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첫 해외여행(터키-프랑스) 전반적인 도움 부탁드립니다
tj**** 조회수 1,769 작성일2012.07.10

7월까지 하던 일 마무리 짓고 , 늦어도 8월 4/5주차엔 즈음엔 터키(앙카라)로 출발하려고 계획중인데 , 첫 해외여행이라 여권발급부터 비행기티켓 , 여행경비 산출 , 여행루트 등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되는지 감 잡히는 게 없어 도움 얻고자 합니다.

 

현재 정해진 일정은

*** 서울 out - 터키 (앙카라) in / out - 프랑스 (파리) in

입니다. 서울에서 늦어도 8월 4/5주 출발 , 서울 출발시기에 따라 터키에서 10~15일 정도 머물다 , 9월 1/2주 프랑스 출발하려고 합니다.

 

질문1.

여권 이름 = 비행기 티켓 이름 , 같아야 된다고 하던데 , 여권 발급 전 비행기 티켓 먼저 발급 받아도 되는지요? 또 티켓 발급을 해야되면 <서울 out - 터키 (앙카라) in> <터키 (앙카라) out - 프랑스 (파리) in> 두개의 티켓을 먼저 준비해야 되는 것 같은데 ,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할 사이트는 없을까요? (직항은 생각도 하지 못하고 있구요 ...) 그리고 해당 사이트에서 어떻게 구매해야 되는지도 ..... 궁금합니다 ㅠㅠ

 

또 , 현재 일정이 프랑스 (파리) in 까지 잡았는데 , 프랑스 도착서부터는 지인과 함께 움직일 예정이라 체류기간을 정해놓지 않았습니다만 금전상의 여유가 크지 않기 때문에 오래있으면 90일 정도 체류할 것 같은데요 (프랑스에만 있을게 아니라 근교 - 스페인등 타국가도 여행계획 중입니다)  도착일자가 정해지지 않았는데 출발할 때 프랑스 (파리) out - 서울 in 티켓을 미리 구매하고 가는게 더 좋을까요?

 

서울 in 포함 / 미포함시 비행기 티켓은 얼마정도를 예상하면 적정선이라 생각하시는지요.... 또 , 경유를 하면 스탑오버라는 개념이 있던데 , 제 비행 여정에 포함되는게 있을까요? 있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질문2.

터키 - 프랑스 - 스페인 등 유럽을 가기 위해 별도로 비자 발급 신청을 해야 되는지요?

 

 

지금보다 어릴 때 막연하게 외국여행 한번 하고 싶다... 생각만 하다 , 서른이 되고 7월이 되고 ...... 더 늦으면 , 안되겠다는 생각에 하던 일 그만두고 ... 이렇게 갑작스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조금 여유를 갖고 천천히 준비할까도 생각했지만, 그러면 왠지 여행자체가 무산될 것 같아 몰아붙이고 있는 중입니다.

 

정해진게 없다보니 질문자체가 막연하다는 느낌이 확 들면서 , 이거 출발할 수 있겠나... 싶네요 ;;;

일단 , 여권발급 + 비행기티켓 + 비자 관련해서 정리만 한번해주시면 .. 여행루트 등 기타 비용 산출에 대해서는 다시 알아봐야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 질문이 어수선해 죄송합니다만 ,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지니
지존
그리스, 터키 21위, 유럽, 항공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제가 아는대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여권발행 전이라도 항공권 예약이 가능하지만, 항공권 확정 후 여권정보를 요구합니다.

일단 여권을 신청하시고, 여권신청 이름으로 항공권 예약하시면 됩니다. 요즘 여권신청이 어렵지 않으니까 (구청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일단 빨리 여권을 신청하시는게 나을꺼 같네요.

 

2. 일단 님의 일정상 항공 경로는

 - 인천- 터키(앙카라)

 - 앙카라 체류 10~15일

 - 터키앙카라-파리

 - 유럽 90일 체류

 - 파리-인천

인것 같네요,.

위의 경로로 예약을 하시는방법은 터키항공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도 그렇고, 경로도 최적이구요

 

다구간으로 아래의 경로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인천-이스탄불

터키체류10~15일

이스탄불-파리

유럽체류 90일

파리-(이스탄불 경유)-인천

 

이런 경로로 예약하게되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도 거의 직항에 가깝구요

인터파크나, 탑항공에서 다구간으로 위의 경로로 예약해 보세요, 마지막 구간은 파리-인천으로 하셔도 되고

다른 유럽의 도시 예를들면, 로마나, 프랑크푸르트 또는 마드리드 이런곳으로 해도 됩니다.

하지만 석달간의 여유있는 여행이고 파리를 근거지로 하실꺼면 파리out으로 하시는게 나을것 같네요

 

위의 경로로 최초부터 확정예약을 하시는게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시는 방법입니다.

단 일정변경이 가능한 조건의 티켓으로 하셔야 합니다. 꼭 확인하세요.

일단 예상일정으로 귀국편을 예약해 놓고, 사정이 있을경우 바꾸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일정을 바꿀경우 추가요금이 들겠지만,

귀국을 open으로 하게되면 항공권의 가격이 많이 올라갑니다.

 

님의 일정중 터키체류 가 스탑오버가 됩니다.

터키에서 이스탄불-앙카라 구간은 버스나 항공을 별도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앙카라는 국내선이 주로 다니는 구간이라 물론 인천-앙카라 가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제약이 많죠

이스탄불 도착으로 예약하시고 터키 국내의 이동은 별도 국내선으로 예약하시는게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터키 체류기간은 반드시 사전에 정하셔서 티켓발권하셔야 합니다.

이부분도 변경이 있을시 수수료가 부담되겠죠

 

비자문제

 

터키,프랑스,스페인,.... 기타 유럽의 국가들은 비자가 필요 없습니다.

90일간 체류가 가능하구요, 여권만 있으면 입국이 가능합니다.

비자는 신경쓰실 필요가 없지만 90일 체류기간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단 터키는 아직 유럽연합 가입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터키체류 기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즉 파리 도착에서 파리 out까지가 90일 이내여야 합니다.

 

 

가장먼저 여권을 발급하시구요, 여권발급은 일주일이면 되지요

그다음에 항공예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다음에 일정에 맞추어서 여행계획을 세우셔도 될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2012.07.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경험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