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경찰이 사주한 범행? 왓쳐 1회 줄거리뷰, 서강준 아버지와 한석규-허성태 과거 연결, 김현주, 정체혼란 손병길 납치사건으로 시작! 감찰4반=체력단련실 잼, 촬영지-아역배우? 본문

기타/tv

경찰이 사주한 범행? 왓쳐 1회 줄거리뷰, 서강준 아버지와 한석규-허성태 과거 연결, 김현주, 정체혼란 손병길 납치사건으로 시작! 감찰4반=체력단련실 잼, 촬영지-아역배우?

ForReal 2019. 7. 7. 05:05
반응형

왓쳐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왓처 첫방송에서는, 자극적인 맛은 아니었고 장르물 매니아들이 좋아할 건조한 느낌으로 차분하게 따라가면 좋을 드라마로 보였어요. 이후 작은 단서들이 결국 덮여있는 큰 진실을 캐낼 것 같이 느껴졌고요.


극본 한상운

연출 안길호


OCN 왓쳐


1회

줄거리 리뷰



OCN 왓쳐 방송화면 _ 김영군 (서강준 분)


# 교통순경 김영군 "너희 아버지도 도치광한테 당한거알지?"


  경찰차를 따라가는 오프닝. 경찰서에 한 남자아이가 앉아있어요. "영군아 누가 그랬는지 봤어? 아빠가 그랬어?" 묻는 목소리. (한태주의 목소리와 같죠) 그는 교통계 순경으로 자랐습니다.


  후에 나오는 장면들인데요. 김영군은 혼자 사는 집에 들어가서, 피흘리며 바닥을 기던 엄마를 떠올리기도 하죠.

  또 장해룡은 김영군 신상을 조사한 뒤 김영군을 불러 "너희 아버지도 도치광한테 당한거 알지? 우리 셋이 같은부서였거든"하고 얘기하기도 하고요.


OCN 왓쳐 방송화면 _ 도치광 (한석규 분)


# 장해룡 수사를 원하는 도치광


  세양지방경찰청. 도치광(한석규 분)은 박차장에게 장해룡(허성태 분)을 수사 허락해달라합니다. 금감원도 포기한 CH토건 김상준 회장을 잡아넣은 장해룡. 김상준이 장해룡과 아는 사이라는 사진을 내밀며 도치광은 거짓증거로 김상준이 풀려날거라 설득하는 중이에요.


  차장은 말리려 합니다. "카산드라라고 들어봤니? 그리스, 트로이 목마 들이지말라고 했다고 죽은 여자." "전문용어잖아요. 카산드라 콤플렉스. 고통스런 진실 마주했을 때 일단 부정하고보는 자기방어 심리요. 인간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 알려주는 에피소드" 답하는 도치광.

  청와대 합류할뻔했다는 장해룡이라며 "확실한 증거 가져와"하는 박차장


  에스프레소에 설탕하나를 넣어먹는 차장.


OCN 왓쳐 방송화면 _ 감찰4반


# 감찰4반, 조수연이 가져온 김영군-손병길 사건


  감식반 출신 조수연(박주희 분)이 감찰4반에 옵니다. 지하 체력단련실에 감찰4반이 있어요.

  조수연은 신호위반 40대 남성(손병길)을 교통계순경이 추적해 총상입혔다는 사건을 가져왔어요. 처음에 관심없던 도치광은 CH토건에서 근무했다는걸 듣고 달려나갑니다.

  그 교통계순경은 김영군. 형사는 카메라 꺼놓고 영군을 폭행하는데, 이 때 도치광이 들어와서 김영군을 데려간다고 합니다.


OCN 왓쳐 방송화면 _  손병길의 집. 김영군과 

# 신호위반 손병길을 따라간 김영군, 장해룡의 이상한 행동을 보게됐고


  감찰4반. 탁구대에서 심문하며 치광은 "난 나쁜 경찰을 잡는다."하며 손병길 처음 봤을 때부터 얘기하라 합니다.


  사거리. 교통순경 김영군은 신호위반하고 달리는 차를 쫓았어요. 그 차엔 땀흘리는 남자가 있었고, 의심스럽게 보던 김영군은 트렁크에서 아이 신발을 발견하고, 운전자 손에 피가 묻어있어서 쫓았습니다. 남자는 놀이터 아이를 인질로 들고 협박하며 도망가는데 딸이에요. 영군은 그의 어깨에 총을 쐈어요.


  피흘리며 딸과 집에 간 손병길. 김영군은 광수대에 연락했고, 장해룡과 형사가 와서 김영군에게 빠져있으라면서 손병길의 집에 들어갑니다. "병길아 어딨냐" 형사는 칼을 꺼내며 딸을 놓고 위협합니다.  

  김영군은 늦게서 그가 아이의 아빠라는걸 눈치채고 손병길의 집 창문으로 들어가요. 김영군은 형사들의 장갑과 칼 모두 봅니다. 이후 잡혀간 김영군이었어요.


OCN 왓쳐 방송화면 _ 김영군-도치광 (서강준-한석규 분)


# 손병길의 정체는? 나쁜놈? 

# 믿지않지만 공조하는 치광-영군?


  도치광은 수연에게 손병길 차 감식 의뢰하고, 광수대와 손병길 관계, 장해룡 반장 일정체크하라고 합니다. 손병길 병실에 감시카메라도 설치합니다.

