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 뜻 풀이
톡투미 조회수 390 작성일2019.05.17

안녕하세요!

 

우원장님, 지식인을 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절차와 방법, 의미 등을 몰라서 실례를 한점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다음에 적은 (1) 현재의 이름은 어떠한 문제가 있고

(2) 3개의 후보 이름(가능한 경우 택일하여 법원에 제출예정)은 성명학적으로(?) 조합이 괜찮은지 알아보고 싶어서 원장님의 도움을 구합니다.     

 

생년월일: 1962년 1월 3일(음력), 오전 8시경 출생

(1) 현재 이름: 김대은(金大隱: 큰대, 숨을은)

(2) 새 이름 후보: 김윤호(金潤湖: 윤택할윤, 호수호), 김이상(金怡像:기쁠이, 모양상), 김이현(金怡賢:기쁠이, 현명할현)

 

김대은 올림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우원장
절대신
2016 엔터테인먼트, 예술 분야 지식인 꿈, 해몽 3위, 작명, 이름풀이 12위, 운세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사주를 보거나 작명을 하거나 한의학을 공부할 때 음양오행이라는 언어를 사용하며 음양오행은 음과 양, 목화토금수의 이치를 말합니다.

음양은 남녀, 밤낮, 더위와 추위, 상승과 하강이라는 상대적 개념이고 조화를 추구하며 목화토금수는 우리 몸의 오장이나 오방색이나 방위나 계절이나 오음이나 오미 등 세상만물을 5가지로 구분하여 살피는 개념이고 삶이나 성격이나 건강이나 인간관계나 요리 등 모든 세상사의 상생상극의 궁합과 변화를 논구합니다.

운세에는 사주나 성별, 부모님 등 내가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숙명이 있고 태어나서 갖게된 이름이나 친구나 생활환경 등 운명이 있으며 흔히 숙명을 볼 때 사주를 살펴보고 운명을 볼 때 이름을 살펴봅니다.

타고난 사주같은 숙명은 바뀌지 않으므로 받아들이고 살 수밖에 없지만 이름같은 운명을 얼마든지 좋게 정할 수 있으므로 이름 속에 좋은 삶을 설계해야 합니다.

작명은 단순히 마음에 드는 이름자를 골라붙이는 식의 작문이 아니고 이름자의 여러가지 속성을 재료로 하여 이름 속에 아기에게 최선인 운명적인 삶을 설계하는 일이기 때문에

작명을 할 때 아기의 사주와 성씨와 성별의 특성에 맞춰 사주에서 가장 필요한 오행을 중심운으로 하는 이름의 틀을 세우며 이름의 틀에 맞는 획수나 음운이나 자원이나 자형이나 자의 등이 아기의 성격이나 건강이나 행복한 삶에 필요한 이름자를 고르게 됩니다.

이 때 이러한 과정을 논구하는 이치나 음양오행이고 궁극적으로는 조화를 추구하므로써 그 사람의 타고난 특성을 잘살리고 앞으로 살아갈 때 필요한 가장 합당하고 좋은 성격이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이름 속에 설계하는 일이 작명입니다.

이름 석자는 그 사람이 개척할 운명적인 삶을 담은 자서전의 제목과 같고 사주의 특성이나 기를 논구하는 이치를 모르면서 단순히 마음에 드는 글자를 고르는 식으로 만든 이름에는 음양오행의 이치로는 전혀 의도하지 않았을 흉하게 살라는 내용이 담기게 됩니다.

작명은 음양오행이라는 언어로 이름자의 여러가지 속성을 분석하여 아기의 성격을 논하고 건강을 논하며 아기가 지향해야할 삶의 목표나 인생관을 설계하는 일이며 이름자의 음이나 뜻을 정하는 단순한 개인적인 취향대로 하는 일이 아니고 아기의 운명적인 삶을 설계하는 복잡하지만 중대한 일입니다.

영어 시간에 영어를 쓰듯 작명을 할 때는 음양과 오행이라는 언어도구를 사용하며 특히 사주의 특성에 맞추어 즉 기가 강한가 약한가 사주가 따뜻한가 차가운가 사주의 병과 약이 무엇인가에 따라 이름을 짓는 방향이 정해지며 성씨에 따라 음양오행의 기를 논구하는 이치가 달라집니다.

또한 이름에는 아기의 성격이나 건강이나 행불행이나 성공 여부 등 일생의 운명적인 삶이 담기기 때문에 이런 제반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 이름을 만들면 그 이름 속에는 모르면 모르는만큼 알면 아는만큼 잘잘못된 삶이 담기게 되며 따라서 함부로 이름을 지으면 아기에게 잘못되고 흉한 삶을 살라는 의미가 이름 속에 담기게 됩니다.

이 세상에는 자기 마음대로 해도 되는 일이 있고 전문적인 기술이나 지식을 필요로 하는 일이 있습니다만 작명은 건축설계나 의사의 수술처럼 전문적인 일이기 때문에 작명에 대해 모르면 아무리 노력을 한다해도 아기에게 좋은 이름 지어주지 못합니다.

이름을 잘지었느냐 그렇지 못하냐 좋은 이름이냐 아니냐는

1] 그 이름이 그 사람의 사주나 성씨나 성별 등등 타고난 특성에 합당하고 좋은가와

2] 작명의 제 요건이 제대로 갖추어지고 기를 논구하는 이치가 일관성이 있게 적용되었는가와

3] 이름 속에 그 사람에게 최선인 성격, 건강, 행복하고 소원성취하는 삶이 담겨 있는가로 가늠합니다.

