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여러나라 영화중 학교나 학생의 얘기를 다룬 영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4,127 작성일2005.01.25
여러 나라의 영화들중에서 학교가 배경이 된 영화나 학생들의 얘기를 다룬 영화를 찾고 있습니다 아시는데로 추천 좀 많이 해주셨음 합니다..
특히 일본 영화를 좀 추천 해주셨음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sda****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위험한 아이들 (Dangerous Minds)
해병대 출신의 여교사 로앤 존슨. 그녀는 처음으로 고등학교 교사로 발령 받고 학교를 찾지만, 그녀가 맡은 반의 학생들은 대도시 빈민층의 자녀들로 거칠기 그지없다. 하지만 그들이 제대로 사랑받는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영리한 아이들임을 알고있는 교사는 그들에게 다가가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실패를 거듭하던 교사 존슨은 자신만의 색다른 교육방식을 고안해 내고 학생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견한다. 이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격려하는 존슨



언제나 마음은 태양 (To Sir, With Love)
기니에서 온 엔지니어 마크 태커레이는 취직이 되지 않자 임시방편으로 교사가 된다. 그가 부임한 학교는 런던 항만 근처의 빈민촌에 자리잡은 곳으로 교사들은 학생들을 포기했고, 학생들은 미래에 대한 희망 없이 거칠고 폭력적인 삶을 살아간다. 학생들은 태커레이에게 물건을 던지고 교탁 다리를 부러뜨리는데, 그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교육 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다.

태커레이는 교사로서의 권위의식을 버리고 학생들에게 존칭을 사용하며 인격적인 대우를 한다. 그는 교과서를 버려둔 채 인생에 대하여, 좀더 그들의 피부에 와닿는 주제로 토론하며 서로의 거리를 좁히려 애쓴다. 테커레이는 점차 학생들의 존경과 신망을 얻게 되며 시간이 흐르고 졸업식이 다가온다. 태커레이도 원하던 엔지니어 일자리를 얻어 졸업생들과 함께 떠날 수 있게 되었다. 졸업 파티에서 학생들은 그들을 위해 진심으로 애쓴 테커레이에게 선물과 함께 노래를 불러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런 그들의 모습에 태커레이는 눈물을 흘리고, 결국 학교를 떠나지 않기로 한다.



클루리스
셰어와 디온은 비버리힐스 고등학교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여학생들이다. 어려서 어머니를 여의고 변호사인 아버지와 함께 아무런 부족함이 없이 살아가는 셰어는 전형적인 미국 상류층 소녀다.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만든 의상을 PC를 통해 코디하고, 모든 전화통화는 핸드폰으로 해결하는 셰어. 쇼핑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주위 사람들의 사랑의 해결사 역할을 자청하는 그녀에게 세상 모든 일이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시스터 액트 2 (Sister Act 2)
전편에서의 대활약으로 지금은 라스베가스의 일류 가수가 된 들로리스. 어느날 그녀에게 수녀들이 찾아온다. 자신들의 학교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쳐 달라는 것. 그녀들의 은혜를 생각해서 다시 수녀복을 입은 들로리스는 희대의 문제아들과 악당들이 우글우글하는 학교에서 음악을 가르치게 된다. 공교롭게도 그 학교는 들로리스의 모교. 학교의 이사장은 학교를 폐쇄하려 한다.

아이들의 음악 재능을 확인한 들로리스는 합창단을 만들고 합창대회에 참가한다. 아이들도 들로리스에게 마음을 열고, 드디어 대회 당일날. 학교의 이사장과 교장은 들로리스가 클럽 가수라는 사실을 알고 합창대회 참가를 저지하러 나서고, 아이들은 다른 학교 학생들의 실력에 겁을 먹는데...



로미와 미셸 (Romy and Michele's High School Reunion)
어렸을 적부터의 친구 사이인 로미와 미셸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같은 집에서 지내며 함께 나이트 클럽에 가고, 영화를 보며 자유롭게 지낸다. 두 사람의 꿈은 [귀여운 여인]의 비비안 같은 신데렐라. 그래서 두 사람은 [귀여운 여인]을 수십번도 넘게 보고있다.

