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지금 홍콩 사람들이 범죄인 인도법?을 반대하며 시위하고 있는데 이 법을 반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비공개 조회수 8,938 작성일2019.06.13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1. 우선 법안이 발의된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홍콩 커플이 대만으로 여행을가서 남자가 여자를 살인하고 홍콩으로 무사귀국하게 됩니다. 현재 홍콩 범죄인 인도법이 대만이 포함이 안되어서 남자를 살인죄로 재판이 불가능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에 홍콩 보수진영은 이런 사건을 미래에 방지하고자 범죄인인도법을 발의하였고, 심의와 법안통과가 6월에 이루어질 예정이였습니다.

2. 홍콩 시민의 대부분이 이 법안 통과를 반대하는 이유는 간단히 말해 중국 중앙정부의 간섭이 심해질거란 우려 때문인데요. 보수진영에서 발의한 법안에는 중국도 대상국가로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중국중앙정부에서 홍콩에 범죄인 인도요청을 할 경우 홍콩정부는 이제 범죄인을 중국 본토로 인도할 수 있게 됩니다. 중범죄자를 넘기는건 어찌보면 당연하다 볼 수 있습니다. (살인, 강간 등등). 다만 현재 홍콩시민들이 우려하는건 중국이 이를 악용해 반공,반중 인사들을 중국본토내로 인도하여 처벌할 수 있다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이 시위를 바라보는 두가지 시각은

1. 예전 대만살인 사건과 같이 비슷한 사건이 있을경우 처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한다.

혹은

2. 중국 중앙정부의 노골적인 간섭이고 약속한 일국양제를 무시하는 사건이다.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다수의 홍콩 시민은 2번의 시각 때문에 시위를 하는것이구요.

시진핑의 독재정권에 있어 홍콩은 눈엣가시인건 맞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약속된 완벽반환 시점인 2047년까지 기다리지 않고 노골적으로 간섭을 시작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2019.06.13.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