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최근에 서울에 한 연극영화과를 졸업하...
비공개 조회수 909 작성일2019.05.07
최근에 서울에 한 연극영화과를 졸업하였습니다.
학교 생활에 매진을 하고 졸업을 하니 지금은 백수입니다. 저는 연극을 하며 제 개인의 배우역량을 키우고 싶고
그 후에 어느정도의 인정을 받을만한 연기력을 갖춘 상태로 스크린에 나와 더 많은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고싶습니다. 하지만 저는 프로필 한장 찍지 않았고 경력도 대학공연 뿐입니다. 이런 경력사항들을 어떻게 채워나갈지 걱정입니다. 연극 작품을 하면서도 영화 방송 단역이나 광고를 같이 캐스팅을 받으며 매니지먼트해주는 학원 같은 곳이 있을까요 . 학원을 다니면서 해야할지 아니면 따로 메이드나 메이킹을 해주는 곳이 따로 있나요??

홍보성 글 다 신고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9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오디션 위주의 연기를 배울 수 있는 학원을 다니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아니면 프로필사진을 찍고 여러 단편영화나 독립영화 연극 등에 자꾸 오디션을 보러가시면서 경력을 쌓으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단편영화나 독립영화나 연극이나 대부분 우선순위가 연영과 출신 배우들 선호니까요

2019.05.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저 혼자 알기에는 너무 아까운곳인데 매 주마다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이 1~2회 진행되는 곳이예요. 가격도 다른학원에 비해서 저렴해서 이쪽으로 상담받고 수업 받게되었어요.

'아티스트아지트'라는 곳입니다. 현역 엔터트레이너 선생님들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현재 다니고있는 학생이어서 엔터 오디션을 매 주 마다 보고 엔터오디션에 맞게 개인레슨도 진행해주시니까 부담감이 덜하고 조금이라도 여유있는 마음이 생기는 것 같아요. 단체로 수업을 하게 되면 제가 티칭받는시간이 너무 부족하더라구요 ㅜㅜ 연기적인것도 엔터트레이너분들 이시다 보니까 더 잘 가르쳐 주시구요.

연기를 처음하시거나 평소에 방송쪽 진출에 있어서 고민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상담한번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blog.naver.com/artists_agit

아티스트아지트 블로그인데 가서 더 많은 정보 확인해보세요 ㅎㅎ

2019.05.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질문자 분이 이야기 하신 활동을 하면서 연기를 배울 수 있는 곳이 KS트레이닝센터 입니다

특히 KS트레이닝센터는 이미지 단역, 보조출연이 아닌 단역, 조연 배역 오디션, CF오디션 등이 진행됩니다.

최근에 영화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 드라마 <보좌관> 등에도 모두 캐스팅 되었습니다

특히 드라마 <신의 퀴즈> <미스 함무라비> <보좌관> 등에는 고정배역으로 훈련생들이 캐스팅 되면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캐스팅이 되는 이유는 원장님과 감독님들이 직접 지도해주시는 현장형 카메라연기가 있고

프로필 제작도 같이 케어해주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공자라면 더 세세한 케어가 필요합니다.

KS트레이닝센터에는 전공자, 활동하는 배우로만 구성된 반도 있습니다.

방문상담을 통해 현재의 상황과 방향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안내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에서 KS트레이닝센터를 검색해 상담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2019.05.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sac****
지존
대학 입시, 진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JS연기아카데미 입니다.

우선 먼저 말씀드리자면 프로필 사진은 필수입니다. 보통 연영과 졸업전에 많은 사진들을 찍을기회들이 있었을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부분은 아쉽습니다. 프로필 사진역시 배우의 한부분이기 때문에(오히려 더 큰 부분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많이 찍어 볼 수록 경험이 쌓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찍어 보시는게 좋습니다.

연극이나 뮤지컬같은 곳은 특별히 학원에서 준비하실 필요 없습니다. 비전공자라면 모를까 전공생이시니 혼자서 충분히 준비가 가능한 문제입니다. 하지만 방송 쪽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기획사라던지 작품 오디션 같은 경우는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연기 스타일도 다르구요.

프로필 PPT, 프로필 영상 역시 필수로 요구하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것들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혼자서 연기를 시작하긴 했는데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막막한 사람들이 많이 방송연기학원을 찾습니다.

