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빌리아의 이발사 요약
shim**** 조회수 8,179 작성일2011.10.28
 세빌리아의 이발사 10줄 정도로 요약해 주세요. 내공 50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오페라의전설
태양신
성악, 오페라음악 1위, 오페라 3위, 배경음악, OST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조아키노 로시니 (Gioacchino Rossini, 1792.2.29~1868.11.13 )

 이탈리아의 작곡가. 이탈리아 고전오페라의 최후의 작곡가

 
 

2막. 18세기, 프랑스의 극작가 P.A.C.de 보마르셰의 동명 희극(1775)에 C.스테르비니가 대본을 썼으며 1816년 로마에서 초연되었다. 

 

"스페인 안다루시아의 옛 도시 세빌리야(세비야)다.귀족 아가씨 로진을 사랑한 알마비바 백작은 이발사 피가로에게 도움을 청하여 그녀를 손에 넣으려고 한다.

 

후견인인 의사 바르트로는 로진의 재산에 눈독을 들이고 있었으므로 그들의 사랑을 방해한다. 막대한 재산이 따라오기로 되어 있는 그녀를 자기 것으로 만들려고 감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난처한 처지에 놓여있는 백작 앞에 휘가로가 등장한다.

 

동 트는 새벽 거리에 “나는야 거리의 만능 일꾼”하고 경쾌하게 노래하면서 발걸음도 가볍게 나타난다. 백작은 여러 차례의 실패 끝에 그녀를 얻게 되고 바르트로는 재산을 얻게 되어 만족한다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기지와 풍자가 가득한 내용과, 경쾌하고 선율이 풍부한 음악 등으로 인해 로시니의 대표작으로 꼽힐 뿐만 아니라 당시의 이탈리아오페라의 최고 걸작의 하나로 꼽힌다.

 

 

참고) " ," 부분이 짧게 줄인 내용입니다. 최소화 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11.10.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