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녕하세요 관광경영학과 진학 하고 싶...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518 작성일2019.06.10
안녕하세요 관광경영학과 진학 하고 싶은 고3입니닿ㅎㅎ
제 꿈이 관광서비스업쪽에서 일하고 싶어서 호텔 아니면 여행사에 들어가서 일하고 싶어서
알아보던중에 관광경영학과라는걸 알게 되었어요.
관광경영학과도 전국에 정말 많은 학교가 있더라구요 이름만 비슷하고 나머지는 같은 개념이던데
이왕 배울거 저는 수도권에 있는 관광경영학과 진학하고 싶어용
다 똑같은 관광경영학과 말고 진짜 알짜배기 관광경영학과 추천부탁드립니다 광고글은 사절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안녕하세요 관광서비스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호텔학교 한호전 입학관리부입니다.
질문자님은 관광경영학과로 진학을 앞두시고 계시는군요! 관광경영학과에 대한 정확한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관광경영학과는 호텔, 관광을 접목한 호텔관광분야의 글로벌한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관광, 경영, 어학의 통합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과정을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호텔분야, 관광분야, 경영분야의 관광서비스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답니다.
진로 선택에 있어서 조금 더 차별화를 두기 위해

한호전 관광경영학과는 어느학교에서도 배울 수 없던 객실예약시스템 (오페라시스템)을 현장교육을 통해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실제 특급호텔에 현장방문하여 현 호텔리어에게 직접 오페라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을 마치면 특급호텔 인증서까지 발급이 됩니다.
그리고 관광경영학과의 경우 한호전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하나투어 본사에 직접 방문하여 특강을 들을 수 있답니다.

이를 통해 여행서비스, 레져서비스 등 관광산업 전 분야에 능통한 전문 관광서비스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여
여행상품 기획 및 런칭, 마케팅 등 여행사 및 관광업체에 특화된 교육을 관광경영학과학생들은 체계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답니다.
국내 호텔 뿐 아니라 해외 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관광경영학과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강도 높은 외국어 교육은 필수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영어회화 평가의 기준이 되는 토익과 토익스피킹을 준비하기 위한 특강을 실시, 중국으로 진출하고 싶어하는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을 위한 중국어 회화능력 향상 및 공인어학 성적 준비를 위한 HSK 특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첨삭(영문, 중문), 현장 전문가 모의면접, 취업 박람회 등 완벽한 개인별 맞춤 취업코칭 시스템을 통해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무 위주의 차별화된 교육을 받고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관광경영학과에 입학하여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2019.06.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uli****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저는 백석예술대학교 호텔경영학과에 재학중인 한 학생입니다.

관광경영학과에 관심이 많으시군요! 저희 백석예술대학교 관광학부는 1학기 때 공통과목을 이수하며 관광에 대한 전체적인 공부를 하다 2학기 때 5개의 과(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글로벌투어서비스학과, 외식경영학과, 컨벤션이벤트학과)로 나뉘어 본인에게 적합한 과 선택 후 심도깊은 공부를 하게 됩니다.

호텔과 여행사 두 분야에 관심이 많으신것 같은데 저희 관광학부는 학기중에 다양한 호텔과 여행사업체, 기업에서 채용설명회, 모의 면접 등을 진행하며 방학중에는 해외단기어학연수가 있어 언어실력을 향상시킬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콘래드 서울 Carrers@Hilton 2019

호텔쪽에도 관심이 많으시다면 저희 호텔경영학과에서 호텔마케팅. 호텔영어회화, 호텔식음료 등의 호텔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들으며 취업에 한걸음 더 나아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ㅎㅎ

더 궁금하신점은 쪽지 남겨주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9.06.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안녕하세요

https://www.adiga.kr

먼저, 위 링크에 접속하여 검색하시면

수도권에 위치한 관광경영학과를 한눈에 찾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알짜배기라면, 관광 이론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요?

그런 의미에서 수도권은 아니지만,

관련학과인 선문대학교 국제레저관광학과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2020년부터는 글로벌관광학과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선문대 국제레저관광학과의 특징 및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격증 교육, 외국어 집중과정을 통한 글로벌 관광인재 양성

- 다양한 관광 관련 기업체와 협력하여 실무 능력 향상

- IT 정보 교육을 실행하여 다양한 분야로 진출 가능

졸업 후에는 레저관광산업(호텔 및 외식업, 항공 및 서비스업,여행업, 레저 및 컨벤션 등),

관광 관련 공사 및 협회,관광 교육 및 관광서비스업 분야 등 다방면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해외 인턴십을 통한 해외 취업 기회도 열려있으니

잘 가르치는 대학 선문대학교에서 꿈을 펼쳐보세요!

