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5살에 청담에서 헤어를 시작해도 될까요?
limj**** 조회수 4,210 작성일2017.02.11
이제 막 24살 된 여자입니다.
지금 자격증 준비를 하고 있는데 고민이 정말 많아요..모르는 것도 많고ㅠㅠ
지금 실기만 치면 되지만 제가 이 길로 계속 가려구 마음은 먹었는데 벌써 20대 중반이구 마음이 많이 조급해요,,!넉넉잡아 25살부터 청담에서 스텝생활하며 일을 시작한다고 해도 괜찮나요 아니면 많이 늦고 힘들까요?
취업하게 된다면 어느 샵이 나은지 추천도 좀 해주세오!!!(현재 알아본 곳 차홍아르더, 알루, 순수)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하비스터 헤어컨설팅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네이버엑스퍼트 헤어스타일링 1위, 헤어펌 1위, 미용실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마음가짐과 정신력이 중요합니다.


청담동 미용실에 지원해서 헤어스탭부터 헤어디자이너까지 꿈을 크게 가지고 도전을 합니다.


물론 포기하시는분들도 많으시고요. (중간에 포기하신분들이 청담동 미용실은 이렇다. 힘들다. 왜 거기서 있었는지 모르겠다고들 하시죠.) 첫 시작은 똑같은 마음이었는데 말이죠.


너무 큰 꿈을 가지고 도전을 하는것 보다는 미용이란것이 나에게 맞는지를 알아보는것이 우선인데요.


미용자격증을 취득하는 기간에 아르바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어디든 상관없고요.


주말이나 바쁜날에 스페어라 해서 당일 또는 단기간동안 현장 경험을 해보면서 결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0대 중반에 일을 시작하면 두려움도 있을것 입니다. 나이어린 선배들도 있고요. (20대 중반에 시작하시는분들도 계시고 20대 후반에 청담동에서 시작하시는분들도 계신답니다. 물론 잘되신 분들도 계시고요. 중간에 그만두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열정이란 말은 기본이 되었습니다.)


 첫 시작시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빠르게 적응하여 열심히 일하면서 윗선과 후배들 에게도 인정을 받아야 하고요.


모든 기술직이 경력을 요하지만 한단계부터 기술습득을 하면서 내 손안에 자리잡게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청담동 미용실은 1~3년 안에 헤어디자이너를 꿈꾸기는 여러운 실정이긴 합니다. 선배가 많고 그만큼 레벨테스트를 거쳐서 승급을 해야하는데요. 오랜기간동안 노하우로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습니다.


어느 헤어살롱이 추천이다 보다는 한곳에서 오래 근무하면서 담당헤어디자이너를 잘 만나야 하는곳이 청담이기도 합니다.


현재 나이는 지원하시는데 문제없습니다. 급할 필요도 없고요. 현재 시기도 좋다는것 입니다.


자신에게 확고한 직업이라는 판단이 들어야 하고요.


열심히 하고 열정이 있으면 좋은길은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2017.02.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하비스터 헤어컨설팅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