자동차 회사의 캐셔인 로미는 어느날 동창생 헤더를 만나고, 고교 졸업 10주년 동창회가 열린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로미와 미셸은 고교 시절을 회상하며 온갖 일들을 생각해내지만 졸업할때 품었던 부푼 꿈과 지금의 모습은 하늘과 땅 차이. 10년 전과 다를 바 없는 지금의 모습을 과거 라이벌이었던 크리스티, 셰릴, 켈리에게 보이고 싶지 않았던데다 짝사랑했던 멋진 빌리의 환심을 사려고 두 사람은 자신들을 성공한 커리어 우먼으로 자신들의 정체를 속이기로 마음먹는다.

일단 멋진 재규어 승용차를 빌리는데 성공한 로미는 폼나는 의상과 핸드폰으로 완벽한 연출을 끝낸다. 커리어 우먼의 상징은 검은색 투피스를 차려입은 로미와 미셀은 드디어 동창회 날, 계획대로 크리스티 일당에게 한방 먹이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로미와 미셸의 실상을 알고 있는 헤더가 도착하면서 그들은 위기에 빠지고 마는데...



헤더스 (Heathers)
장소는 오하이오주의 한 고등학교. 이곳엔 잘나가는 여학생들이 결성한 클럽 헤더스가 있다. 멤버는 챈들러, 듀크, 맥나마라 셋으로 헤더스의 리더인 챈들러는 주위 친구들을 자주 괴롭힌다. 솔직한 아웃사이더 베로니카는 이들 주위를 따라다니며 어울리지만 짖궂은 헤더스 멤버들에게 항상 당하기만 한다. 그리고 이 학교에 냉소적인 아웃사이더 제이디가 전학온다.

코트를 입고, 항상 총을 갖고 다니는 제이디와 베로니카는 첫눈에 서로 반한다. 두 사람은 헤더스에 대해 얘기를 나누는데, 제이디는 헤더스 멤버들을 죽여 그들의 횡포를 멈추게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베로니카는 농담인줄 알았지만 제이디는 자신의 말대로 챈들러를 죽이고 자살로 위장한다. 베로니카와 데이트를 즐기고 그 다음날 이상한 소문을 퍼트렸던 미식축구 선수 커트와 램도 며칠 뒤 죽어버리자 학생들 사이에서는 자살이 유행하기 시작한다. 제이디는 마지막으로 학교를 폭파할 계획을 세우고, 베로니카는 그를 저지하려는데...


볼륨을 높여라 (Pump Up the Volume)
내성적인 고교생 마크(Mark Hunter: 크리스찬 슬레이터 분). 아버지는 고향 뉴욕의 친구들을 그리워하는 마크에게 그들과 교신하라며 아마추어 무선통신기를 사준다. 마크의 유일한 친구가 된 무신통신기, 낮에는 말 한마디 않던 그가 밤만 되면 교신기의 마이크를 잡고 발칸포처럼 말을 쏟아낸다. 누가 듣고 있으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치 못한 채. 그러던 어느날, 라디오 FM채녈을 통해 수신된 자신의 목소리를 학생들이 녹음해 즐긴다는 사실을 알게 된 마크, 그는 이제 밤 10시만 되면 젊은 청취자들을 사로잡는 정체불명의 DJ하드 해리가 되어 기상천외의 해적 방송을 시작한다.


스쿨 타이 (School Ties)
재능있는 미식 축수 선수 데이빗 그린은 진학 전 하버드 대학 입학 조건으로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명문 세인트매튜 고교에 입학한다. 하지만 1950년대의 미국은 종교, 인종 편견이 팽배한 사회. 미션 스쿨이던 세인트매튜 고교엔 특히 유태인을 멸시하는 풍조가 만연해 있었다.

대학 진학에 대한 꿈을 가진 데이빗은 자신이 유태인이라는 사실을 누구에게도 알리려 하지 않는다. 하지만 데이빗이 학교에 입학하자 축구부 쿼터백 자리를 빼앗긴 딜런이 이 사실을 알게 되고, 여자 친구 문제로 말다툼을 하던 끝에 모두에게 폭로하고 만다. 데이빗이 유태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쏟아지는 곱지 않은 시선들과 모욕. 데이빗은 자신의 미래가 걸린 여러 갈래 길에서 가장 중요한 기로에 직면하게 되는데...



아메리칸 파이 (American Pie)
이스트그레이트 폴츠 고등학교(East Great Falls High School) 졸업반이 된 네 녀석들은 지상 최대의 고민에 빠져있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총각 딱지'을 떼어버릴 수 있을까? 결국 졸업하기 전까지는 하늘이 두쪽나도 그걸 떼버리고야 말리라 다짐한 이들은 '성공적인 첫 경험'을 위한 다각적 전술을 세우기 시작한다.

