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스달 연대기 9회 줄거리뷰, 아라문=이그트? 송중기-고살 기회? 직계 김지원 까치동굴, 재앙의 소문, 호랑이-뇌안탈 로띱 닉쿤 송종호! ost 에일리 본문

기타/tv

아스달 연대기 9회 줄거리뷰, 아라문=이그트? 송중기-고살 기회? 직계 김지원 까치동굴, 재앙의 소문, 호랑이-뇌안탈 로띱 닉쿤 송종호! ost 에일리

ForReal 2019. 6. 29. 22:38
반응형

아스달 연대기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사야(송중기 분)를 주인으로 모시기로 한 탄야(김지원 분)

9회에서는, 타곤이 아사씨방계에 의해 위기에 처하게 되며 시작해요.


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tvN 아스달 연대기


9회

줄거리 리뷰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사야를 이용해 연맹에 대해 배워가는 탄야


  탄야의 눈빛에 흔들리는 사야


  창밖에 새를 보는 사야. 꿈에서 사야가 맘껏 날아다니는 새를 미워한다는걸 들었던 탄야. "저 새 제가 잡아드릴까요?"물어요. 탄야는 새소리를 내서 새를 불러 돌을 던져 맞추고, 새에게 기도합니다. 그 모습에 감명받은 듯한 사야. 돌끈 던지기를 알려주는 탄야.


  둘은 같이 새를 구워먹어요. "여긴 어쩌다가 이 모양이 됐어요? 먹을건 너무 많고 집들은 너무 크고 사람들도 너무 많고." "아라문 해슬라께서 연맹을 만들고 나서 이렇게 됐대." "그 연맹이라는게 뭐에요?" 탄야는 부족장이 모인 어라하지에서 연맹장이 선출됐다는걸 배우게 돼요. 그리고 연맹에 대한 다른 것들도 알아갑니다.


  사야는 탄야에게 책에 대해 알려줍니다. 타메르 장군의 전쟁에 대한 책이 재밌었다는 사야. 그는 갇혀있는 세월 내내 병볍을 그리며 놀았다고하죠. 탄야는 계획짜며 재밌어하던 은섬을 떠올립니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쇼르자긴의 멸시, 버티지못하는 터대


  쇼르자긴은 잡아놓은 은섬을 모욕합니다. "날 따라해 나는 더러운 이그트입니다." 따라하지않자 은섬을 때려 쓰러트리는 쇼르자긴. '터대'가 두즘생에게 쇼르자긴의 말을 통역시켜서 그들을 모욕합니다. 

  어느 날 쇼르자긴은 다시 은섬에게 같은 짓을 시킵니다. 매맞는 은섬. 다른 두즘생들은 물을 마시러 쇼르자긴의 말을 따라해요. 와한족 달새-터대내만 은섬의 편으로 남아요.


  못먹고 미쳐가던 터대는 날카로운 나무를 가져와 은섬에게 쇼르자긴의 말을 그냥 따라하라합니다. 은섬은 "이름을 못버리겠어."해요. 터대는 결국 "못버리겠다 이거지? 잘났다" 울다가 은섬앞에서 자신의 목을 찌르고 쓰러져요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무백이 흰산에 간거 알게된 타곤


  하림-채은-무백도 은섬과 와한애들이 사라진걸 알게됩니다. 무백은 동생 무광에게 쇼르자긴에게 판걸 들어요. 무광은 "형님 흰산 갔었어요? 아사사칸 만났지?"묻는데 지나가던 사내 연발이 엿듣고 타곤에게 전합니다.


  타곤을 찾아가는 무백. 타곤은 칸모르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다 "군건부(?) 수장을 맡아줘"합니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군부를 장악하려는 타곤, 재앙이 일어나는 아스달


  바토족 쿵퉁좌솔을 이제 직접 호위한다며 온 대칸. 쿵퉁은 화가 나 타곤에게 찾아갑니다. 타곤은 "위병단과 대칸만이 아스달 성내에서 무기를 들 수 있을 겁니다." 바꿔요. 

  대신전. 아사못은 타콘의 움직임에 대해 아사론에게 알려요. "가장 잘한 일을 가장 잘못한 일로 만들면 어떻겠느냐?"묻는 아사론. 


  돌을 던졌는데 떨어진건 흰별삼광새에요. 사야는 파란 꼬리를 보고 "흰별 삼광이 다른 빛깔의 옷을 입는 날 재앙이 이르리라."라는 예언을 떠올립니다.

  한편 아스달 시내에선 미친 사람이 난동을 피우고 있어요. 사람들이 미친듯 행동하다가 하나둘씩 몸이 파래지며 쓰러집니다. 호랑이 시체가 파헤쳐져있고 발톱에 푸른피가 묻어있었단 얘기에 사람들이 불안해하고 있기도 하고요.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재앙은 뇌안탈의 고살때문이라며 타곤을 무릎꿇리는 아사론


  재앙때문에 연맹인들은 대신전 앞에 몰려가 살려달라고 합니다. 대신전에서는 뇌안탈의 고살(원귀)가 재앙을 일으킨것이라고 신탁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타곤이 뇌안탈이 죽인거라, 고살은 타곤의 책임이 되는 일이에요. 이후 흰산족은 타곤에게 고살을 풀라고 신탁으로 명령합니다. "대신전에 나서 이소드녕의 새남사니를 받들라." 대신전에선 뇌안탈을 위로하는 토우를 집집마다 놓게합니다. 


