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따뜻한 집밥으로 외로운 이웃을 돌보다~!

- 저소득 10세대에보듬이집밥- 밑반찬 전달

- 무의탁 독거노인 1세대에 생신축하 잔치 열어드려

 

구미시 상모사곡동(동장 박정은)에서는 4. 12.() 14:00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위원장 이봉원)위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세대 10가구를 방문하여 밑반찬을 전달 해 드리고 안부를 확인하였으며, 무의탁 독거노인세대를 방문하여 생신축하잔치를 열어 드렸다.

 

이날 오전에는 마을보듬이 여성위원 10명이 시레기국, 잡채, 겉절이, 3가지, 나물3가지, 불고기, 미역국 등의 11가지의 밑반찬을 조리하고 포장하였으며, 오후에는 남성위원 5명이 집집마다 밑반찬을 배달하며, 안부 확인을 하고 생활에 어려운 점이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보듬이 집밥 행사 후에는 무의탁 독거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생신잔치를 열어 드렸다. 이날 생신잔치는 구미 행복나눔가게인 오리사냥(대표 김재수)에서 오리 한방백숙, 꽃미남 꽃집(대표 우종석)에서 꽃화분파리바게트(대표 배윤근)에서 케이크를 후원 받아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정성껏 만든 미역국, 전 등의 음식들과 함께 푸짐한 생신 상을 차려드리고 생신축하 노래를 불러드리며, 오래오래 건강하시기를 기원 드렸다.

 

박정은 상모사곡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밑반찬을 만드느라 고생하신 마을보듬이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매달 1회이지만 정성가득한 집밥으로 어려운 이웃이 어머니의 따뜻한 집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앞으로도 우리마을에 소외된 이웃을 보살피는 마을보듬이가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gumi.kr/news/view.php?idx=23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케미 오코노미야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