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공공기관 경영평가 고졸채용 빠졌다는데
비공개 조회수 2,187 작성일2017.09.19
그런 소리를 온라인에서 좀 들었는데요. 진짜인가요..? 진짜면 앞으로 고졸채용 엄청 줄어드나요?
확실한 출처 있으면 링크 걸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공프로 박팀장
영웅
직업, 취업, 취업 정책, 제도, 정부기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공공기관 전문가 공생공사입니다.


공공기관 고졸채용은 이명박 정부의 핵심정책으로서 이미 박근혜 정부때 부터 별로 적극적이지 않았습니다. 정권이 교체된 지금은 당연히 전전 정권의 핵심정책을 챙기지는 않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경영평가 시 관련 부분은 정부권장정책(6점) 이행실적 평가 대상에 들어가야 하나,

정부권장정책 사항은 청년미취업자 고용실적, 상용형시간제 근무실적, 장애인 의무고용, 국가유공자 우선채용, 중소기업제품 등 우선구매 등입니다.


경영평가 편람 파일은 아래 기획재정부 홈피 링크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mosf.go.kr/com/bbs/detailComtPolbbsView.do?menuNo=5020200&searchNttId1=MOSF_000000000008530&searchBbsId1=MOSFBBS_000000000039


체감하시겠지만 이미 수년전 부터 공공기관들은 고졸채용을 줄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신 학경력을 보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이 대세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핵심 정책이기도 하구요.


어쨋든 전체 규모를 줄어들겠지만,  기존에 대규모 고졸 채용을 해오던 한전 같은 기관들은 계속 시행할 것이니 고졸 채용을 계속 시행하는 기관들을 대상으로 취업계획을 잡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7.09.1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