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엥나의 블로그

극한직업 부산밀면(가야밀면), 전주국수공장(송철국수공장), 남양주 초계국수 본문

TV속 그집

극한직업 부산밀면(가야밀면), 전주국수공장(송철국수공장), 남양주 초계국수

홍부반장 2019. 7. 8. 18:16

이번 포스팅은 극한직업 "면 요리 열전-국수와 냉면"에 소개된 부산 밀면 식당과 전주초계국수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 7월, 시간과 정성을 들여 손님들에게 맛있는 국수와 냉면을 선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강원도부터 경상도까지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면 요리들을 위해 극한직업을 가지 이들은 누구?

 

극한직업 전주 국수공장

70년대만 하더라도 전주에는 20여개가 넘는 국수공장이 있었지만 지금은 전주에 딱 하나만이 남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1톤 이상의 면을 생산하기 위해 20kg 밀가루를 50포대 이상 사용, 매일 변하는 날씨와 습도에 따라 반죽의 염도를 달리하여 반죽을 하고 12시간 이상을 건조하여 면을 탄생시키는 극한직업 전주 국수공장은 어디?

 

 

■ 상호: 송철국수공장
■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서로 137-5
■ 지번: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완산동 32

■ 전화: 063-284-1908

■ 영업시간: 9시~18시,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 극한직업은 방송정보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70년 전통의 송청옛날국수공장은 2013년 천년전주기네스에도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전주 한옥마을 ‘국시코시’, 삼천동 ‘옛날양푼국수’, 월드컵경기장 ‘자미원’, 오원집 등 유명 국수전문점에서 바로 송철옛날국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부산 밀면공장 해운대

부산의 명물 중 하나인 밀면, 하지만 밀면을 만드는 오랜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극한직업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하루 400kg가량의 밀가루로 생면을 만들며 밀면의 맛을 좌우하는 육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골과 양지, 닭 뼈 등을 넣고 36시간을 푹 끓여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육수를 1년 이상을 숙성시켜야 손님상에 나갈 수 있다고 하는데.. 끝없는 기다림의 연속 밀면!!

 

밀면 한 그릇을 만들기 위해 시간과 정성을 들이는 극한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

 

 

 

■ 밀면 육수만드는 곳

상호: 푸드부뜨막

주소: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정관4로 59
지번: 부산 기장군 정관읍 용수리 1052-26

영업시간: 9시~17시

 

 

■ 밀면 만드는 곳

상호: 해운대 가야밀면
주소: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정관4로 59

홈페이지: https://band.us/@pgy1349

전화: 051 723 5411

 

 

극한직업 남양주 초계 국수공장

여름철 보양식으로 사랑받는 초계 국수를 만들기 위해 매년 이맘때면 눈코뜰새 없이 바쁘다는 경기도 남양주의 한 초계 국수 가공 공장

 

 

 

이 곳에서 삶아내는 닭은 하루 평균 6천 마리로 닭가슴살을 초계 국수의 고명으로 올리려면 잘게 찢어야 하는데 이 작업은 기계의 힘을 빌릴 수 없어 100%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극한직업이라고 합니다.

 

극한직업 남양주 초계국수공장은 방송 후 업데이트 될 예정 입니다.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