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공군사관학교 일반고 자사고
비공개 조회수 6,370 작성일2017.11.17

공군사관학교를 목표로 한 고1입니다.지금 일반고에 재학중인데 내신등급이 2등급대가 나옵니다.근데 분위기가 상당히 안좋아서 세화고로 전학을 가려고 하는데 거기 가면 내신을 제대로 망칠것 같아서 불안합니다...세화고 내신 4,5 등급도 웬만한 대학 들어간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인가요??그리고 공사생도를 만낫엇는데 세화고엿는데 내신이 5등급대엿는데 자사고라는걸 감안해서 들어갓다고 하는데 이게 정말 가능한 일인가여??(내신 등급간 점수차가 잇을텐데....)

마지막으로 그냥 일반고에 계속 다닐까요,아님 세화고로 갈까요??(참고로 저희학교가 인원수가 좀 적어서 이과 갈 예정인데 이과6등안에 들어야 1등급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달신
새가슴 가지고 세상살기 힘듬니다. 멘탈 관리 못하면 고생합니다. 귀가 얇으면 본인만 피곤합니다. 줏대가 있어야 합니다. 가장 높은 곳에서 목숨을 담보로 일해야 합니다.
뭔 놈에 고민이 그렇게 많습니까.

지금 고민 할건 학교를 옮길까 말까가 아니라 좀더 성적을 내지 않으면 공군사관학교를 가느냐 마느냐일 텐데, 학교탓에 내신걱정하는 것도 안타까운 일입니다.
일반고 출신 공사 합격자는 차고 넘칩니다. 그 학생들 분위기 나쁜 학교 탓했으면 아무도 공군사관학교 입학도 못했을 겁니다. 전학 갈까 말까 내신은 괜찮을까 고민 할 시간에 공부에 집중하는게 월등히 유리해보입니다. 여기서 안되는공부 거기선 잘될까요? 아마 거기가선 잘하는 애들 틈에껴서 스트레스 받아 힘들다고 할겁니다.

누구한테 묻고 위안을 받는 버릇은 고쳐가야합니다. 쉽지 않겠지만, 본인이 결정하고 본인이 책임지는게 인생입니다. 

공군사관학교 합격자 평균 내신은 3등급선입니다. 물론 모의 고사 국영수는 1등급 선을 요구합니다. 예년 기준 그정도 성적대는 되야 1차시험 통과가 무난합니다.
합격자 평균 내신은 3등급선이지만 특목 자사고 출신은 더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대신 1차 시험 성적을 고득점으로 획득해 가산점을 따서, 부족한 내신 점수를 메꾸고 있습니다.
반면 일반고 출신은 1등급대에 들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차시험이 부족하지만 내신으로 4~6점정도 2차시험에서 더 점수를 딸수 있습니다. 
개찐 도찐이란 뜻입니다. 일반고는 내신으로 1차 부족한 부분을 커버하고, 특목자사는 까인 내신을 1차시험 가산점으로 떼우는 게 말이죠.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일반고에서 내신도 좋게따고, 1차시험도 고득점 하면 절대적으로 유리해집니다.
어디서 공부를 했냐가 문제가 아니라, 어디에 있든 최선을 다하겠단 생각이 합격을 좌우한다는 의미입니다.

오락가락 멘탈은 최종합격후 가입교기간도 힘들어 집니다. 
생각한것의 100배는 힘든 사관학교 생활에 "이게 아닌데, 나갈까?" "말까"를 고민하다 본인만 피곤해집니다. 여기서 하던 고민은 거기가도 다른 고민으로 남을 겁니다. 여기서 하는 고민을 없애면 됩니다. 본인이 맘잡고 공부하기 바쁜데 고민할 시간이 있겠습니까.

현재 성적보다 더 나와야 합니다. 3학년가서도 일반고 2등급이면 공군사관학교 1차 시험 통과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일반고 출신 대부분 학생수도 적고 당연히 해당학교 5~6등안에 들어야 1등급대 인건 모두가 마찬가지 입니다.
그안에 들고, 국영수는 꽉 잡는다면 승산이 있는 겁니다. 세화 아닌 그 할애비 학교에 본인이 하는거지 학교 분위기가 공부를 해주는건 아닙니다. 

목표를 세웠으면, 이미 발을 딛었으면, 거기서 어떻게든 끝을 볼 생각을 하는게 현명합니다. 특히나 그게 학업이라면 말이죠. 학교탓 분위기탓은 전혀 도움이 안되는 일입니다.


2017.11.18.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jev****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애초에 사관학교뿐만 아니라 웬만한 대학교들이 

어 너 휘문이구나 그럼 5등급도 합격~! 넌 어디니 중동이니 그럼 너도 합격~! 세화고라고? 무조건 합격~! 

막 이렇게 뽑는게 아닐텐데... 걍 명문고면 좀 유심히 보는정도(?) 

막 그걸 감안해서 합격시키지는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내신은 학교장추천을 받을땐 큰 영향을 미치긴 하죠 물론 학교장추천 안 받아도 공사 갈 수는 있지만요

정확하진 않지만 사관학교는 고3 가을에 있는 자체입학시험+신체검사+면접을 잘 보는게 더 중요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세화고가 님의 기본적인 실력을 미약하게나마 늘려줄 수는 있을 것 같지만(주변 환경이라던가, 반 분위기 등등)

거기선 5등급이어도 붙는다 막 이런건 아닐듯

아마 일부 명문고나 자사고 등에서 내신 4~5등급 나오는 애들도 대학 잘간다 카더라라는 썰은 그곳이 내신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내신을 버리고 정시에 더 투자한 사람들이 정시로는 괜찮은 대학들을 가서 생긴 낭설일 수도

2017.11.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경찰대사관학교결사대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2021 비즈니스 분야 지식인 교육인 #경찰대입시전문가 #사관학교입시전문가 #특목대면접자소서첨삭 학원, 온라인교육 12위, 고등학교교육 7위, 한국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사관학교전문 광릉한샘기숙학원 대학진학연구소입니다.


공사 자사고 우대없어요.

1차시험 통과하고 2차면접, 내신, 체력합산으로 선발합니다.

일반고 학생도 50%는 합격합니다.


문제는 본인이 어느 환경에서나 최선을 다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반고가 수시 분위기라 수능준비가 어려울수 있으나

동일한 환경에서 50%학생이 매년 합격합니다.


자사고 전학해도 내신에서 받는 스트레스 크고 오히려 공부 자신감 상실할수도 있어요.

2017.11.18.

경찰대사관학교결사대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