2019.06.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바람신

안녕하세요. 관광학과 또는 관광경영학과에 대해서 알아보시나봐요.

먼저, 욜로 등‘웰빙’ 열풍이 불면서 여가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관광경영과는 이와 관련된 관광 산업에 대한 전문 지식 및 실무에 대해 학습하는 학과로,

관광 산업 발전에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각 대학마다 명칭은 조금씩 다르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통 관광학과 또는 관광경영학과, 관광정보과, 관광서비스과 등 )

명칭만 다르게 운영될 뿐, 배우는 교육과정이나 교과목은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관광관련 학과 졸업 후 관광·레저 상품 및 호텔·외식 산업, 항공 산업에 대한

전문적 지식 및 실무를 바탕으로, 졸업 후 관련 기업 및 기관에 진출합니다.

역사가 짧은 학과인 동시에 매우 실용적인 학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광 산업이 발전하면서 관광경영과를 졸업한 인재들에 대한 수요는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관광 관련 전문학교로 진학하시어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의 [ 관광경영 ] 을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관광경영 교육과정은 관광, 호텔, 크루즈 분야의 특성화 교육과정으로

2년 과정 이수시 전문학사 학위, 즉 전문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력인정이 가능하며

학기 중 산학협력협약 체결이 된 호텔, 리조트 등으로의 현장실습, 인턴체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으며,

학기 중 무료 해외어학연수의 기회와 함께 다양한 외국어교육도 병행되고 있습니다.

또,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의 경우 전문학교 유일 문화체육관광부 인증 국외여행인솔자 자격 교육기관입니다.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을 교내에서 취득이 가능하다보니

국내 및 해외가이드 취업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또한,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와의 MOU체결로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국내/외 관광가이드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외국인들을 상대해야 하는데요.

이에 필요한 영어, 중국어, 일어 등의 언어구사능력을 위해

학교 자체적으로 외국어교육원을 운영하여

다양한 외국어 회화 및 공인어학성적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2학년 여름방학 기간 재학생의 적성에 맞는

국가별 무료 외국어 연수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영어 연수 : 말레이시아 Sunway University, APU대학교, SEGI 대학교

- 중국어 연수 : 중국 천진사범대학교

- 일본어 연수 : 고베국제어학교

관광가이드 자격증 취득, 외국어교육 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되는 곳을 찾으신다면, 한번알아보세요!

2019.06.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최고취업학교메이필드
달신
고등학교진학 65위, 관광, 요식업, 스포츠 23위, 교육 정책, 이슈 7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5star 메이필드 호텔이 직접 설립하고 운영하는 국내 유일 호텔스쿨 메이필드호텔스쿨입니다.

관광경영쪽에 관심이 있으신 것 같아서 답변 드립니다. 호텔경영, 관광계열쪽으로는 4년제 중에서는 경희대, 경기대, 세종대가 유명한 편이고 전문대 중에서는 인하공전, 한국관광대가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학교입니다. 참고하세요. 호텔리어 등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호텔에서 직접 운영하며 학생들 교육하고 있는 메이필드호텔스쿨도 함께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드리는 메이필드호텔스쿨은 5star 메이필드호텔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호텔관광경영계열(호텔경영과정, 호텔식음료과정, 호텔카지노과정, 관광이벤트과정), 호텔조리계열(호텔조리과정, 외식조리과정, 한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계열(호텔제과제빵과정, 카페디저트과정), 3년제 학사(호텔관광과정, 외식경영과정) 등의 전공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기 중에는 학교에서 수업을 받고, 방학에는 직접 메이필드호텔로 유급 실습을 나가는 등 좀 더 폭넓은 교육이 진행되고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이필드호텔스쿨은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학교나 전공에 대해 자세한 내용 확인하실 수 있고 희망할 경우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호텔이 실습장이자 캠퍼스가 되고, 만나는 모든 사람이 호텔리어이자 스승이 되는 명품학교 메이필드호텔스쿨에서 답변드렸습니다.

2019.06.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