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4-05-07 02:11 (Tue)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TV/연예 chevron_right TV
일반기사

[나는 몸신이다] 혈관질환을 유발하는 '호모시스테인'…혈관 건강의 모든 것 공개

스틸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스틸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9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3대 만성질환으로 꼽히는 당뇨, 고혈압, 심뇌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는 ‘제2의 콜레스테롤! 호모시스테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호모시스테인이란 단백질 속 포함된 메티오닌이 시스테인으로 전환되는 대사과정에서 올바르게 대사되지 않아 생긴 돌연변이, 즉 단백질 찌꺼기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호모시스테인은 혈관에 상처를 입혀 여러 혈관질환을 유발한다.

‘나는 몸신이다’에 주치의로 출연한 이재혁 내분비내과 전문의는 “호모시스테인이 혈관을 자극해 염증이 생기고, 염증을 치유하기 위해 모인 성분들로 인해 죽종이 생긴다. 이렇게 생긴 죽종이 커지며 혈관을 막아 뇌경색이나, 심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몸신 가족의 혈중 호모시스테인 농도 검사 결과와 함께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출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한편,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방송인 김현철은 “최근 받은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높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말한다. 혈중 호모시스테인 검사에서도 위험 수준의 결과를 확인한 김현철은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

혈관 건강을 지키는 방법과 혈액 정화 식품의 정체는 9일 밤 9시 30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는 몸신이다 #심뇌혈관질환 #호모시스테인
디지털뉴스팀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