 

  밤에 손병길 집 앞에서 대기하던 도치광은 손병길 집에 가는 장해룡과 형사, 김영군이 가는걸 찍어요.

  손병길의 딸 아름이와 돌봐주는 아주머니에게 형사들은 딸에게 무슨 말을 했는지 알아내려합니다. 하지만 피자를 들고 온 김영군이 장해룡과 형사를 불러내요. 손병길이 죽는게 나을만큼 나쁜 놈이라하는 장해룡


  도치광은 영군에게 손병길이 ch토건 김상준 부회장 직속이며 장해룡 정보원이었다고 예기해줘요. 그의 차량에선 아이 신발과 제3자의 혈흔이 나왔다고 하고요.


  치광은 영군에게 왜 직업군인에서 경찰이 됐냐 묻습니다. 그리고 치광은 영군의 아버지 잡아넣은 후, 망가진 경찰을 잡아넣고싶어 감찰 된 거라 말해요. "니가 망설이면 또 누가 죽을지도 모른다. 그 때도 나처럼 후회할래?"묻는 도치광의 말에 장해룡에게 단 위치추적기를 공유하는 도치광. 그렇게 치광과 영군은 함께 움직입니다.

OCN 왓쳐 방송화면 _ 손병길 납치


# 손병길 협상을 맏는 한태주, "손병길은 유괴범, 경찰의 사주"


  교도소에 들어가는 변호사 한태주(김현주 분). 죄수 김상준 회장은 손병길의 자료를 주며 "그 자가 제 소중한걸 가져갔어요. 되찾으려고 하는건데 경찰에게 잡힌겁니다."하고 변호사에게 협상해달라해요. "뭘 잃어버리셨는지 말해주세요" 묻는 한태주.


  손병길 병원으로 간 해룡과 형사를 쫓아간 영군과 치광. 그런데 병실엔 한변호사가 와있어요. 한태주가 의식이 몽롱한 손병길에게 질문합니다. "죄질이 안좋아서 집안 사정으로 인한 압박으로 밀고 나가야 돼요."


  병실에서 마주친 도치광과 한태주. 묘한 분위기. 변호사에게 손병길의 죄를 물으니 김상준 회장 아들을 유괴했다고 합니다. "손병길씬 경찰이 유괴를 사주했다고 주장해요"



+ 예고편에 액션이 더 보이는데 궁금해요ㅋㅋ


+ 경찰이 유괴를 사주한게 진짜일까요? 그럼 유괴를 시킨 후 손병길에게 칼을 들고 협박? 무슨 일때문에 그런 짓까지 하는걸까요?_? 


+ 회장이 '물건'이라고 한게 아들인거 맞을까요...?_?

+ 아름이에게 "말하지말라"한걸 보니 김회장 아들은 아름이가 아는 곳에 있을 듯한 느낌이죠?_? 아름이 봐주던 아줌마가 봐주고있을지도?_? 손병길 집 2층에 아름이 방한켠에 숨어있을지도ㅋㅋㅋ 그런데 차에 제 3자의 피가 있다고 해서.... 아닐까요?


+ 지하 감찰4반 장소 흥미롭죠ㅋㅋ 체력단련실이라 탁구대 심문도 재밌고ㅋㅋ 

+ 밖에 들리나 소리질러보는 김영군이었죠. 권총자살하고도 사흘후에 발견됐다고하는 도치광의 답이 있었고요. 군인출신과 지하사무실 짬빱(?)이 보이는 장면이기만 할까요? 권총자살과 관련된 다른 이야기도 나중에 나올까요? 구멍을 보여준게 뭔가 무서운 상상하게 되기도 해요ㅋㅋ 


+ 1회에선 장해룡과 형사 얄미웠죠ㅋㅋ (허성태-이재윤 배우)ㅋㅋ 선악이 누군지 알 수 없다는 예고속 말이 있었는데요. 정말 손병길이 나쁜 놈이고 이후에 경찰과 감찰 변호사까지 반전시켜 보게 될까요?

+ 아니 도치광은 경찰이 잘못되는걸 미리 막기 위해 감찰반이 된 시선이 있었잖아요. 동생이었던 장해룡의 부패가 안타까워서 더욱 그를 감시하고 막으려하기 시작한거겠죠?_? 한편 이런 시선은 시사하는 점이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해요.


+ 그런데....ㅠㅠ.... 시청하면서 조금 다가가기 어려웠던 점을 고백하자면 도치광이 공기반 소리반일때 대사가 잘 안들리기도 했어요 ㅠㅠ...




+ 손병길 역에 배우 정민성. 슬감빵에서 봤죠.

+ 이재윤 배우(형사역)는 특별출연이라고 해요. 


+ 아역배우: 문우진, 김단우, 김건우, 양예나

+ 영군의 아역배우 문우진은 최근 킬잇, 열혈사제, 뷰티인사이드 특별출연, 김비서가 왜그럴까 등에 출연. 2009년생.


+ 협찬 : 차 Seltos. 커피 크래프트 등

+ 배우 김현주 의상협찬 샤넬


+ bgm 감각적. 김태성 음악감독이고요. 


+ 촬영지 일산동부경찰서, 창원 경상대, 신한대 등 


+ 토일 밤 10시20분 OCN 에서 방송하는 드라마 왓쳐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드라마왓쳐 #왓쳐1회줄거리 #왓쳐1화리뷰 #한석규 #김현주 #서강준 #비리 #경찰 #왓쳐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