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내공30!!) 압구정 종갓집 인물들간의 관계좀 알려주세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2,657 작성일2003.12.12
우희진,유민,박준규,별,김자옥,추자현,주방매니저(?)인 여자 등등등등..~!!

인물들간의 관계좀 알려주시구

식당은 누가 주인인지도..알려주세여~!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우선 줄거리 부터!!

일제의 침략으로 국권을 상실한 1910년.
무인의 피를 이어받은 맹산 백씨 18대 손인 백현덕은 나라를 되찾고자 독립운동에 앞장서서 가사를 모두 독립운동의 군자금으로 조달. 종갓집의 가세는 날로 기울어져 갔다. 이에 종부는 허구 헌날 일본인을 피해 다니느라 집안을 돌보지 않은 18대 손인 백현덕을 대신하여 음식점을 경영, 생계를 꾸려 나갔다.

다행이도 맹산 백씨 집안은 대대로 종부들의 음식 솜씨가 다른 어떤 집과는 겨눌 수 없을 정도로 좋아 종부는 종가 살림을 일으킬 수 있었다. 그러나 일본인들의 잦은 핍박과 어쩌다 한번 집에 오는 남편은 그나마 번 돈 마저 독립운동 군자금으로 가져가 가산은 탕진되고 가족은 모두 고초의 세월을 보내야 했다. 더욱이 상해에서 독립운동을 하던 18대 종손 백현덕은 선조의 유물인 “필살기 권법”만 소실되지 않았어도 나라는 뺏기지 않았을 것이라고 비통해 하며 사라진 권법 찾는데 힘쓰다가 서른 살 나이에 홧병으로 짧은 생을 마감하였다.

1945년 해방이 되고 뒤이어 6.25전쟁이 일어나 가족 모두는 이곳저곳 옮겨 다니다가 서울 수복과 함께 압구정에 자리를 잡고 압구정 종갓집이란 상호아래 전수 내려오는 종가 음식 비법을 가지고 음식점을 차리게 되었고 나날이 번창하게 되었다.

관계?!!

압구정 종갓집에서 백민으로 나오는, 압구정 종갓집 장남을 중심으로 설명 해 드릴꼐요. 백민(정민)은 천하의 바람둥이 인데다, 변호사라는 직업을 가진 폼생폼사이다.
김자옥과, 백윤식(무섭게 생긴아저씨) 사이에서 태어 났으며, 삼촌은 박준규, 박준규의 딸 조정은(대장금 아역배우), 바로 밑의 여동생, 추자현, 별, 그리고, 막내아들, 이켠, 이렇게 종갓집에서 가족 관계를 유지 하고 있으며, 주방장(박광정), 주방장 보조 (조달환), 종갓집메니저(지수원) 이 종갓집에서 백사장(백윤식)의 감시(?)를 받으며, 불쌍히 일을 한다.
그리고, 백민의 회사 동료, 우희진과 로범사무부장(김수근), 유민, 원영이
압구정 종갓집에 출연하여, 시끌벅적한 내용을 꾸민다...

저도 매일 보는데, 정말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03.12.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SBS압구정종갓집 공식홈피)+ 내가 알고 있는. 내용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03.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