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10초 정도의 간헐적 두통
비공개 조회수 1,686 작성일2017.02.06
깨질듯이 아픈 잠깐의 두통에는 어떤 이유가 있을수있나요?
잠에서 깰정도의 두통이고 정도는 심한편에 속합니다.
간혹 1분정도 지속될때도있습니다.
과거 한동안 복싱선수로 지내느라
그때의 두상 충격으로 그런것인지
현재 전자파를 많이 쐬는(컴퓨터같은 일상적 전자파가 아닌) 직업 특성상 관련이 있을 수 있는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종문
전문의
이종문신경과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이종문 입니다.


두통은 머리에서 발생하는 통증 및 감각의 이상을 의미합니다.


두통의 시작시기, 빈도, 지속시간, 두통의 성격, 위치, 약물치료에 대한 반응,

동반 증상 등 자세한 병력 청취가 필요합니다.

진단에 따라 각각 다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두통은 매우 흔한 증상이며 대부분은 원발성 두통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보전적 치료에 잘 반응)입니다.

 

두통은 누구나 일생동안 한번이상 겪게 되는 흔한 증상입니다.

진통제로 조절되지 않고 지나치게 장시간 지속되며, 동반되는 신경학적 증상

(어지럼증, 구토, 마비, 감각이상, 실어증, 기억저하),

이전에 경험한 적이 없는 처음 느끼는 두통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신경과 전문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두통의 흔한 원인들 중의 하나가 스트레스와 피로입니다.

생활요법(규칙적인 생활, 운동, 목-어깨 스트레칭, 수면)으로도 증상 호전이 없다면

가까운 신경과를 방문하셔서 자세한 병력청취와

신경학적 진찰 후 필요한 검사를 받으시도록 권유드립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수면에서 깨게 만들 정도의 두통은 심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경과 방문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문헌: 신경학(대한신경과학회, 군자출판사), 두통학(대한두통학회, 군자출판사)


2017.02.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공거 백종희
수호신
신경과 2위, 흉부외과 1위, 순환기내과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참고하세요

 

두통 등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보통 선천적 냉증, 저체온(찬음식,에어콘 등), 노화 또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 문제(느림 또는 빠름)가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전문병원 등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우선입니다.

      다만, 병원 처방과 함께 보충적인 방법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때 나타나는 증상 예시 >


1) 머리쪽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때 증상

   : 어지럼증, 편두통, 두통, 졸도, 안구통증, 충혈, 얼굴경련, 눈떨림 등

 2) 위와 장 등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때 증상

   : 복통. 설사, 더부룩함, 울렁거림, 변비, 가스, 식도염 등

 3) 기타 증상

   : 손발 붓기, 몸에 멍이 생김, 손발 저림, 얼굴 및 손발에 쥐남, 가슴 두근거림, 부정맥 등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이유는 심장이 방출한 혈액이 몸 속에서 쉽게 순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이러한 혈액순환상의 문제로 몸에 이상이 나타났다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1. 양손 손바닥을 열심히 긁어 보세요.

 

혈액순환을 시키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가령 속이 더부룩할 때는 이 정도 조치만으로도 가능합니다.

   * 발끝치기(의자에서 또는 누워서)와 손바닥끝 손목치기도 평상시 혈액순환 등 건강에

     좋아요... 

 

   * 거북목(일자목) 문제는 차량용 목베게를 베고 자면 많이 개선이 된답니다.

 

   * 등 근육 뭉침(담)이 있을 경우 부항(또는 침)이 효과적이나, 혼자하기 힘들고 물집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한의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또한 어께와 등근육을 풀어주는 지압, 마사지 또는 지속적인 스트레칭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허리통증 등이 있을경우 차렷자세에서 양팔을 펴서 양팔이 귀에 닿도록 손목박수치기를

     반복하는 것과 엎드려서 상체를 들어올리는 자세 등이 도움이 됩니다.

2. 두통, 급체 또는 가슴통증 등 혈액순환상의 문제가 생길때는 손(중지 및 다섯째 손가락 손톱

    위쪽)을 따서 피를 적당히 내면 증상이 가라 앉아요. 상태에 따라서 전체 손가락을 따야

    할 수도 있고요. 그래도 해결 안될 경우에는 발가락 발톱 위를 같은 방법으로 조치합니다.

 

=>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크며, 두통, 흉통, 복통 등 혈액순환상의

    이상 증상이 있을때 증세 완화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3. 매일 저녁 족욕을 30분 이상하고 배를 따뜻하게 하시면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발은 제2의 심장이라 불리듯이 발을 따뜻하게 하면
    심장의 부담을 덜어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겠죠.

    한의학의 두한족열(머리는 차갑게 발은 따뜻하게)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입니다.

* 족욕의 효과

- 교감신경을 진정시켜 잠이 오게 하고 숙면을 취하게 함.

- 혈액순환 촉진(변비해소 및 위와 장질환 개선)

- 다리 및 종아리 붓기가 빠지고 몸의 뭉친 근육이 풀어짐.

- 체내 노폐물 배출 용이(얼굴에 물광이 나서 이뻐지고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개선)

- 땀이 날 정도로 하면 면역력이 5배 향상되어 각종 질병 예방(건강체질로 개선)

- 감기 및 몸살 등 회복 기타 등등

 

4. 차안 등에서 혼자 10분이상 미친듯이 웃어 보세요.