지미(Jim: 제이슨 비그스 분)는 성인 채널, 포르노 사이트, 풍선도 아닌데 불어보는 콘돔. 혼자서 어떻게든 그걸 해결해 보려고 한다. 그러던 중 엄마가 먹으라고 구워놓은 애플파이에 구멍을 뚫어 그걸(?) 하던 중 아빠에게 들키고 만다. 도대체 왜 그랬을가? 하지만 그에게도 나디아(Nadia: 샤논 엘리자베스 분)라는 여학생이 숙제를 도와달라며 기회가 찾아온다.

케빈(Kevin: 토마스 이안 니콜라스 분)은 사랑보다는 섹스라는 구체적인 말을 더 믿는다. 오랜 여자 친구 비키(Victoria 'Vicky': 타라 레이드 분)와 항상 가다가 마는, 결국은 아직까지 한번도 제대로 해보지 못한 미완의 커플. 어떻게든 성공적으로 해보고 싶은 케빈은 섹스의 백과사전이랄 수 있는 섹스 바이블을 입수하는데.

미식축구 선수 오즈(Chris "Oz" Ostreicher: 크리스 클레인 분)는 노바, 일명 카사노바로 자칭하지만 실제로는 근처에도 가보지 못했다. 우연히 아카펠라 합창단원인 헤더(Heather: 메나 수바리 분)에게 첫눈에 반해 덩달아 합창단에 들어가게 된다. 그러나 요조 숙녀 헤더는 오즈와 친구들의 외설스런 대화를 듣고 실망하는데.

결벽증이 있는 핀치(Finch: 에디 케이 토마스 분)는 늘 그것(?) 보다는 커피와 카푸치노의 차이에 대해 열변을 토하는 술취한 철학자. 평소 섹스엔 전혀 관심없는 척 하던 그는 작전돌입 후 여학생들에게 자기의 그것(?)이 가장 크다는 소문을 내어 호기심을 유발시키려하는데



이유없는 반항 (Rebel Without A Cause)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학교에 적응 못하는 소년 짐 스타크가 술을 마시고 경찰서에 잡혀 온다. 짐은 경찰서에서 밤길을 헤매다 잡혀온 주디와 강아지를 총으로 쏘아죽여 잡혀온 소년 플라토를 만난다. 청소년과의 경찰 레이는 짐이 부모에 대한 불만으로 괴로워하는 것을 알고 어려움이 있으면 자기를 찾아오라고 말한다. 며칠 후 새 학교에 등교한 짐은 주디와 버즈 일당과 부딪힌다. 패거리를 몰고 다니는 버즈는 짐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느끼고 경주를 하자고 도전한다. 일단 집으로 돌아온 짐은 아버지에게 충고를 구하나 우유부단하고 공처가인 아버지는 신중한 결정만 강조할 뿐 아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지 못한다. 절벽에서의 자동차 경주에서 버즈는 절벽으로 떨어져 죽고 아이들은 충격 속에 뿔뿔히 흩어진다. 버즈와 가장 친했던 주디는 짐과 같이 서로의 상처를 위로하는 사이가 된다. 짐의 자수 결심은 부모와 한바탕 소용돌이를 몰고 오고 똑바로 행동해 보겠다는 짐의 결심은 레이가 부재 중으로 실현되지 못한다. 한편 짐이 경찰서에 가는걸 본 비즈 일당은 비즈를 위한 복수를 다짐하고 짐과 플래토와 주디가 모여있는 저택으로 찾아온다. 싸움이 벌어지면서 플래토가 총을 쏘고 경찰이 몰려온다. 짐은 겁에 질린 플래토를 경찰에 인도하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흥분할 플래토를 본 경찰은 총을 쏘아 그를 죽인다. 하루 저녁에 친구 둘을 잃은 짐은 울부짖고 그 앞에서 아버지는 강한 아버지가 되겠다고 아들에게 약속한다.