  대신전에 들어서는 타곤은 아사론에게 무릎을 꿇어요. 그런데 다른 부족의 배신을 알고있던 태알하. 


  타곤은 자신의 한계를 느끼며 절망하고, 태알하는 타곤을 위로합니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뇌안탈의 고살에 "나한테 기회" 생각하는 사야


  사야는 아사씨가 타곤을 노린 것이란것을 사야에게 모두 설명합니다. 그리고 말하죠. "나한테 기회가 된거야 아사론이 죽은 뇌안탈과 이그트를 살려주셨으니" "사람은 두려워하고 무서워하는걸 섬기게 돼. 아사론이 뇌안탈을 다시 불러온거야 두렵지않았던 뇌안탈을 다시 두렵게 만든거지."


  그런데 사야는 와한족의 분장을 하고 어디론가 갔다와요. 그리고 말합니다.  "이제 아스달에서 가장 강력한 신이 움직일거야. 수천의 귀와 입을 가진 신. 바로 소문."


  바치두레들은 아라문해슬라가 이그트. 두개의 목소리인 이유가 뇌안탈이랑 섞여서 그렇다는 소문을 얘기하기도 하죠.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좌측 로띱(닉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_로띱(닉쿤 분)


# 살아있는 뇌안탈


  그런데 늦게서 아사론 아사목은 호랑이가 자신들이 준비한 것이 아님을 알게됩니다. 


  산에는 빨간 열매를 입에 바르는 남자가 보여요. (뇌안탈이 살아있는 것?) 로띱과 (닉쿤-)


  눈별은 와한사람들 찾아가 뇌안탈을 본 이야기를 부모에게 꺼내요. 


  한편 뇌안탈 두 사내와 사야가 거리에서 스치는데 그들끼리 뭔가를 느끼는 듯 합니다. 


  다시 꾸밈을 하고 사라지는 사야. 탄야는 그를 몰래 따라가요. 까치동굴. 그 안엔 불을 보며 기도하는 무리가 있어요. 씨족할머니가 찾으라고 했던 그림을 깃발로 들고있는 여자가 보입니다. 그런데 사야에게 들키는 탄야


  사야가 "해슬라의 아라문이시여 이그트로 오시고 ..."하고 기도하는데 마음속의 말을 듣는 탄야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_

# 아사씨 직계가 탄야라고 던지는 무백 


  무백은 열손에게 찾아가 씨족어머니의 이을 자가 있냐 물어요. 탄야에 대해 듣게되는 무백


  무백을 잡는 타곤. 속인게 있는지, 왜 속였는지 물어요. 무백은 진실을 숨기기 위해 산웅의 죽음때문인척 물어요. 타곤은 두즘생때문에 일어난 사고라 하고 무백은 믿겠다해요.

  "왜 아사사칸을 만났어?"묻는 타곤. 무백은 자신이 이아르크에서 아사론을 쓰러트릴 수 있는 무기를 봤다면서 "아사신께서 이르신 곳이 이아르크. 그 핏줄이 이어진 곳이 와한족인 것 같습니다." 말해요. 그리고 그것이 탄야라는 것도요. 




+ 사야는 뭘하려는걸까요? 이그트가 숨지않는 세상을 만들려하는걸까요? 나중에 전쟁 잘할거같죠?_?


+ 두 명의 뇌안탈(?)로 배우 닉쿤 출연.


+ 이번 회 로고는 어떤 두개의 문양이 뒤집혔죠.


+ 동굴의 사람들은 이그트인 아라문 해슬라가 돌아오도록 믿는 사람들이겠죠? 그들은 입술 색을 숨긴, 숨어사는 이그트들일것같죠? 그리고 아라문이 이그트라는 소문을 내서 세력 넓히게 되는걸까요? 탄야의 사명은 그들을 돕는걸까요? 


+ 이소드녕이 심장을 넣어 여인을 빚었고, 지상에 간 그 여인은 '아사초하수니'. 그가 나오자 불과 연기 밖에 보이지않던 흰 산에 흰산못이 생겼다고 합니다. 

+ 그리고 아사초하수니의 직계는 아사신. 하지만 싸움의 땅에서 아사신은 별방울을 대신전에 숨기고 붉은 피로 얼룩진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이아르크로 간 것) 이후 아사신이 사자 '아라문 해슬라'를 보내 아스달을 평안케했다고 합니다. 

+ 동굴의 종교 사람들이 믿는 내용인데요.  아라문 해슬라가 방계(직계아니고 사촌) 아사씨에의해 죽었고, 해슬라가 이그트라는거라 믿고, 아사신이 숨겨놓은 별방울을 찾는자가 다시 아사신을 땅에 부를거라 믿습니다. 동굴 사람들은 '이실로브 디케바' 라 기도문을 외우는 사람들이에요.


+ ost 에일리의 곡은 7월 6일 공개된다고 해요. 


+ 촬영지 : 문경, 장흥, 고성, 오산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아스달연대기 #아스달연대기9화줄거리 #아스달연대기9회리뷰 #드라마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