이런 점이 모두 만족되고 최선의 운명적인 삶이 설계되었을 때 그 이름을 A+로 평가한다면

만족할 수 없는 점이 있거나 최선이 아니거나 하자가 있을 때는 C로 평가할 수 있고

작명에 대해 전혀 모르고 나름대로 마구잡이로 만들었을 때 F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임인

임인

병자

임진

시주에서 님을 나타내는 오행은 병화로 기가 강하고 사주에 투출된 금이 없으며

陽火 丙午

불꽃이 활활 타는 기상, 태양과 같은 열불로 강렬하고 열정적이다. 만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수 있다.

활발하고 명랑하며 판단이 빠르다. 기분파 인생으로 바람끼가 있고 경솔하며 실수가 잦다. 사업가, 정치가가 유망하다. 혈기 왕성하고 두뇌가 영민하며 쾌활하고 예민하며 모든 일을 잘 처리한다. 급진주의로 정감이 있으나 인내심이 부족하다. 외면은 온화하나 내면에 노기가 있다. 이성을 좋아하고 외고집이 있다.

金이 없으면 인정이 많고 뒤가 약하다. 저자세와 안일무사주의 성격으로 빚보증을 서고 뒤집어 떠맡는 경우가 많다. 성대가 약하다. 생산업과 공업이 유망하다.

金 大 隱

08 03 22

이 이름은 애초에 작명에 대해 모르고 만든 이름이라 의도하지 않았을 흉한 수리 30수가 있는 등 F수준의 잘못된 이름입니다.

[30] 浮沈格 浮夢沈沒之象 [부침격 부몽침몰지상]

이별, 근심, 형액, 객사, 피살, 단명, 학자, 위장병, 공망, 허송, 재난, 고독, 허약, 성급, 탈선, 명석, 활동, 투지, 박력, 재난

활동력과 투지로써 성공한다. 헛된 꿈을 버리면 성공을 오래 유지하고 선천운과 조화되면 해외로 진출하여 대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 한번 불운이 오면 파경에 이르므로 신중해야 한다.

金 潤 湖

08 16 15

金 怡 像

08 09 14

金 怡 賢

08 09 15

이 이름들 역시 작명에 대한 조예가 없이 만든 이름이라 흉한 수리가 있거나 오행의 궁합이 이치에 맞지 않은 등 님의 사주의 특성이나 기를 논구하는 이치에 합당치 않고 작명에 대한 조예가 엿보이지 않아 일반인이 만든 D~F수준의 이름이며

전문적인 지식이나 조예가 없이 이름을 짓는다는 것은 건축가가 고층건물을 시공하는 것을 일반인이 닭장 짓는 것으로 착각하는 것처럼 애초에 되지도 않을 일이고 그런 이름은 감명할 가치가 없습니다.

작명이란 타고난 선천적 특성(사주)에 합당하고 운명적 삶(이름)에 최선인 상격이나 건강이나 행복한 삶을 음양오행이라는 기를 논구하는 언어로 지식과 지혜와 경륜과 정성을 이름 속에 설계하여 담는 작업이고

누구나 자기 마음대로 이름을 정할 수는 있으나 그런 이름은 팔자가 피어나지 않을 흉한 이름으로 보며 작명을 자기 마음대로 하지는 않습니다.

작명을 해줄 수는 없으나 님에게 합당하고 보다 좋은 삶을 담은 이름을 지을 수 있는 방도를 알려준다면

참고 6)에 들어가 김씨 성의 이름 중 첫이름자의 획수가 7, 8획인 이름자를 쓴 이름을 택하면 중심운이 토가 되어 님의 사주나 성씨의 특성에 기본적으로 맞는 이름의 틀을 갖추게 되며

이런 이름 중 음운이 목금토이고 자원이 금인 이름자를 택해서 쓰면 님과는 특성이 조금 다른 아기에게 지어준 이름이므로 그 아기에게는 최선이겠고 님에게 최선은 아닙니다만 크게 흉한 점은 없는 B,C수준의 좋은 이름이 되며

이런 정도로 만족하지 않고 A+수준의 좋은 이름을 원하면 작명을 잘할 수 있는 작명가에게 좋은 이름을 짓고 개명을 하시는 것이 님이 좋은 이름으로 좋은 운명적인 삶을 개척해나갈 방도가 될 것입니다.

애초에 타고난 특성이나 기를 논구하는 이치나 작명에 대한 조예를 두루 갖추지 못한 일반인이 만든 이름은 아예 감명할 가치가 없으며 마치 운전을 할 줄 모르는 어린애가 차를 몰고 고속도로를 달리는 것처럼 자기 자신이나 남에게 큰 피해를 입힐 사고를 저지르게 되듯이 전혀 맞지도 않고 좋지도 않은 삶을 담은 잘못된 이름이나 만들게 되며 운명적인 삶이 잘못 풀리게 됩니다.

참고

1) 작명에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

2) 이름의 중요성과 작명의 필요성

3) 작명과 운명의 개척

4) 이름에 담긴 삶

5) http://kin.naver.com/knowhow/detail.nhn?docId=654140

6) http://cafe.naver.com/goodnamer/10442

2019.05.1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