그리스 (Grease)
1950년대말, 캘리포니아에 있는 한 고등학교. 대니 주코와 샌디 올슨은 여름 방학 때 해변에서 우연히 만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바캉스 시즌이 끝나자 두 사람은 기약없이 작별하지만 대니가 다니는 고등학교에 샌디가 전학해 오면서 뜻밖의 재회가 이루어진다. 내심 기뻤던 대니지만 학교의 서클인 티버즈의 리더인 그가 어느 특정한 여자에게 가까이하면 친구들의 빈축을 살까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다. 이런 대니의 마음을 모른는 샌디는 그를 오해하고 만능 스포츠맨 톰과 친하게 지낸다. 이에 쇼크를 받은 대니는 샌디에게 용서를 빌어 가까스로 그녀의 마음을 되돌려 놓는다. 바야흐로 학교의 최대행사인 댄스 파티가 열리자 대니와 샌디는 한조가 되어 출전, 결승전까지 진출하지만 티버즈의 라이벌인 스콜피언스의 리더인 차차의 방해로 우승을 놓친다.

화가 난 샌디에게 야외 극장에서 대니는 자기의 반지를 빼주며 샌디의 마음을 바꾸지만 샌디의 몸을 강요하는 바람에 그녀를 더 토라지게 만든다. 그리고 티버즈와, 숙적인 스콜피온스 간의 카레이스 시합이 벌어진다. '선더로드 경주'라는 이름의 이 시합에서 차차는 비겁한 수단으로 그를 골탕 먹이려 들지만 대니는 그를 멋지게 이겨낸다. 이를 가슴조이며 지켜보던 샌디는 경기가 끝나고 대니의 품에 안긴다. 이윽고 고등학교 졸업식이 왔다. 성대한 졸업파티, 정장을 하고 머리에다 그리이스를 발라 의젓해진 대니와 샌디는 빨간 승용차를 타고 다정하게 교문을 나선다. 축하무드가 절정을 이루며 뒤를 따르는 동창생들.




25살의 키스 (Never Been Kissed)
시카고 썬 타임지의 유능한 카피 에디터인 조시 겔러는 직접 현장에서 발로 뛰는 취재 기자가 되고 싶어한다. 그런 조시 겔러는 직장에서는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고 있지만, 개인적인 그녀의 생활은 부족함 투성이다. 고등학교 시절의 조시 겔러는 공부는 잘하는 우등생이었지만 우스꽝스런 외모와 엉뚱한 행동으로 인해 친구들로부터 늘 따돌림을 당했고, 그때 이후 지금까지 변변히 남자 친구 한번 만나본 적이 없다. 조시는 이렇게 탄식한다. "난 키스다운 키스 한번 못해 봤어"라고. 그런 그녀에게 신문사의 괴팍한 사장은 특종을 잡으라며 조시에게 취재 기자 발령을 내린다. 꿈에 그리던 취재 기자 발령을 받으면서 그녀는 자신의 인생에서 상상하지 못했던 변화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한다. 기자로서 그녀에게 주어진 첫번째 임무는 결코 쉽지가 않다. 열일곱살 고등학생으로 위장해서 학교에 들어가 요즘의 십대를 취재하는 것이다. 자기보다 여덟살이나 어린 학생들 틈에서 조시 겔러는 자신이 고등학교 시절에 따돌림을 당했던 아픈 기억을 극복해 가면서 기사 거리를 찾아가게 되는데.


파인딩 포레스터 (Finding Forrester)
길거리 농구를 즐기는 고등학생 자말 월러스(Jamal Wallace: 로버트 브라운 분) 그의 친구들은 동네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이상한 남자에게 관심을 갖는다. 베일에 쌓인 인물에 대한 호기심이 극에 달한 자말은 어느날 밤 그의 아파트에 몰래 침입하지만 실수로 가방을 놓고 나오게 된다. 그리고 그 베일의 주인공 포레스터는 가방 속에서 평범함을 뛰어넘는 자말의 수많은 글들을 발견한다.

다음 날, 자말은 가방을 찾기 위해 아파트를 찾아가지만 되돌아오는 것은 차가운 반응 뿐. 그러나 포레스터의 목적은 다른데 있었다. 문학적 재능을 지닌 자말을 문학세계로 이끌어주기로 한 것이다. 포레스터는 지난 수년간 한번도 문을 열지 않았던 자신만의 세계에 자말을 받아들인다. 한편 자말의 문학적 재능이 교내테스트에서 드러나면서 자말은 맨하튼의 명문대 예비학교에 농구특기장학생으로 스카우트된다. 그러나 그때가지도 자말은 아파트의 괴팍한 노인이 위대한 작가 포레스터임을 전혀 알지 못한다.