방송연기학원에서는 학교에서 이론과 연기 전반에 관한 수업을 하는 것과는 달리, 카메라 위주의 연기수업과, 꼭 필요한 연기에 관한 훈련을 진행하고, 혼자서는 알기 어려운 본인의 이미지를 만들어 개성있는 캐릭터라이징과 프로필 촬영. 마지막으로 외부 제작사와, 연예기획사와의 연계 오디션, 촬영현장실습 등 통해 빠르고 직접적인 현장진출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최근 'CJeS ENT' 'FNC ENT' 'Big Hit ENT' 'PAN ENT' 'J wide company' 'In next trend' '예다움 엔터테인먼트' 'popeye 엔터테이먼트' 'MX 엔터테이먼트' 등의 매니지먼트회사와 수강생들이 오디션을 진행중입니다,

드라마 '보이스', 영화 '군함도' '나는 건달이다' '블러드' '라이브 연애' 필리핀 공영 드라마 'MY Korean Jagiya'등 실제 수강생들이 외부로 나갈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이 되어주고 있구요, 최소 월2 회이상 외부 기획사에서 내방 오디션을 진행 하면서, 수강생 관리 및 꾸준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 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개월의 기초과정만 거치면 모두에게 오디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저희 JS연기아카데미 검색하셔서 전화 또는 방문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강남역 12번 출구에 위치한 JS연기아카데미입니다!

2019.05.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학원에서도 그런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그게 메인은 아닙니다. 님은 전공자 이시니 어느정도 잘 아시겠지만 다시 처음부터 설명을 드리면. ....

배우가 되는 길을 짧게 보지 마세요.... 대충은 3단계라 생각합니다..

1번 배운다 (학원,학교,동아리,스터디,레슨,극단....)

2번 활동한다 (마이너리그 라는 것이 있죠? 아무리 활동해도 일반인은 모르는 작품이나 수위에 활동을 합니다.)

3번 인지도가 생긴다 (소속사에 들어가거나 혹은 방송드라마 상업영화에서 인지도가 생긴다.)

사람들은 보통 그냥 3번을 생각하거나 혹은 1번에서 1년도 안되서 3번으로 가길 바랍니다. 1번도 1~2년으로 어렵다 생각하고 길게는 10년급이라 봅니다. 2번도 노력하면 적당히 가능하나 2번 정도의 활동을 10년이던 20년이던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도 많고요. 3번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될거라 봅니다..

우리들이 아는 왠만한 모든 배우는 위에 순서를 거치고 우리들이 아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그냥 3번으로 가는 분들도 있었지만 그건 약 10년 이상 지난 예전에 분들입니다. 그때는 연영과 대학도 독학으로 많이들 가던 시절이니 지금하고는 많이 다릅니다.

학원은 배우는 곳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원에서 키워주고 활동한다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캐스팅 잘 해준다고 말하는 학원들도 학원에 도움도 있지만 본인들의 노력이 더 많습니다. 본인들이 실력을 쌓고 여기저기 프로필 투어도 하고 그러는 것이지요.. 제가 예전에 캐스팅 지원이 최강이라는 연기학원에 근무했지만 거기서 수 년간 수강하던 분들 지금 티비에서 종종 보기는 합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해준 것 보다는 본인들이 투어하면서 연결해서 활동하는 분들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지금 봐도 알 수가 있더군요.. 결론은 본인의 노력이 메인입니다.

---------------------

다양한 연기학원 추천드리면..

*현직 상업영화 감독님들과 수업하고 작품까지 촬영하는 학원 (서울필름스쿨)

*4년간 연영과 진학 88% 합격률인 6인이하 소수정예 입시학원 (쏭액터스)

*입시학원중 대표급으로 불리며 중심이자 정석으로 불리는 학원 (범연기학원)

*스파르타 분위기로 훈련하는 성인영화연기훈련소 (기실 영화연기 스튜디오)

*기본수업 후에 영화+연극+뮤지컬 과정으로 나뉘어 촬영/공연하는 학원 (시작무대)

*정규수강료는 보통이지만 다양한 특기수업이 전부무료인 고퀄리티 학원 (KS트레이닝센터)

*많은 유명한 선배들이 있고 대학학위도 받는 전문학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현직배우 리더 중심으로 함께 훈련하는 저렴한 스터디 그룹 (연기노리)

이런 곳들 한번 참고하세요. 그리고 조금 다르게는 처음에 추천한 서울필름스쿨도 좋을 거 같아요. 5월에 이서 감독님이 진행하는 수업이 있습니다.

바로 위에 분입니다. 현장적인 수업을 하고 감독님 차기작에 캐스팅 되기도 하니 바로 현장적인 수업에도 좋고하기에 추천드리며 밑에 주소도 링크로 추천드릴테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정보로 수 만명 배우가 되고자 하는 분들이 모여서 정보를 나누는 순수한 네이버 카페 입니다. 네이버 카페이며 네이버 검색창에서 "우리연기할래"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배우 오디션 자료와 연습을 위한 각종 대본등이.. 유익한 자료들이 풍부하며 배우가 되고 자 하는 분들이 서로 정보 나누는 카페입니다. 제글 위에 나오는 네임카드 클릭하시면 바로가기가 됩니다. 도움 되실 거에요.^^!

2019.05.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