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나바호킴님께 질문드립니다!! 도와주세요 ㅡㅜ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016 작성일2016.06.21
#미국여행 제가 지금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중순쯤에 학기 방학을해서 3주정도 아니면 쪼금더 길게 미국 서부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런 계획짜는데 참 잼병이라 이렇게 여쭙습니다
요지는 서부중 옐로스톤 그랜드캐년에 먼 캐년이 많다던데 캐년들 요세미티 공원 록키산맥 그 서부 1번 해안도로 로스엔젤레스 그리니치 천문대 등 을 꼬옥 방문하고 싶습니다 물론 차를 렌트해야 겠지요 여기서 궁금한 점은
1 여행 일정을 어떻게 짜야 할까요
2 동부에서 서부로 어떻게 가야할까요?
여행하는 동안 내내는 차를 렌트할생각 입니다. 그런데 제가 사는데서 서부 가는데가 문제라서 올때도 그렇고 비행기는 타기 싫고 해서말입니다 차를 볼티모어에서 바로 렌트해서 가야 할까요?
3 비용은 얼마 정도가 들까요? 말 그대로 로드트립인지라 몇 몇일은 차에서 잘생각도 하고 있어요 아이스 박스에다가 물도 좀 싫고 다닐꺼구 차에 가스버너랑 라면도 쫌 넣고 다닐꺼라서요. 제생각은 3명이서 차렌트비용 다합해서 최대 6000불 생각하고 있는데 택도 없이 예산을 낮게 잡은건가요?

신의답변 부탁드립니다 혼자 고민하기엔 너무 힘들어서 말입니다.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나바호킴 여행카페
절대신 열심답변자
2023 여행 분야 지식인 미국 1위, 항공사 10위, 해외여행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여행 일정을 어떻게 짜야 할까요 

3주 정도 서부 여행을 한다면 일정이 좋은 편 입니다. 
만일 옐로스톤도 가려면 그곳을 먼저 보고 내려오면서 보는것이 나을 것 입니다. 

차를 렌트 한다면 가장 먼저 솔트레잌으로 가서 차를 빌려서 옐로스톤을 2일반 보고 내려가면서 브라이스캐년 국립공원 - 캐피탈 리프 국립공원 -아치스 국립공원- 캐년랜드 국립공원- 나바호 모뉴멘트밸리 -앤탈롭캐년, 홀슈밴드- 그랜드캐년을 보고 라스베가스 로해서 샌디에고 -LA- 요세미티 국립공원 -샌프란시스코로 가는루트로 가면 좋을것 입니다. 

만일 록키산도 보려면 덴버로 먼저가서 차를 빌려서 록키산을 보고 러쉬모어- 옐로스톤으로 해서 위 와같이가도 좋습니다. 
출발 날짜를 정해서 다시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9&dirId=9020201&docId=254869570&clubid=13725030&menuid=262 와 함께 적어서 올리시면 일정표를 대략 만들어 드릴터이니 수정해서 사용해 보십시요. 

2 동부에서 서부로 어떻게 가야할까요?
여행하는 동안 내내는 차를 렌트할생각 입니다. 그런데 제가 사는데서 서부 가는데가 문제라서 올때도 그렇고 비행기는 타기 싫고 해서말입니다 차를 볼티모어에서 바로 렌트해서 가야 할까요?

동부에서 서부는 차를 타고 오면 중간에 볼것도 없이 비용, 시간이 많이 들게 되니 록키산 보려면 덴버로 가서 렌트카를 해서 그곳부터 시작하고 록키산은 크게 볼것없이 비용. 시간이 많이 든다고 생각하면 바로 솔트레잌으로 가서 차를 빌려서 시작하면 좋습니다 

메릴랜드에서 오려면 시간을 더 가지고 오면 나이아가라 폭포를 거쳐서 시카고 거쳐서 덴버로 해서 갈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구간별로 비행기를 타는것이 나을수 있습니다.

3 비용은 얼마 정도가 들까요? 말 그대로 로드트립인지라 몇 몇일은 차에서 잘생각도 하고 있어요 아이스 박스에다가 물도 좀 싫고 다닐꺼구 차에 가스버너랑 라면도 쫌 넣고 다닐꺼라서요. 제생각은 3명이서 차렌트비용 다합해서 최대 6000불 생각하고 있는데 택도 없이 예산을 낮게 잡은건가요?

비용은 가장 먼저 일정표가 정해져야 대락 알수 있게 됩니다. 
차에서 잔다면 여러명이 돌아가면서 운전을 하면서 다니는 경우에는 차에서 자면서 일정단축도 되고 빠르게 다닐수 있습니다. 

