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등장한 행사 키워드…토스 홍보 효과 톡톡히 본 '더비랩 기억력'

주준영 / 기사승인 : 2019-07-01 11:55: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토스 홈페이지 캡처)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더비랩 기억력'이 등장했다. 이는 토스의 홍보 효과를 제대로 보여주는 예시다.

1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는 대중에게 '더비랩'과 관련된 물음표를 던졌다. 소액의 상금이 걸린 해당 물음에는 "더비랩 기억력 키워드를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라"라는 조언이 첨부됐다. 이에 많은 이들이 상금을 얻기 위해 검색에 나선 상황이다.

11시 50분 기준으로 해당 물음에 참여한 이는 약 12만 명에 이른다. 이처럼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면서 포털 사이트 급상승 검색어 순위 최상단에 그 이름이 올라가게 된 것이다.

최근 많은 업체들이 이 같은 '토스 효과'를 톡톡히 체험하는 중이다. 급상승 검색어의 경우 이용자가 직접 검색하는 키워드만 순위 선정에 반영된다. 때문에 "OOO 키워드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라"와 같은 문구는 이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매번 토스와 연계한 업체들의 행사 키워드가 급상승 검색어 순위 상단에 위치하는 이유로 해석 가능하다.

 

한편 토스는 이 외에도 신용 조회, 적금 계좌 개설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위치시키고 있다.

 

울산종합일보 / 주준영 기자 ujjoojy@ujnews.co.kr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준영 주준영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