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소간지쌤!! 항공대 우주항공기계
xogh**** 조회수 1,463 작성일2015.11.20
안녕하세요!! 항공대 정보찾으려고 뒤적뒤적거리다가 소간지쌤께서 직접 그분야에서 활동하시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는거 보고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제가 올해 수능을 봤는데, 원래목표는 정보디스플레이나 자동차쪽이었어요 근데 생각보다 수능을 잘못봐서 그나마 관심이있던 항공대쪽으로 지원을 할까싶어요
과는 우주항공기계과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런데 몇일째 계속 찾아봐도 이 학과를 가면 어떤일을 하는지, 뭘배우는지에 대한정보가 많이 부족했어요 그래서 소간지쌤에게 여쭤봅니다ㅎ
먼저 우주항공기계과에 진학한다면 주로 어떤걸 배우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2학년때 전공을 선택하게되는데 제가 알기로는 3가지중 하나를 선택하게되는데요 그중에 항공우주, 기계공학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미래에 어디쪽으로 나갈수있는지요ㅎ 그리고 기계공학이 그냥 다른학교와 같은 일반기계공학인가요 아니면 항공분야 기계인가요??
마지막으로 졸업후에 미국이나 캐나다로 유학을 다녀올 생각도 있습니다. 이건 나중에 생각해봐도 되겠지만 그래도 간략하게 유학을 가면 어떤 교육절차를 밟을수있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
초인
대학 입시, 진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학교 한국과기전(KSTC)입니다.

 

4년제 항공우주의 경우 항공기 제작, 설계 등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학교마다 커리큘럼이나 이런 부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떤 학교이고, 그 커리큘럼을 살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계과는 일반기계분야, 수송기계분야, 정밀기계분야, 산업설비분야, 가전제품분야, 군수장비분야, 기술직 공무원 및 기술 교사 등을 할 수 있고, 항공기계쪽을 하면 항공기정비분야 일반기계분야 등으로 갈 수 있습니다.

 

본교는 항공정비 특성화 학교입니다.

 


 

 

항공 정비 한 분야만 교육하고 있고, 국토교통부 지정으로 학생들이 항공정비사 면허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 항공부사관, 해외유학과정 등 7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생들의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평가와 색약색맹검사, 교수님 면접을 통해서 학생 선발합니다. 현재 예비 신입생 선발 중이고,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항공정비사가 추천하는 항공정비학교 한국과기전(KSTC)에서 답변 드렸습니다.

2015.11.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