자말은 자신의 가족과 삶을 나눈 고향 브롱스에서 나와 새로운 세상을 항해하기 시작한다. 이제 그에게는 낯설고도 엄격한 지식 공동체에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주는 스승 포레스터와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친구 클레어가 있다. 그리고 때묻은 고전서적들과 정적만이 가득했던 포레스터의 은둔지는 두 작가의 웃음과 논쟁, 학문에의 열정으로 채워진다. 포레스터는 이 어린 제자를 따라 지난 40여년간 닫고 살아온 창 밖의 세상에 조금씩 닿아간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Pay It Forward)
사회 선생님인 오이진 시모넷(케빈 스페이시 분)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질서로서, 모든 것은 정돈되어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참을 수 없어하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한편, 앨렌느 맥키니(헬렌 헌트 분)는 혼자서 11살인 아들 트레버(할리 조엘 오스먼트 분)를 키우며 살아가는데, 양육비를 벌기 위하여 라스베가스의 칵테일 종업원 일 등 두가지 일을 맡아 정신없이 바쁘게 움직이지만, 별로 삶의 비전을 발견할 수 없으며 그 자신은 알콜중독자이기도 하다.

그녀에게 있어서 무엇보다도 큰 문제점은 아들에게 새로운 삶을 안겨주고 싶어하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오이진은 트레버의 학급에 새로운 숙제를 내는데, 숙제의 테마는 "주위를 둘러보고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무엇이 있으면 고쳐라."이다. 만일 좋아하지 않는 주위의 무엇이 사람이라면? 이제 트레버는 이 숙제를 실천하기 위해 나서고, 상처받은 두 영혼 오이진과 앨렌느는 트레버를 통하여 새로운 희망과 사랑을 발견한다.




홀랜드 오퍼스 (Mr. Holland's Opus)
위대한 교향곡을 작곡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으며 음악에 대한 깊은 열정을 갖고 있는 홀랜드는 생계를 위해 '잠시' 음악 교사직을 맡는다. 그러나 본래의 생각과는 달리 그가 음악 교사가 된지 30년 세월이 흐른다.
30년 동안 그는 학생들에게 헌신과 열정을 쏟아 음악을 가르쳐 왔다. 비록 젊은 시절의 꿈처럼 위대한 교향곡을 만들지는 못했지만, 때로 견디기 힘든 시련이 닥쳐와도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멈추지 않은 그의 삶은 교향곡 만큼이나 아름다운 것이었다.
드디어 그가 정년 퇴임하는 날, 30년 동안 그에게 음악을 배웠던 수많은 제자들은 고별 콘서트를 준비한다. 그들은, 여기에 선생님의 손이 닿지 않은 삶은 하나도 없으며 우리는 모두 선생님의 교향곡이라고 외친다.

여인의 향기

맹인 퇴역장교 프랭크 슬레드는 철학과 시를 아는 지적인 사람이지만 약간 괴팍한 면모를 갖고 있다. 함께 사는 조카들은 프랭크를 무서워하고, 평소 프랭크는 항상 혼자다.
어김없이 추수감사절이 돌아오고 프랭크의 가족은 그를 빼고는 모두 여행을 떠난다. 프랭크는 가족들에게 말도 하지 않고 훌쩍 뉴욕으로 떠나는데, 추수감사절동안 프랭크를 돌보는 아르바이트를 맡았던 가난한 모범생 찰리는 그 엉뚱한 여행의 동반자가 된다.
그러나 프랭크의 여행의 목적은 자살. 그는 인생의 무의미함을 이기지 못하여 죽으러 떠난 것이다. 인생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려는 그의 여행길에는 호화로운 만찬과 고급스러운 술, 여자가 있다. 찰리는 프랭크에게 삶의 의미를 일깨워주기 위해 노력하는데...
내용출처 : 나, 무비스트 검색

답변들
re: 학교나오는 미국영화좀 추천부탁드려요^^

foflrfoflr (2004-08-25 19:35 작성) | | 이의제기
학교 왕따 를 배경한 미국의


영화 (캐리) 살인영화입니다

아주재밌구요 반전도 그냥 무차별 살인이아니라]

왕따에 참다 참다 살인을 저지르는 캐리.

영화 캐리 추천이구요



스쿨오브락 이것도 추천이구요
프라이비트 스쿨 이것도 추천


그리고 학교는 아닌데

배 배를타고 바다를 공부하는 학생들 화이트 스콜!! 이거 정말로 추천!!
감동+코믹!!

