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한국야쿠르트의 강점이 뭘까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497 작성일2018.12.28
한국야쿠르트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내년 하반기 졸업이다보니 이번 겨울방학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뭔가 시간 여유가 그래도 그나마 조금 있을 때

한국야쿠르트와의 연결고리? 같은 걸 만들고 싶거든요.

내가 왜 여기를 들어가고 싶은건지에 대한 근거도 마련해 놓고 싶고

그래서 아무래도 한국야쿠르트의 강점을 제대로 알면 이것과 연계해서 하나 이야기거리가 나올 것 같아서요

한국야쿠르트의 강점, 하나만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No1. 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한국야쿠르트의 강점에 대해 알고 싶으시군요.
한국야쿠르트는 1969년에 설립한 사원수 1000명의 유지품 전문 기업인데요.
83년에는 라면/스낵사업도 시작하며 맛과 모양에서 기존제품과 차별화를 시도, 새로운 식문화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통음료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비락식혜, 심신을 맑게 해주는 차음료, 그리고 식품개발과 제조기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산되는 조미식품까지 한국야쿠르트는 그 사업영역을 식생활 깊숙히 넓혀가고 있는데요.


이런 한국야쿠르트의 새로운 강점은 무엇일가요?
바로 SNS, 온라인상의 히트 상품들입니다.
한국야쿠르트가 2016년 2월부터 차례로 선보인 끼리치즈, 콜드브루, 얼려먹는 야쿠르트 등 3개 제품이 SNS를 비롯한 온라인상에서 히트 상품으로 등극한 건데요.

2030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 제품들을 사고, 자랑하는 것이 일종의 놀이로 통하면서 매출이 증가한 것은 물론 기업 이미지도 한층 젊어졌습니다.

사실 맛에 대한 저항이 거세고 트렌드가 급변하는 요즘 시대에 식음료업계에서 신제품의 시장 안착은 굉장히 어려운 편인데요. 한국야쿠르트는 SNS 등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 덕에 온라인 주문 매출이 2016년 기준 41억으로 전년대비 137% 증가하는 등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한국야쿠르트의 약점, 위기요인, 기회요인도 함께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 함께 전달드리겠습니다.


더불어 도움될 만한 정보 함께 공유드리겠습니다.




취업성공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 드림

2018.12.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