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홍보수단 전락한 '실검'…KT 5시 핫딜 "경품 내건 검색 유도"

주준영 / 기사승인 : 2019-06-18 17: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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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KT 5G 홈페이지 캡처)

KT 5시 핫딜 프로모션이 '실검'을 홍보수단으로 이용하는 모양새다.

18일 KT는 '5시 핫딜' 이벤트와 관련해 해당 이벤트 응모 방법을 공개했다. 이날 하루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KT 5시 핫딜' 문구를 검색한 소비자에 한해 선착순 응모자 2000명에 한해 바나나우유를 제공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이러한 KT '5시 핫딜' 프로모션 홍보 방식은 사실상 포털사이트를 자사 마케팅 툴로 이용하는 행보로 해석된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미디어 장악력을 이용해 자사 프로모션 효과를 최대화하려는 의도이기도 하다.

KT '5시 핫딜' 이벤트의 포털 검색 유도는 이전에도 있었다. KT는 지난 4월 2일 5G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한 이래 매주 화요일 '핫딜' 프로모션을 열고 포털 검색을 통한 이벤트 페이지 링크 유입을 유도해 오고 있다.

울산종합일보 / 주준영 기자 ujjoojy@uj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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