글고 배틀로얄 도 추천이구요



re: 학교나오는 미국영화좀 추천부탁드려요^^

cjinesl (2004-08-25 20:01 작성) | | 이의제기
혹시 락을 좋아하시고......약간 반항하는(바스켓볼 다이어리 같은영화)10대

미국 학생들의 영화를 좋아하시면

"""디트로이트 락시티""" 강추합니다!!!!!!!!!!!!!!!!!!!!!!!!!!!!!!!!!!!!!


감 독
아담 리프킨


출 연
에드워드 펄롱(호크), 제임스 드벨로(트립), 샘 헌팅턴(잼), 케빈 코리건, 나타샤 리온


줄거리-
1978년. 호크, 트립, 렉스, 잼은 여자와 락앤롤에 미쳐있는 젊은이들이다. 한참 디스코 열풍이 불어 락에 대한 열기가 수그러졌을 때도 그들은 '미저리'라는 락 그룹을 만들어 그들이 열광적으로 좋아하는 그룹 ' KISS'의 노래만을 불러대는 전형적인 괴짜 틴에이저들.그러나 잭의 엄마는 이들의 이런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권위적으로 그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카펜터즈를 듣게한다.결국 이들 네 명은 어머니를 속이고 무일푼으로 'KISS'의 공연을 보기 위해 길을 떠나는데 그들의 여행길은 쉽지 않고 티켓을 구하기 위한 그들의 노력은 눈물겹기까지 한데..

2005.01.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o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스쿨 오브 락,말죽거리 잔혹사,위험한 아이들,우리들의 일그러진 여웅, 품행제로,

2005.01.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i****
식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밖에...
<리틀 다링(Little Darlings)>, 소피마르소 주연의 <라붐 La Boum>
<톰 크루즈의 야망 All The Right Moves>, <나의 청춘 워터 랜드 Waterland>
<고독한 스승 (Lean On Me, 1989)>, <청춘 해부학 Gross anatomy/A cut above>,
<내겐 너무 아찔한 그녀 (The Girl Next Door, 2004)>
등도 볼만합니다.




리리 슈슈의 모든 것 (リリィ シュシュのすべて / All About Lily Chou Chou, 2001)
일본 / 드라마 / 146분
감독 : 이와이 슌지
출연 : 이치하라 하야토, 오시나리 슈고, 아오이 유우, 이토 아유미

'리리슈슈'라는 아이돌 여가수를 열광적으로 좋아하는 팬클럽, 리리홀릭. 이들은 동명의 인터넷 사이트를 만들고 여기서 그들만의 소통을 한다. 곰, 넨네, 필리어, 서티, 파란 고양이 등의 아이디 만으로 만나는 그들은 리리슈슈를 중심으로 자신들만의 독특한 사이버 공동체를 형성해간다.

**하나와 앨리스의 깜찍한 요정 앨리스(아오이 유우)가 여기서는 원조교제 소녀로 나옵니다.





키즈 리턴 (Kids Return / キッズリタ ン, 1996)
일본 / 2000.09.28 / 드라마 / 107분
감독 : 기타노 다케시
출연 : 안도 마사노부, 카네코 켄, Leo Morimoto


고등학교와 졸업 후의 젊은 날의 '무용함'을 독특한 미학의 경지로 끌어올린 영화. 영화는 두 고등학생들이 어떻게 사회인이 되기 위해 적응해 나가는가에 관해 담담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려내고 있다.





푸른 불꽃 (靑の炎, 2003)
일본 / 범죄,스릴러,드라마 / 116분
감독 : 니나가와 유키오
출연 : 니노미야 카즈나리, 마츠우라 아야, 스즈키 안

키시 유스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영화. 17세 소년 슈이치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고민한 끝에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실행해나갑니다.





하나와 앨리스 (花とアリス: Hana & Alice, 2004)
일본 / 2004.11.17 / 로맨스(멜로) / 135분
감독 : 이와이 슌지
출연 : 스즈키 안, 아오이 유우, 카쿠 토모히로, 히라이즈미 세이

하나는 어릴 때부터 단짝 친구인 앨리스가 점찍은 남자애를 보여준다며 끌고 간 곳에서 마음을 콩닥뛰게 만드는 꽃미남 소년 미야모토를 발견한다. 몰래 뒷조사를 통해 확인한 바로 미야모토는 한 학년 선배이자 만담동호회 회원. 하나는 만담동호회에 가입해서 미야모토의 관심을 얻기 위해 호시탐탐 기회를 엿본다. 그러던 어느 날...





