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골든볼

풀 네임은 '아이실드 21 - 환상의 골든볼'.

점프 페스타 2004에서 공개한 단편 OVA와, 그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소설이다.

스토리는 봄대회에서 오죠 화이트나이츠에게 패배하고 난 직후인데, 갑자기 대표들 중 피치 못할 사정으로 공석이 생겨 그 공석을 채우기 위한 「골든볼」이라는 시합에서 우라하라주쿠 보더즈라는 팀과 시합을 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OVA과 소설이 약간 차이가 나는데, OVA는 간략하게 제반설명만 하고 바로 시합으로 돌입하는 데 비해 소설의 경우에는 OVA에서 나오지 않은 캐릭터들이 추가로 등장하며, 소설 초반에 배경 설명을 세세하게 해놓았다. 그외에도 애니메이션 설정 자료 등이 실려있다.

아래는 스토리 전반에 대한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골든볼」이라는 시합 자체가 히루마 요이치사기극로 인해 벌어진 일이었다. 말 그대로 환상. 이 일로 도쿄 시장을 완전히 물먹여버린다. 덧붙여 말하자면 시합팀이었던 우라하라주쿠 보더즈는 도쿄 시장의 모교. 초반에 '무토우'라는 사람에게서 연락이 왔다고 하는데, 이 이름은 히루마가 씹던 무설탕검의 '무설탕'에서 나온 이름.

이 일로 협박거리가 잡혀서 히루마는 입부 테스트용으로 도쿄타워를 통째로 빌려버린다.
역시 악마. 협박거리가 없으면 협박거리를 만든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