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의원실 그 내부, 치열한 수싸움? 드라마 보좌관 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원작? (이정재-신민아-이엘리야-김동준) 보좌관 뜻-분류? 본문

기타/tv

의원실 그 내부, 치열한 수싸움? 드라마 보좌관 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원작? (이정재-신민아-이엘리야-김동준) 보좌관 뜻-분류?

ForReal 2019. 6. 14. 19:04
반응형

드라마 <보좌관>

'리얼 정치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생존기'

가 담긴 드라마라고하는데요.

아래 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원작

등 정보를 정리합니다.


  배우 이정재-신민아출연한다는 무게있는 드라마 보좌관의 예고가 보였는데요. 정치에서 조명되던 의원 그 뒤에서, 보좌관의 숨겨진 수싸움-고뇌-치열한 삶 등을 볼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JTBC 보좌관


인물관계도

몇부작

작가-감독-원작

무슨내용?





# 보좌관 인물관계도



  우선 조갑영 의원실(김홍파) - 이성민 의원실(정진영) - 송희섭 의원실(김갑수)이 인물관계도에 보입니다. 송희섭 의원실은 재계 멤버가 있는 '삼일회'와 연관있는 것도 보이죠.


  주인공 장태준(이정재)는 송희섭(김갑수)의 수석 보좌관이라고 하네요. 경찰대 출신 차가운 이성-야망이 있다고. 성민(장진영)의 발탁으로 보좌관이 됐다고 해요. 그리고 국회의원이 되길 꿈꾼다고 하고요. 


  또 강선영(신민아)은 대한당대변인으로. 비례대표 초선의원이라 하고요. 세련된 외모와 완벽한 능력을 갖춘 여성 변호사로 의정활동 4년차라고 해요. 재선을 꿈꾸는데 조갑영의원이 강선영을 밀어내려한다고 합니다.



  송희섭 의원실의 사람들도 여럿인데요. 오원식(정웅인)이 야비한 보좌관으로 주인공 장태준과 경쟁하고, 윤혜원(이엘리야)은 뜨거운 열정으로 사는 6급비서라고해요. 한도경(김동준)은 인턴으로 장태준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배우 이엘리야는 최근 황후의 품격 악녀 민유라로 봤죠. 배우 김동준은 제국의아이들 출신으로 조들호1-블랙 등에 출연했었어요)





# 3명의 '의원' 등장인물에 대해서 살펴보면요.


  이성민(정진영)은 가지고싶은 것도 가진 것도 없는 정치인이라고 해요. 정의감이 넘치지만 권력에 욕심이 없어서 해야할 말은 망설임 없이 하는 타입. 하지만 그래서 인생이 좀 복잡했다고 하고요.


  송희섭(김갑수)탐욕스러운 정치인으로 4선 국회의원. 소 장사를 하며 올라왔고. 비리와 불법으로 점철된 과거가 있다 합니다. 비열하고 저열하다고 해요. 보좌관 태준의 능력이 조명받자 눈매가 사나워진다고?

  예고편에서 그는 "태준아 우리 청와대 함께 가야지"했죠.


  조갑영(김홍파)이기적인 기회주의자라고 합니다. 환경노동위원회 상임위원장. 선영을 얼굴마담으로 탈탈 털어먹을 생각이었다가, 송희섭을 이기고싶어서 선영을 밀어내려한다고 합니다. 조갑영의 수석보좌관은 김형도(이철민)


장태준(이정재 분)

JTBC 홈페이지 자료


# 드라마 보좌관 몇부작?


  드라마 보좌관은 몇부작이냐하면 보통의 미니시리즈 드라마보다는 짧아요. 간결하게 총 10부작이라고 해요. 6월 14일에 첫방송을 하고, 5주간 시청할 수 있어요. 그래서 마지막회는 7월 12-13일 방영 예정이에요. 

  그리고 시즌제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보좌관2가 텀을 둔 뒤 추후에 나온다고 해요. 그래서 총 합치면 20부작이 될거라고 해요. 


  <보좌관>은 매주 금토요일 밤 11시에 JTBC 채널에서 방송합니다. (금토밤에는 전작으로 아름다운세상이 했었죠.)


간선영(신민아 분)

JTBC 홈페이지 자료


# 보좌관 작가-감독-원작?


  <보좌관>은 극본 이대일, 연출 곽정환이라고 해요. 


  이대일 작가라이프온마스 한국판, 싸우자 귀신아 등을 집필했다고 하고요.


  곽정환 감독은 더 케이투, 동네의 영웅, 빠스껫 볼, 추노, 미스 함무라비, 도망자 플랜 비 등의 전작이 있는 듯 합니다. 


  드라마의 원작은 이대일 작가의 극본이라고 합니다. 


# 보좌관 뜻?


  보좌관의 뜻은요 : '관공서나 국가기관에서 고위직의 개인 참모 역할을 맡는 사람.' 입니다. (일반회사에선 이런 직책을 '비서실장' '수행비서'라고 부르죠.) 국회의원 보좌진은 4급 국회 공무원. 특수경력직으로 분류된다고.


  국회의원실은 4급 보좌관 두명, 5급 비서관 2명, 6~9급 비서 각 1명, 인턴 1명으로 구성된다고 해요. (비서는 수행비서-행정비서도 포함. 7급비서가 대체로 운전기사 겸하고, 회계-인사-일정 등을 하는건 9급 비서.)


  수석보좌관은 총괄하는 일을 해서 의원실의 2인자. 지역구 보좌관은 재선을 위해 지역구를 평소에 담당-관리. 정무 보좌관은 정치 동향파악과 분석 업무를 하는 보좌관. 정책 보좌관은 법안-감사-청문회-예산 등 업무를 하는 보좌관을 부르는 개념이라고 해요.

  


#

  대한민국의 중심 국회. 정치라는 전쟁의 중심에 선 사람의 이야기 <보좌관>. 음모와 암투, 배신과 보복이 오가는 냉혹한 정치세계와 상대와의 치열한 수싸움- 법, 선의에서의 고뇌-숨겨진 애환과 치열한 삶이 그려진다고 합니다. 



  무겁고 어렵기만할까 했는데 예고엔 고석만(배우 임원희)과의 코믹한 장면들도 보였죠. 

  그리고 결국 삼일회?에 들어가는 듯한 주인공?_?이 예고에 있었는데요. 어떠한 일이 벌어질지도 궁금했습니다.


+ 금토 밤 11시 방송하는 드라마 <보좌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드라마보좌관 #보좌관인물관계도 #보좌관작가감독원작 #이정재 #신민아 #김갑수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