카톨릭은 그 유전으로 거의 모든 평신도는 임명받은 성직자들에 의해 불려지는 알아들을 수 없는 라틴어 성가의 끝에 오직 "아멘"만을 불러왔던 것이다.

이것이 찬송가 뒤에 아멘이 붙여진 유일한 이유였다.


안타깝게도 종교개혁의 후예들은 이유도 모른채 전통을 따르고 있는데, 매우 많은 카톨릭의 유전이 개신교회 안에서 개혁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무관심 때문인 듯하다.


그리스도인들이여

우리는 유전과 전통에 의해 우리의 신앙을 이어 가서야 되겠는가?

아직 개혁하지 못한 전통들은 얼마나 있을까?

그러기에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은 우리가 전통의 틀에 붙들리거나 세속의 관습들에 빠져들지 않도록 영감으로 주셨다.


역동적인 삶의 표현이 주님을 향한 찬양이듯이 무미 건조한 전통에 희생당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

우리는 우리의 지으신 분이요, 우리의 구주이시며, 우리의 도움이신 분께

매일 매순간 찬양을 돌려드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89:5] 오 주님, 하늘들이 주님의 이적들을 찬양할 것이요 주님의 신실하심도 성도들의 회중(會衆) 가운데서 찬양을 받으리이다.


[시104:33] 내가 살아있는 한 주님을 향하여 노래를 부를 것이요, 내가 존재하는 한 내 하나님을 위하여 찬양을 노래하리로다.


[시146:2] 내가 살아있는 동안 주님을 찬양할 것이요, 내가 존재하는 동안 나의 하나님을 위하여 찬양을 노래하리로다.


[벧전2:9] 그러나 너희는 선택된 세대요, 왕가(王家)의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움으로부터 불러내어 자신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해주신 그분께 대한 찬양을 너희로 하여금 보여주게 하려 하심이라.


아래는 중세 카톨릭의 라틴어 성가 형태이다.

중세 암흑기에 일반신자는 성가를 부르지 않았고 주로 임명받은 자들이나 신부들이 부르고 신도들은 마지막 아멘만 할 수 있었다.




http://cafe.naver.com/sostv1004/23687 이곳을 참고 했습니다.


2. 아멘이 언급된 성경구절


민 5:22 이 저주가 되게 하는 이 물이 네 창자에 들어 가서 네 배로 붓게하고 네 넓적다리로 떨어지게 하리라 할 것이요 여인은 아멘  아멘 할지니라.


신 27:15 장색의 손으로 조각하였거나 부어 만든 우상은 여호와께 가증하니 그것을 만들어 은밀히 세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응답하여 아멘 할지니라.


신 27:16 그 부모를 경홀히 여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17 그 이웃의 지계표를 옮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18 소경으로 길을 잃게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19 객이나 고아나 과부의 송사를 억울케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20 계모와 구합하는 자는 그 아비의 하체를 드러내었으니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21 무릇 짐승과 교합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22 그 자매 곧 그 아비의 딸이나 어미의 딸과 구합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23 장모와 구합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24 그 이웃을 암살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25 무죄자를 죽이려고 뇌물을 받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신 27:26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실행치 아니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왕상 1:36 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가 왕께 대답하여 가로되 아멘 내 주 왕의 하나님 여호와께서도 이렇게 말씀하시기를 원하오며.


대상 16:36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영원부터 영원까지 송축할지로다 하매 모든 백성이 아멘하고 여호와를 찬양하였더라.


느 5:13 내가 옷자락을 떨치며 이르기를 이 말대로 행치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이 또한 이와 같이 그 집과 산업에서 떨치실지니 저는 곧 이렇게 떨쳐져 빌지로다 하매 회중이 다 아멘 하고 여호와를 찬송하고 백성들이 그 말한대로 행하였느니라.


느 8:6 에스라가 광대하신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하매 모든 백성이 손을 들고 아멘 아멘 응답하고 몸을 굽혀 얼굴을 땅에 대고 여호와께 경배하였느니라.


시 41:13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영원부터 영원까지 찬송할지로다 아멘 아멘.


시 72:19 그 영화로운 이름을 영원히 찬송할지어다 온 땅에 그 영광이 충만할지어다 아멘 아멘 이새의 아들 다윗의 기도가 필하다.


시 89:52 여호와를 영원히 찬송할지어다 아멘 아멘.


시 106:48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영원부터 영원까지 찬양할지어다 모든 백성들아 아멘 할지어다 할렐루야.


렘 11:5 내가 또 너희 열조에게 한 맹세 곧 그들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주리라 한 언약을 이루리라 한 것인데 오늘날이 그것을 증거하느니라 하라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여 가로되 아멘 여호와여 하였노라.


렘 28:6 선지자 예레미야가 말하되 아멘, 여호와는 이같이 하옵소서 여호와께서 네 예언대로 이루사 여호와의 집 기구와 모든 포로를 바벨론에서 이곳으로 다시 옮겨 오시기를 원하노라.


마 6:13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롬 1:25 이는 저희가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 것으로 바꾸어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경배하고 섬김이라 주는 곧 영원히 찬송할 이시로다  아멘.


롬 9:5 조상들도 저희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저희에게서 나셨으니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롬 11:36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아멘.


롬 15:33 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 모든 사람과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롬 16:27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고전 14:16 그렇지 아니하면 네가 영으로 축복할 때에 무식한 처지에 있는 자가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고 네 감사에 어찌 아멘 하리요.


고후 1:20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갈 1:5 영광이 저에게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갈 6:18 형제들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심령에 있을지어다 아멘.


엡 3:21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 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


빌 4:20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께 세세 무궁토록 영광을 돌릴지어다 아멘.


딤전 1:17 만세의 왕 곧 썩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고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딤전 6:16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아무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자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능력을 돌릴지어다 아멘.


딤후 4:18 주께서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내시고 또 그의 천국에 들어가도록 구원하시리니 그에게 영광이 세세 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히 13:21 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케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속에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 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벧전 4:11 만일 누가 말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하는 것같이 하고 누가 봉사하려면 하나님의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는 것같이 하라 이는 범사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니 그에게 영광과 권능이 세세에 무궁토록 있느니라 아멘.


벧전 5:11 권력이 세세 무궁토록 그에게 있을지어다 아멘.


유 1:25 곧 우리 구주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과 위엄과 권력과 권세가 만고 전부터 이제와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계 1:6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계 1:7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계 3:14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아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가라사대.


계 5:14 네 생물이 가로되 아멘 하고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더라.


계 7:12 가로되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능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지로다 아멘 하더라.


계 19:4 또 이십사 장로와 네 생물이 엎드려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께 경배하여 가로되 아멘 할렐루야 하니.


계 22:20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계 22:21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지어다 아멘.


3. 아멘의 영적인 힘의 여부


이제부터 하늘에 계시는 거룩한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서 착하고 순하고 올바르고 거룩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날마다 주님께 기도하고 노력하고 수고하고 애쓰고 힘을 쓰십시다. 라고 할때 아멘은 나도 하나님의 뜻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는 뜻이기에 하나님께서 매우 기뻐 하십니다. 그러나 예수를 믿으면 이땅에서 출세하고 성공하고 돈많이 벌어서 부자되고 건강하고 편하게 잘먹고 잘살다가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사탄의 종인 먹사가 믿습니까? 아멘 하라고 할 때 만약 말과 마음으로 동의를 한다면 하나님께서는 그 아들을 이용하고 팔아먹은 무서운 죄가 되기에 반드시 그 댓가를 치르게 될 것입니다. Amen!


From 베데스다 연못교회   




2018.01.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