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저는 20살 남자이고요. 초등학교 때 시력이 1.0 0.1 이었는데, 신검 받아보니 1.5 0.1이 나왔어요. 부동시 가지고 있으면 시력이 낮은
비공개 조회수 937 작성일2018.08.23
저는 20살 남자이고요. 초등학교 때 시력이 1.0 0.1 이었는데, 신검 받아보니 1.5 0.1이 나왔어요. 부동시 가지고 있으면 시력이 낮은 쪽으로 맞춰진다고 들었는데 일상생활하는데 불편함도 없고 안경쓰기도 귀찮아서 안과에 안갔습니다. 안과를 가봐야 할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윤상
전문의
씨엔비안과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이윤상 입니다.


부동시란 두눈의 망막에 맺혀지는 상의 크기와 모양이 다른 것을 말합니다.

굴절도 1디옵터 차이가 날 때 사물의 크기는 약 2%가 차이가 나며,  5% 이상이 되면 뇌에서 나쁜 쪽의 눈의 억제현상이 일어나 약시, 사시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동시의 경우 안경을 착용했을 때 두 눈에 맺히는 상의 크기가 다르게 보이고, 사물이 휘어져 보이는 등의 문제로 상당한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양안의 굴절도 차이로 외관상 양안의 눈 크기도 다르게 보이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콘택트렌즈로서 교정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며 하루종일 장기간 착용해도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산소투과성 하드렌즈 (RGP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드렌즈로서 교정하게 되면, 양안의 상의 크기가 같게보이고 휘어져보이지 않으며 내눈의 초점과 렌즈의 초점이 항상 일치하기 때문에 안경 착용의 불편함도 해소될 수 있겠습니다.


항상착용하시는것이 부담스러우시면 밤에만  착용하면 낮동안은 안경이나 렌즈착용없이도 잘 볼수있는 수면착용렌즈(O*렌즈)를 하셔도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렌즈 전문안과에 방문하여 검사를 바탕으로 상담 받아보심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08.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