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홍콩 시위 관련...
비공개 조회수 14,399 작성일2019.06.12
홍콩 시위 관련

홍콩 사람들이 그 인도법 때문에 시위를 하는건 알겠는데, 시위를 해서 얻는게 모죠?
왜 정확히 저 새로운 법 때문에 시위를 하는건가요?
시위를 해서 달라지는것이 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7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빠라람바닐라빈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인도법은 표면적인거고 홍콩은 중국에서 벗어나 조금 더 주체적인 나라가 되고싶어서 그렇습니다. 중국에 안넘기고 자기네 나라에서 자기네 법으로 처벌함으로 중국의 속국이아니고 주체적인 나라로 인정받고싶은거고 홍콩의 국민으로 있고싶다는 거죠. 우리나라가청나라나 일본에게 독립운동 한 것과 같은맥락으로 보시면 이해가 가실거예요.

2019.06.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무언가 달라지는 게 있는 게 아니라, 앞으로 달라질 걸 막는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홍콩의 경우 중국이지만 중국이 아닌 즉, 공산주의가 아니라 민주주의 체재를 도입한 특별행정구인데, 이게 친중파인 캐리 람을 비롯하여, 의회의 70석 중 과반수 이상인 43석인가를 친중파가 먹어서 범죄인인도법안을 통과시키려 했습니다.

범죄인인도법이라는 게 홍콩의 범죄자를 중국으로 인도하여 중국에서 벌을 주던 뭘 하던 다스리겠다는 건데, 이게 문제가 단순히 중국으로 보내고 끝나는 게 아닌 거죠.

죄가 있던 없던 뒤집어 씌워서라도 정부에서 불러와 조지는 게 중국 아니겠습니까?

이런식으로 없는 범죄도 있다고 우겨 일단 불러들이고 조져서 길들이는 게 중국입니다.

결국 홍콩을 자기 마음대로 주무르겠다고 하는 거에요.

왜 중국의 그 돈 많은 자산가들이 정부에 설설 기고 있겠습니까? 근데 그런 일들이 홍콩에서도 일어나게 된다는 거죠. 동시에 공산주의가 되어버리는 거고요.

뭐...

이쯤쓰면 나머지는 굳이 이야기 안 해도 왜 반대하는지 아실 거라 믿습니다.

2019.06.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1. 시위실패시 홍콩은 비공식적으로 중국령이 됩니다ㅓ ㅗ

2. 홍콩인 외의 홍콩을 경유하는 외국인들도 누구든 중국 감옥으로 끌려갈수 있는 위험에 처합니다

=> 혐의를 뒤집어씌우면 끝이니깐요 '판결'이 나오기전에 의심만 가더라도 소환됩니다

3. 나라를 구성하는 고위관리직들 대부분이 친중파에게 먹혔기때문에 국민들이 시위하는게 홍콩국민으로써의 최후의 수단입니다

2019.06.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달라지는거 딱 하나 있습니다!

답변해주신 분들 말씀도 맞는말이지만 바로 이렇게라도 하면 전세계의 지원을 받을수 있고 덤으로 중국 본토쪽에

타격을 입을수밖에 없습니다. 이외에도 제2의 천안문 사태 처럼 땅크로 시민 1명 죽이기라도 하면 미국 쪽에서 군사개입을 할수 있게 되는거죠!

개인적으로 이 시위가 미국의 군사개입 을 하여 중국을 여러개로 붕괴시키는 하나의 시위로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2019.06.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eeg****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국내 정세와 비슷한 예시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시위를 해서 국민들이 얻는것은?
현재 시위는 감정적인 부분이 큽니다.
홍콩의 역사를 보면 150년간 영국통치하에 민주주의식 통치를 했었고 1997년 공산주의 중국에 돌려주게됩니다.
체제가 두곳이 다르니 이에 자치령으로 되어 외교권을 제외한 행정(사법권)을 가집니다.
홍콩인스스로도 중국인이 아닌 홍콩인이라고 할정도의 상태였고 이법이 내정간섭으로 여겨졌기때문입니다.
또한 우리촛불집회 이후 시민이 얻었던것은 무엇입니까?이물음에 생각해보시면 답이 될겁니다.
세금 내죠.일하죠 퇴근하죠 체감되는부분은 없을껍니다.
조금더 현실적으로 들어가보면
이득은 민주당과 언론사 정도겠죠.
저쪽 홍콩입장에서는 반중세력들이 홍콩으로 도망아닌 도망을 가있는상태서 그세력이 안전해지겠죠.
현대사회에서 대규모시위는 각개인이 개입하여 크게 날수없는 구조입니다. 즉 다른정치적인개입이나 언론의 도움 단체의 개입이 있어야 합니다.
일단 정치하는사람 대부분이 부유층이니깐 홍콩경우
반중세력이겠죠.
물론 이시각은 물질만능주의에 물질적인 시각으로 본겁니다.이득이 본사람이 누구였는가.
저법은 확실히 악용될요지가 많습니다.이런식입니다.
리벤지 포르노 몰카 근절하기위해 구글이니 네이버같은 검색사이트를 정부관리하에 감독하겠다.
즉 본질만 처벌하면되는데 해당 범죄 처벌 사형같은 형량을 때리면되는데..한마디로 명분으로 정부가 통제를 하겠다는거에요.
저 송환법이 나온 배경이 여기서 등장하는 지명은 다 중국입니다. 대만도시에서 홍콩인이 대만인을 죽였습니다.근데법이 대만 홍콩은 자국이니 중국법을 따라야한다는거와. 홍콩은 자치령이니 자치령법에 의해처벌받으야한다 요 두가지가 충돌되어서 살인죄 처벌이 아닌 절도죄??처분 받았습니다.그이후 송환법을 만들기된거죠 친중성향.홍콩정부가요.
우리로 치면 예로 소년법에 소년이 소년을 대상으로 범죄를 했을경우 가해자도 소년이기때문에 피해자는보호받지못하고 가해자는 약한처벌을 받게되는경우입니다.둘다 소년일시에 관련 처벌법이 없고,둘다 소년이니 소년법을 적용되어서 저럽니다.
이렇게 법이 충돌되는경우 특별법을 만들면됩니다.
그런데 악용되면 범죄자 인도 라는법으로 홍콩으로 도망가 사는 반중세력을 중국내에서 입맛대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2019.06.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