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경기도 광주에서 계곡을 놀러가려고합니다
0_**** 조회수 30,973 작성일2010.07.18

천진암계곡이나 은고개계곡을 놀러가려고 하는데요

천진암계곡은 민박집이 있는건 알고잇는데 인터넷에는 그 정보가 거의 없어서

어디가 괜찮은지도 모르겠고 시설도 알 수가 없어서 혹시 아시는데 괜찮은데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고 은고개계곡은 민박이 가능한지도 잘 몰라서요.. 가능하다면 괜찮은곳 아시는곳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홍계곡펜션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나가다 글 보고 답변 남깁니다.

경기도 여주군 산북면 하품리 계곡인데요... 정확히 말하면 천진암이 위치한 산 반대편에 있는 계곡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곳인데...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조용하고 사람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천진암 계곡보다 물도 더 깨끗하고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광주 사람인 저도 잘 안가게 되더라고요.

 

꼭 저희 펜션을 이용하지 않아도, 계곡이 길 따라 쭈욱 이어져 있기 때문에 아무데서나 노셔도 상관없어요^^

혹시 몰라 사진 남깁니다.

제 블로그에도 사진 더 있고요^^


 

 

2010.07.21.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자상함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천진암의 성수가 흐르는 천진암계곡을 가다

 

맑고 풍요로운 도시를 모토로 삼고 있는 경기도 광주에는 모토만큼이나 물좋고 경치좋은 계곡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천진암 계곡은 경기도 광주 계곡 중 물이 맑고 수량이 많은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경기도 광주 계곡 중 여름철마다 사람들이 많이찾기로 유명한 천진암 계곡을 찾아가 봤습니다.


천진암 계곡은 경기도 광주 계곡 중 남한산성 계곡과 더불어 피서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계곡 입니다. 

 

 

천진암 계곡까지 왔는데 대한민국 천주교 발상지인 천진암을 들리지 않는다면 섭섭하겠죠.


천진암 성지는 전 세계에 유례가 없는 한국 천주교 발상지 입니다. 즉 우리나라 천주교회의 뿌리며 얼굴인 셈인데요.

 

 

그 당시 얼마나 천주교가 탄압받고 박해를 받았으면 이런 깊은 산 중에 천주교 성지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탄압과 박해를 받던 천주교 신자들은 자신들의 믿음을 위해 이 깊은 산중까지 찾아왔었겠지요.

 


천진암 성지에 들어서니 가장 눈에 먼저 띄는 것이 십자가 였습니다. 엄청난 크기의 십자가를 보니 왜 이 곳이 천주교의 발상지 인지를 알 수 있겠더군요.

 

 

멀리서 보니 산정상에 십자가가 세워져 있는 듯한 착각이 들정도였습니다.


천진암 성지를 나타내는 비석.


성지 곳곳에서 볼 수 있었던 성모마리아상.


무궁화와 태극기, 그리고 성모마리아.


자애로운 성모마리아상이 인상적입니다.


천진암 계곡은 아직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수량이 많았습니다. 물은 정말 깨끗하더군요. 천진암 계곡에서 흘러내린 물은 팔당호 상류로 유입되기 때문에 상수도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습니다.

 

 

그만큼 물이 깨끗하다는 반증이겠지요. 경기도 광주 계곡에서 흐르는 물들은 대부분 다 팔당호로 흘러들어가기 때문에 상수도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이 많습니다.


계곡의 가장 큰 장점은 물의 깊이가 너무 깊지 않아 아이들이 즐겁게 뛰놀 수 있다는 점이겠지요. 천진암 계곡은 물 깊이가 아이들에게 딱 적당했습니다.


속이 훤히 들여다 비칠 정도로 맑고 깨끗한 천진암 계곡, 천진암 계곡이 왜 경기도 광주 계곡 중 으뜸인지 물만봐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직 사람들이 찾기에 이른 날짜여서 그런지 몰라도 물이 너무 맑고 시원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여름휴가가 시작되면 이곳은 물장난 치는 아이들로 가득차겠지요. 


돌벽으로 물이 적당하게 유지돼 마치 수영장을 연상 시킵니다. 하지만 산에서 내려오는 깨끗한 물이라 소독약이 잔뜩 뿌려진 수영장 물과는 비교가 안되겠지요.


천진암에서 내려오는 깨끗한 물은 경기도 광주시의 이곳저곳을 적시고 팔당호로 흘러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성지에서 내려오는 물이니 성수라고 해도 무방하겠네요.


맑고 투명한 경기도 광주 계곡, 천진암 계곡.


계곡물이 너무 맑고 깨끗한터라 어린시절로 돌아가 물장구를 치고 싶다는 충동이 문득 들기도 했습니다. 손을 담궈보니 시원한 계곡물이 뼛속까지 시원하게 해주더군요.  

 

 

이런 깨끗한 물이 오래 유지 될 수 있도록 올 여름에는 천진암 계곡을 찾는 피서객들이 환경까지 좀 배려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계곡 옆으로 자라난 들꽃들이 청량감을 더 해줬습니다. 이제는 완연한 여름이구나하는 생각도 들게했습니다.


천진암 계곡은 한국 천주교의 발상지인 천진암이 있는 곳이자 상수도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는 곳입니다. 때문에 원래는 계곡에 사람이 들어가서는 안되는 곳이지만 여름만 되면 이 곳을 찾는 피서객들로 천진암 계곡이 몸살을 앓기도 합니다.

 

 

이렇게 시원하고 맑은 계곡이 우리 후손들에게 오래오래 전해질 수 있도록 음식물을 계곡물에 버리지않거나 가져간 쓰레기는 모두 챙겨오는 시민들의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나부터 먼저 실천하면 결국 우리 모두가 실천하게 됩니다. 경기도 광주 계곡 중 으뜸인 천진암 계곡이 오래 보존될 수 있도록 나부터 실천하는 올 여름이 됩시다.

 

2010.07.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ong****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곤지암리조트 주변은 겨울스키를 위한 펜션이 여러개 있습니다.

이곳은 스키시즌을 제외하고는 비수기 요금을 적용, 저렴한 가격으로 편하고 넉넉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퇴촌의 스파그린랜드, 천진암계곡 ,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등도 20킬로이내 인접에 있어

넉넉잡고 20-30분이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알찬 여름휴가를 원하시는 분은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네이버,다음,야후의 검색창에 곤지암펜션을 검색하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010.07.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