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남해 여행(다랭이마을, 상주해수욕장) 교통편 질문입니다.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7,916 작성일2006.02.11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는데

다음주에 친구들이랑 3명이서 남해를 여행하려고 합니다.

대중교통으로 금요일에 출발해서 일요일에 오려고 하는데요.

다음주 금요일 오후 8시~9시쯤에 남해터미널에 도착할 것 같아요.

그래서 시간도 그렇고 첫날에는 도착하자마자 식사만하고 숙박해야할 것 같은데요,

터미널에 내려서 다랭이마을로 가야할지, 상주해수욕장으로 가야할지

그게 참 고민되거든요.

터미널에서 다랭이마을로 한번에 가는 버스도 있고,

터미널에서 상주 해수욕장으로 한번에 가는 버스도 있는 것 같은데

다랭이마을에서 상주 해수욕장까지 가는 버스는 아직 정보를 못찾았거든요.

만약 다랭이마을에서 민박을 한다면 다음날 상주 해수욕장으로 가는 버스를

다랭이마을에서 바로 탈 수 있나요?

다랭이마을,보리암,상주해수욕장 이렇게 세군데를 꼭 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랭이마을에서 상주해수욕장으로 가는 길이 어렵다면

첫날에 터미널에서 상주 해수욕장으로 가서 숙박을 하고,

다음날 보리암이랑 송정해수욕장까지 보고 다랭이마을로 가서 숙박을 할 생각입니다.

어떤 코스가 좋을지 꼭 알려주세요

(교통편-버스를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abu****
중수
기차, KTX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일단,  상주 해수욕장을 가시려면, 적어도 오후 8시 쯤엔 도착해야 합니다. 남해에서 상주가는 막차가 8시 10분에 있기때문이죠. 상주까지는 40분정도 걸립니다. 상주 해수욕장에서는 "민박" 표지 있는 아무 곳이나 가서 민박하시면 됩니다.

2. 아침에 상주해수욕장 구경하시다가보면, 아침 8시쯤에 상주에서 송정가는 차가 있습니다.(놓치면 기약 없습니다)

3. 송정에서 11시40분 남해가는 차를 타서, 기사님께 보리암 입구에 내려달라고 합니다.

4. 보리암에서 다랭이마을을 가려면, 다시 보리암앞 버스 내린 곳으로 가서, 오후 5시 10분 쯤 차를 탑니다. 이번엔 "이동" 까지 갑니다.

5. 오후 5시 45분쯤에 이동에서 가천가는 차를 탑니다. 이동에선 4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이면 어둑어둑해져서, 숙박을 하러 들어가야 합니다.

팁) 제가 추천하는 곳은 "설흘산 휴양촌" 인데, 항촌마을을 지나서 약 3분정도 버스로 오다보면 있을겁니다. 기사님께 내려달라고 하면 됩니다. 가보니까 좋더군요^^;; 홈피는 http://www.sulheulsan.com 입니다.

6. 가천마을에서 항촌마을 주변 숙박시설에서 주무시거나, 가천마을 민박을 했으면, 아침에 가천마을 구름다리도 가 보고, 암수바위에 소원도 빌고, 마을 구경, 영화촬영장도 가보시면 됩니다. 가천마을은 작으니까 간단히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7. 돌아가실때는, 가천마을에서 버스가 자주 있습니다.

RH(출퇴근시간) : 10분~80분간격

NH(보통시간대) : 10분~90분간격

으로 자주 있는편입니다.

그러면, 남해여행 즐겁게 하시고, 좋은 추억 만들어 가세요^^

2006.02.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남해군청 홈피, 현지인(나)의 머릿속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