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잠드는 방법!!!
DDONG 조회수 767 작성일2018.01.29
제가 방학이라서 새벽 4시~5시에 자다보니 습관이 됬는지 11시에 누우니까 잠이 안와서 계속 눈감고 있다가 수면최면??그 영상도 보고 했는데 잠이 안와요 ㅠㅠㅠ 개학인데 ㅠㅠㅠㅠㅠㅠ 잠 빨리 드는 방법 없을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fa****
식물신
연애, 결혼, 사람과 그룹, 학교생활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최소한의 도구만 옆에 놓기.
본인의 옆에 신경쓰이는 물건이 적으면 적을 수록 마음이 편안해져 잠이 빨리 올 수 있다는거죠.
 잠을 잘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은 마음이 편해야 잠이 잘옵니다.
아무것도 아닌데 "잠이 안오네" "잠이 왜안와"같은 속으로 생각을 하시다보면 오히려 신경을 쓰기 때문에 잠이 더 안오게 되죠.
마음이 편하면 긴장이 풀어짐과 같으므로 숙면을 취할 수 있는겁니다.

 

2. 베개의 위치를 바꿔보자.
배개는 머리를 위로 받쳐주기 때문에 잠을 자는데 있어 중요한 물건입니다.
잠 빨리 자는법으로 배개의 위치가 중요한 것같습니다.
배개는 가로 넓은면으로 눕혀서 자는 분, 베개를 세워서 눕고 자는 분 등이 있는데요.
또는 베개가 푹신해야지 잠이 잘온다는 분들도 있고 나무배개처럼 딱딱해야 잠이 더 잘온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배개가 하나 밖에 없다면 본인이 잠이 잘 오는 배개의 위치를 한번 알아보는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3. 몸을 릴렉스 시키자 - 목욕하기 
몸도 편해야 긴장이 풀리고 잠이 잘 오죠. 그래서 잠자기전 세안이나 샤워를 하지요. 일단 인간의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로 목욕을 하는게 좋은데요.
찬물이나 뜨거운 물은 오히려 신경을 곤두서게 하므로 미지근한 물로 1시간정도 목욕을 하는게 좋지요. 참고로 잠자기 대략 2시간 전에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4. 바나나를 먹자
바나나 성분을 보면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세토로린을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트로닌은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많은 역할을 가지는데 잠자기전에 바나나를 먹으면 잠 빨리 자는법에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5.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자 - 스트레칭
잠자기 전 가벼운 스트레칭도 도움이 됩니다.
몸의 긴장이 있거나 신경을 많이 쓰는날인 경우 더더욱 잠이 안 오는데요.
이때는 어깨가 뭉쳐있거나 몸이 딱딱하게 굳어 있는 경우가 드문드문 있습니다.
그래서 잠자기 전에 가벼운 스트래칭을 하면 긴장이 완화되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6. 침실은 어둡게 빛이 새어나오면 안된다? 온도조절은?
빛이 들어오면 잠에서 깨거나 눈이 부셔서 잠이 안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숙면안대나 블라인드 또는 커튼으로 눈에 들어가는 빛을 차단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온도는 서늘하거나 약간 따뜻한 정도가 좋은데요.
이불을 덮기 때문에 온도조절은 그리 중요하진 않지만 너무 차갑지 않을 정도만 유지하시면 잠이 올거라 생각됩니다.

 

7. 내일이나 추후 미래에 대해 신경을 쓰지말자
잠을 자기 전에는 여러 잡생각을 버리고, 아무 생각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생각을 많이하면 침착하고 신중하다는 소리를 듣지만 오히려 이런게 예민해질 수 도 있고.. 자칫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을 비우고 잡생각을 버리시면 잠을 자는데 도움이 많이 되시리라 봅니다.



8. 최근 유행하고있는 asmr을 이용하기
이것은 자율감각 쾌락반응이라는 뜻으로 힐링을 얻고자 많은분들이 최긍에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소리를 반복해서 들으면 트리거로 작용하여 팅글을 느끼게해 기분이좋아져 심리적인 안정을찾아 잠이오게 합니다.
마음의 안정을 취하며 쓸데없는 생각을 지워버리는것이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9. 저녁에는 물, 과일먹는것을 줄여라!
잠자기직전, 물을 많이먹거나 수분 함량이 많은 과일을먹는것은 좋지않은 행동입니다.
밤새 화장실을 자주가거나 이럴 수 있기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못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10. 수면안대를 활용해라
처음에는 불편할 수도 있지만 수면안대는 빠른 잠을 청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자기전에 암막으로 환경을 잘 정리하지 못했다면 안대를 추천합니다.



11. 자기전의 10분간의 음악듣기
조용한 음악감상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클래식같은 평소에 자신이 듣지않은노래를 틀어야해요.
그리고 음악재생시간을 10분을 넘지않도록 조정해서 자동으로 꺼지도록 해야합니다.

2018.01.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yew****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따뜻한 물이나 우유 마시고 주무세여

2018.01.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