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헌혈 질문 제가 지금 칼로바이약을 복...
비공개 조회수 1,246 작성일2019.04.25
헌혈 질문

제가 지금 칼로바이약을 복용하고 있는데요..친구랑 5월말쯤에 헌혈을 하러가기로 했거든요...그래서 다이어트약을 먹고있으면 헌혈이 안되는지 알고싶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yy1****
수호신
원예 12위, 생물학, 생명공학 38위, 택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단백질쉐이크, 종합비타민, 칼슘은 헌혈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의약품이 아닌 건강식품이나 영양제, 비타민제의 경우는 헌혈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체중 조절을 위해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으시거나 체중 변동이 있을 경우엔 부작용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체중이 일정하게 유지되고 식사를 충분히 하신 후에 헌혈에 참여하셔야 합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하시기 위해 식욕억제제 복용중이라면 복용하는 약의 성분과 식사조절 관계, 몸의 컨디션상태, 체중감소 등의 내용들을 정확히 알아야 헌혈가능 유무를 알수 있으므로, 정확한 확인을 위해 헌혈의집(아래 연락처 참고)이나 헌혈카페 문진간호사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지 못하거나 빈혈이 있거나, 철분이 부족한 경우, 수면이 부족한 경우, 식사를 거른 경우, 켠디션이 좋지 못한 경우, 헌혈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은 경우엔 쓰러질 수 있습니다.


헌혈은 전국에 있는 혈액원이나 헌혈의집 또는 헌혈카페, 헌혈버스에서 가능합니다.

헌혈조건이 되시면, 충분하게 수면을 취하시고, 과음, 과로하지 않은 상태에서 식사를 든든하게 드시고,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 헌혈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헌혈전에 500㎖정도의 물이나 음료(포도주스, 오렌지주스 등)를 드시길 권합니다. 수분과 전해질 보충을 위하여 이온음료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회원 가입후 예약을 하시고 가시면 기다리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6개월 이내 헌혈의집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 예약은 불가합니다.)

헌혈을 하기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이 맞아야 합니다. 전자문진은 3일간 유효합니다.

https://www.bloodinfo.net/emi2/login.do?action=GoBloodQuialifyPage     


참고로 헌혈관련안내문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세요.

https://www.bloodinfo.net/faq.do


정확한 확인이 필요한 사항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로 문의하시거나 고객지원센터(1600-3705)로 월~토:09:00~20:00  일,공휴일:10:00~18:00시까지 전화 하시거나 가까운 헌혈의집(http://www.bloodinfo.net/blood_house.do) 또는 헌혈카페, 한마음혈액원(http://www.bloodnet.or.kr/)(02-586-241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04.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수호신
네 그런약복용은 헌혈금지입니다,.

2019.04.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