바운스 (バウンス: Bounce KoGALS / Leaving, 1997)
일본 / 2002.12.06 / 드라마 / 109분
감독 : 하라다 마사토
출연 : 사토 히토미, 사토 야스에, 유키코 오카모토, 무라카미 준

'원조교제'(청소년 성매매)를 정면으로 다루어 일본 사회의 병폐를 중점적으로 그린 사회물. 삶의 고비에 놓인 10대 후반 세 소녀가 험한 세상을 살면서 우정을 느끼게 되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를 통해, 일본 기성세대의 문제와 돈이면 만사 해결되는 10대 소녀들의 처지를 그리고 있다.




우울한 청춘 (Blue Spring, 2001)
일본 / 83분
감독 : 토요타 토시아키
출연 : 마츠다 류헤이, 아라이 히로푸미, 오시나리 슈고

억압적인 학교 체제와 기성세대에 대한 극단적인 절망을 드러내며 폭력으로 탈출구를 찾으려는 현재 일본 학생들의 모습을 건조하게 그려내고 있는 영화. 하지만 여전히 그 절망의 한 가운데에는 우정에 대한 뜨거운 갈망이 숨겨져 있다.
이 영화는 일본의 인기 만화가인 마츠모토 다이요(松本大洋)의 <푸른 봄(靑い春)>이라는 동명만화를 영화화한 것이다.





엘리펀트 (Elephant, 2003)
미국 / 2004.08.27 / 드라마,스릴러 / 81분
감독 : 구스 반 산트
출연 : 알렉스 프로스트, 에릭 두런, 존 로빈슨, 엘리어스 맥코넬

아름다운 가을 날, 수업을 가던 엘리는 펑크 로커들에게 사진을 위해 포즈를 취해달라고 부탁한다. 네이트는 축구 연습을 마치고 여자친구인 캐리를 만나 점심을 먹는다. 카페테리아에서 브리타니, 조던과 니콜은 어머니들의 참견에 대해서 불평을 늘어놓는다. <엘리펀트>는 <굿 윌 헌팅> 같은 영화에서 두드러졌던 청소년기의 삶에 대한 구스 반 산트 감독의 명상의 연속이다. 실제 고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과 함께 작업하면서 <엘리펀트>는 등장 인물들에게 일어나는 일을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관찰하며 고등학교에서의 다양한 경험들을 비춰낸다. 때로 활기차고, 다정하지만 충격적이고 외롭고 힘든 경험들을...

**2003년, 깐느 영화제 감독상, 황금종려상 수상작. 콜룸바인 고등학교에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 2004)
미국 / 2004.09.03 / 코메디 / 97분
감독 : 마크 S. 워터스
출연 : 린제이 로한, 레이첼 맥아덤즈, 팀 메도우즈

동물학자인 아버지를 따라 아프리카에서 성장한 케이디는 일리노이즈의 고등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케이디가 전학 온 고등학교에는 레지나라는 퀸카가 그녀의 매력을 주무기로 학교의 여왕으로 군림을 하고 있었다. 레지나는 케이디가 지닌 미모와 지성이 자신이 누리고 있는 교내 '여왕벌'의 위치를 위협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그녀를 감시할 목적으로 케이디에게 접근을 하여 둘은 친구가 된다.






헤더스 (Heathers, 1989)
미국 / 코메디 / 102분
감독 : 마이클 레만
출연 :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슬레이터, 섀넌 도허티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권태로운 생활과 세상에 대한 복수극을 꾸미는 10대들의 모습을 그린 80년대 숨겨진 걸작 컬트 영화. 철학 박사 출신의 마이클 레만 감독의 독특한 청춘물로, 기상천외의 반전이 돋보이는 호화배역의 영화다.





굿바이 칠드런 (Au Revoir Les Enfants / Goodbye Children, 1987)
프랑스,서독(구) / 1989.12.24 / 104분
감독 : 루이 말
출연 : Gaspard Manesse, Raphael Fejto, Francine Racette

1944년 파리 근교 랑팡레쥐 중학교의 신학기. 활발하고 때론 조숙하게 고독을 즐기기도 하는 줄리앙은 검은 눈에 몹시 야윈 유태인 소년 보네에게 호기심을 느낀다. 줄리앙은 보네와 함께 산 속에서 같이 길을 잃었던 것을 계기로 이 둘은 특별한 우정을 맺는다.





