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진처럼 몇 달간 빈발월경이 나타나는...
비공개 조회수 4,711 작성일2019.06.17

사진처럼 몇 달간 빈발월경이 나타나는데 요근래 들어서는 냉 양도 많이진거 같고 병원 가야하는건가요 ... ?
또 원인은 뭐예요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최동석
전문의
최상산부인과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최동석 입니다.

빈발월경 으로 고민이 많으시군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생리 주기의 변화는 건강한 여성에게도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는 보통 스트레스나 과로, 피로도 증가 등을 통해 나타나는데요. 현재 작성자님께서는 몇 달에 걸쳐 빈발월경을 겪고 계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럴 경우 자궁과 난소의 건강상태를 체크해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증상은 여성 질환의 증상에 포함됩니다. 자궁근종, 난소낭종, 자궁폴립, 자궁선근증 등이 대표적인 여성 질환은, 가임기 여성의 10명 중 3명이 겪을 정도로 흔하게 일어납니다. 주로 양성을 띠고 있으며, 시기에 따른 적절한 치료만 진행된다면 자궁·난소의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초반 증상이 없으며, 나타나는 증상들도 복통, 생리통, 부정출혈 등으로 평이해 존재 자체를 모르고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오늘날 여성 질환은 규칙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 진단·적기 치료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여성 질환은 개복과 절개가 필요한 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처치 없이 병변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비수술적 치료가 대표적입니다.

증상이 반복해서 일어나고 계신 상황이므로, 빈발월경 이 완화되길 기다리시기보다는 자궁·난소 보존치료 전문 산부인과에 내원하시어 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06.1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