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이동우 딸 김지우!! 이동우 실명이유는? 본문

내맘대로스타

이동우 딸 김지우!! 이동우 실명이유는?

홍부반장 2019. 6. 22. 13:02

이번 포스팅은 대한민국 개그맨 '이동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을 보지 못하는 개그맨 이동우, 하지만 그는 시력상실에도 불구하고 '연극',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였으며 일반인들도 감히 도전하지 못하는 철인3종 경기에 출전, 이 시대의 진정한 '슈퍼맨(아빠)' 입니다. 

 

 

 

이동우 프로필  
본명: 김동우 

출생: 1970년 4월 12일 

가족관계: 배우자(김은숙), 딸(김지우) 

데뷔: 1993년 SBS 공채 개그맨 2기

 

 

이동우는 993년 SBS 공채 개그맨 2기로 데뷔했으며, 틴틴파이브를 결성하며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틴틴파이브가 전성기를 구가하던 시절, 아카펠라나 로보캅, 그리고 판토마임 개그는 모두 이동우의 아이디어였다고 합니다.

 

 

"소원이 있다면 단 5분만이라도 딸 지우의 얼굴을 보는 것이다. 아내는 예쁘다는 걸 보아서 알지만 딸 얼굴은 보지 못했어요."

 

 

이동우 2004년 망막색소변성증 판정을 받고 시력을 잃어가게 되었으며, 2009년 투병 사실을 밝히고 한동안 휴식을 하였다가 다시 복귀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력은 여전히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동우는 개털 알레르기마저 있어 맹인 안내견을 데리고 다니지 못하며, 아내는 뇌종양 때문에 수술을 받아 후유증으로 한쪽 청력을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이동우의 사연이 널리 알려지며 그에게 안구를 기증하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 대표적인 인물이 프로레슬러 이왕표 입니다. 하지만 망막색소변성증은 각막 기증을 받는걸론 회복이 되지 않고 현대 의술로도 이식 자체가 불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왕표는 결정적으로 암 환자라 기증 자체가 아예 불가능했습니다.

 

한 남성이 이동우에게 안구를 기증해준다는 하였지만 이번에는 이동우가 이를 거부를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당시 그는 근육병을 앓고 있는 40대 남성이었다고 합니다.

 

"나는 하나를 잃고 나머지 아홉을 가지고있는 사람인데 그 분은 오직 하나 남아 있는거 마저 주려고 합니다. 어떻게 그걸 달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이동우-
 

 

‘미운 우리 새끼’ 박수홍이 오랜 절친인 이동우의 초대를 받아 간 집에서 그동안 못 본 사이 훌쩍 큰 동우의 딸 지우와 반가운 만남을 갖았다고 하는데..

 

미우새 박수홍이 이동우 딸 김지우양 때문에 눈물을 벌컥 쏟은 사연은?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