브랙훠스트 클럽 (The Breakfast Club, 1985)
미국 / 코메디,드라마 / 94분
감독 : 존 휴즈
출연 : 에밀리오 에스테베즈, 폴 글리슨, 안소니 마이클 홀

존 휴즈 감독의 섬세한 감성이 돋보인 10대 영화의 수작. 실제의 고등학교를 무대로 전개되는 80년대 젊은이들의 이야기로, 출연진이 7명밖에 되지 않으며 그중에서도 5명은 고등학생들. 청소년 문제는 고정된 시각을 버리고 열린 마음과 따스한 관심으로 돌아볼 때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2005.01.25.

  • 출처

    씨네서울, 영화 네이버, 일본 영화읽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uy_****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학교나 학생을 다룬 영화입니다 ^^

많이 추천해보았습니다.

 

우선 일본영화중 학생이나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영화들 ^^

 

하나와 앨리스

처음에는 둘 다 몰랐습니다. 그 녀석을 좋아하게 될 줄!
열일곱 동갑내기의 아슬아슬~삼각로맨스

 

워터보이즈

기대하시라!
꽃다운 청춘들의 수중반란쇼
남고생 수중 발레단

 

키즈리턴

우리 이제 끝난 걸까? 바보, 아직 시작도 안 했잖아
열아홉 청춘, 절망도 좌절도 웃음이 된다

 

 

 

바운스

'원조교제'(청소년 성매매)를 정면으로 다루어 일본 사회의 병폐를 중점적으로 그린

사회물. 삶의 고비에 놓인 10대 후반 세 소녀가 험한 세상을 살면서

우정을 느끼게 되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를 통해,

일본 기성세대의 문제와 돈이면 만사 해결되는 10대 소녀들의 처지를 그리고 있다.

 

리리 슈슈의 모든것

왕따(이지메)를 기본 소재로 하여, 현대 일본을 살고 있는 10대(중학생)의 모습과 감성을 이와이 슌지 특유의 스타일로 그려진 작품.

 

배틀로얄

오늘 처음으로 친구를 죽였다.

 

우리들의 유쾌하고 통쾌한 쿨 러브 스토리.
난 일본에서 태어났다. 소위 말하는 코리안 재패니즈.

난 일본인과 다를게 없는데,놈들은 이렇게 부른다. 재일한국인 돌겠군!
현재까지 24전 무패! 하지만 분명한 건, 이건 나의 연애 이야기다.
No soy coreano, yo soy desarraigado

 

푸른불꽃

 이혼한 의부가 나타나 가족들을 괴롭히기 시작하자 사회적인 법률로는 엄마와 여동생을 지키지 못함을 깨닫고, 아버지를 살해하기 위해 완전 범죄를 계획하는 17세 소년 슈이치의 이야기.

 

으랏차차 스모부

 

 

그 외 포스터 없는

핑퐁이나 GTO도 괜찮습니다 :)

 

-----------------이제 학교나 학생을 다룬 서양영화

 

위험한 아이들

빈민촌의 험악한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사랑을 가르치고자 고군분투하는 미쉘 파이퍼의 연기가 돋보인다.

 

 

슬립오버

중3 막 졸업하는 애들인데요.

조금 예쁜(?)애들과 주인공친구들이서

곧 입학한 고등학교의 좋은자리를 차지하기위해 내기를하죠../

드럼라인

주인공 남자가 드럼을잘쳐서 대학에 특기생으로 들어가요.

뭐, 그래서 대학교내에서 밴드부 드러머얘기죠.

쉬즈올댓

여자 친구에게 차인 고등학교 최고의 킹카가 자존심을 유지하기 위해

한 여학생을 선정하여 그 여학생을 졸업파티 퀸에 올리겠다고 하죠~

 

브링잇온

치어리더이야기..

 

스쿨오브락

꼬마들에게 락을 가르치는 보결교사.. 히히

아이들에게 락을 가르칩니다 ! 아, 음악도 너무 좋고~ 헤헤헤..

잭블랙 너무 좋습니다~

열정의무대

뉴욕예술고등학교.

핫칙.

어떤10대여학생과 좀도둑하고 몸이바뀌는..

브링잇온

치어리더이야기..

 

볼륨을 높여라!

고등학교에서 내성적인 마크. 그러나 밤에는 멋쟁이 dj?!

 

저도 워낙 이런 류의 영화를 좋아라해서 ^^

 

 

2005.01.29.

  • 출처

    나- 포스터는 네이버영화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