동부부터 간다면 가장 많이 드는 비용이 렌트카 비용인데 벌티모어에서 간다면 만 25세 이상 된다면 크게 비싸지는 않은데 만 21세라면 영에이지 보험을 들고 타면 쌉니다. 
차를 빌리는것은 여기를 눌러서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갈것 입니다. 방법에 따라서 가격을 싸게 할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 일단 일정표 있으면 더 싸게 될지 알수 있고 혹시 미국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그 보험을 이용해서 다니면 더 싸게 다닐수 있고 한국 운전면허와 국제면허가 있다면 싸게 차를 빌릴수 있습니다. 

정보가 있어야 하는데 만일 만 25세라면 3주 빌리는것으로 하면 풀보험과 세금 모두 포함하면 1.392불로 현재 나와 있기는 하나 정확한 날을 알아야 합니다. 
 
주유비는 그리 많이 들지 않는데 3주동안 1주는 차에서 다니면서 잔다고 해도 2주라면 하루에 3인이라서 100불 이 저렴할것인데 ( 도시는 비싸서 평균으로 하면 ) 이것만 해도 1400불 정도 되고 식사는 하루에 3번 한다면 다니면서 아침 주는 모텔에서 식사를 하고 하루에 2끼만 식사를 한다고해도 약 1인 하루 25불이면 3인 하루 75불 이것만해도 3주면 1600불 (넉넉하게 하려면 약 2200불 정도 생각해야 할듯 합니다만 정확한 일정표를 보아야 합니다. ) 가량 들고 그외 다니면서 볼거리, 주유비, 기타 경비로 하면 6000불보다는 더 들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정확하게 알려면 출발 날짜를 알아서 차를 몰고 올지 아니면 중간에 비행기를 타고 이동해서 갈지를 알아야 하는데 출발 날짜. 그리고 여행 가능한 정확한 날짜를 주시고 벌티모어부터 차를 가지고 올지를 알면 1차로 대략 일정표를 만들고 나면 어느 정도 근사치까지 경비를 알수 있으니 다시 한번 줘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미국을 차로 다닐 계획이시면 미리 가실곳의 볼거리를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서 가실 곳을 눌러서 보시면 되고 ( PC에서 보아야 색인이 보이게 됩니다. ) 
그리고 차로 여행시에는 이제는 주소가 없는 국립공원등 여행하기 좋아 졌습니다. 

미국 19개 도시 15개 국립공원 볼거리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받아서 오면 주소 찾을 필요 없이 ( 일부 국립공원은 네비로 찍혀서 나오지 않는곳도 있습니다. ) 국립공원으로 손쉽게 가고 또한 볼거리 찾을 필요 없이 오프라인지도를 다운 받아서 가면 차로 국립공원을 지나가기만 해도 근처에 볼거리가 모두 나와 있어서 그것만 눌러서 가서 보고 다음으로 가는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여기를 눌러서 그것을 보고 스마트폰에 지도를 다운한후에 카페나 지도 요청 하는곳에서 지도 요청을 해서 인스톨해서 오면 이제는 각 지역별로 데이터 필요 없이도 오픈 지도를 사용 할수 있고 더 좋은 것은 그 지도에 파일을 받은후 다운받아서 오면 주소도 필요 없고 지도를 켜고 지나만가도 근처의 모든 볼거리가 다 보이게 되어서 그곳을 눌러서 가면 볼거리를 찾을 필요 없이 거의 모두 다 보고 갈수 있습니다. 

국립공원은 주소가 없지만 이 지도는 이미 각 국립공원 볼거리를 다 넣어 놓아서 누르고 가기만 하면 됩니다.  

 미국의 어떤 정보도 최대한 답변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미국 여행은 정보를 잘 받아 이용하시면 저렴하고, 편하고, 정확하게 여행 하는 것이 가능하니 저렴하고 편안한 여행 하시고 궁금한 것이니 자세한 것은 1:1 질문으로 다시 알려 주시면 추가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답변은 채택해 주시면 채택율이 높아져서 다음 질문시에 우선적으로 여러분이 좋은 답변을 많이 해주시게 되고 또한 이 질문이 자료로 남게 되어서 다음에 검색만으로도 많은 유용한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답변은 답변 작성일 기준으로 답변 한 것이므로 오랜 시간이 지나면 답변이 바뀔 수도 있으므로  검색으로 답변 참고를 할 시에 사안이 중요한 경우에는 꼭 답변 한 날짜를 보시고 새로운 정보 인가를 확인 후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나바호킴


2016.06.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