   웃음이 나오지 않으면 생각나는 사람 10분이상 욕하시고 실웃음이 나오면 상대방을

   용서하고 10분이상 웃어 보세요.

   욕하기도 싫으면 자기가 좋아하는 노래를 아랫배에 힘이 들어가도록 마음껏 혼자서 불러

   보시면 스트레스가 풀리실 거예요.

    => 미친듯이 혼자 웃고 노래부르고 욕하면 위와 장, 폐 운동에는 최고랍니다.(혈액순환)

    =>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의 문이 웃음이라고 했고, 우리 속담에 웃으면 복이 온다고 하듯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웃으면 행복이 옆에 와 있음을 알 수 있어요.

    => 또한 10분을 큰소리로 이유없이 무조건 웃으면 2시간 동안 행복하다는 착각을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5. 자신만의 운동을 찾아 운동을 하시고(근육량 증진을 통한 체온 유지)

    햇볓을 많이 즐기시고(우울증 개선 및 뼈를 단단하게 해줌)

    외부의 따뜻한 공기가 아랫배 깊이 들어가 뱃속이 따뜻하도록 가끔 깊은 호흡을 하세요.

    (차가운 음식을 먹고난 후 체기가 있을때 효과적임)

많은 분들은 이 정도 조치만으로도 삶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이 질문자님에게 적절하지 않을 경우에 질문자님이 삭제 요청을 하시면

  본 답변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추신 : 상기 방법을 쓰시고 효과가 없으시면 전문병원을 내원하셔서
           전문가 검진을 받으시고 완쾌하시길 기원합니다...

 

 

 

< 공거가 살면서 배운 세상살이 >

인생은 세상이라는 무대에서 각자의 맡은 바 역할을 하는 연극입니다.

그렇게 살면서 삶의 목표가 있었다면 현재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이루기 어렵더라도 삶의 원동력이 된답니다.

오늘은 힘들어도 내일은 힘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이런 저런 고민하지만

생각을 달리해 살아보니 그런대로 잘 살아 왔습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세요.

부족하고 못생긴 자기 자신을 사랑하세요.

그런 자기가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고 주문을 거세요.

그렇게 부족하고 못난 자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때

부족하고 못난 다른 사람들도 사랑할 수 있답니다.

그렇게 살아보니 그런 자신과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었답니다.

지금은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넘쳐 가족과 이웃도 사랑할

여유도 생겼답니다. 그래서 이러한 답글도 달기도 하고요.

 

1. 무조건 웃어 보세요. 미친듯이 미친 사람처럼 웃으면 행복이 옆에 다가와 있을거예요.

 

2. 건강을 찾으세요. 정신적으로(웃음), 육체적으로(운동), 물질적으로(노동)

 

3. 사랑하세요. 자기 자신을 그리고 가족을 그리고 이웃을

 

4. 감사하세요. 숨쉬고 있는 것을

   용서하세요. 나에게 잘못한 사람들을(혼자 차안에서 미운 사람 10분간 욕하면

   실없는 웃음이 나와요. 그때 용서하세요)

   반성하세요. 내가 남에게 잘못한 것을 반성하고 용기있게 사과하세요

 

5. 행복하세요. 위처럼 살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거예요.

 

=> 나를 사랑하는 단 한 사람이 있다면 그 분을 위해 자신을 소중히 하세요.

    청춘을 보낸 사람으로 세상을 살아온 경험담입니다.

 

>>> 웃음이 있는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되세요.

 

>>> 개인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고,

      가정이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하며,

      사회가 건강해야 국가가 건강하고,

      국가들이 건강해야 세계가 건강합니다.

2017.02.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ifi****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직장에서 오랜시간 동안 전자파에 노출되는 상황이시라면 날이 좀 따뜻해 지시면 스마트폰 전원 OFF하시고 큰 하천에 가셔서 며칠 정도 지내 보세요. 상태가 급 좋아지신다면 전자파가 원일일 확률이 높습니다.


일단은 병원 가보세요.


이상이 없다면 전자파(특히 스마트폰, 와이파이, 셋톱박스) 노출을 최소화 해 보신다음 증상에 변화가 있는지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138302&bm=1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152869&bm=1

에 올려 놓았습니다.


와이파이 전자파로 매일 고통(두통,안구통증,심장빨리뜀,담결림,저림,무기력증,배꼽주변 아픔,기침발생 등등)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민원을 넣어도 소용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휴대(근거리에 위치) 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안 좋습니다.


와이파이나 스마트폰 전자파는 과거에 다치셨던 분, 수술하셨던 분,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더욱 안 좋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올려 드립니다.

*휴대전화 전자파, 머릿속 파고들어 뇌종양 크기 키운다, 출처:헬스조선, 2014,04,09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08/2014040802966.html



*휴대전화 전자기파 비염 등 호흡기질환 유발, 출처: 헤럴드 경제, 2013.03.20,
실험기간이 겨우 3일 이었다는 점 유념해 주세요.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320000018&md=20130323005149_BL



*사람의 암세포는 전자스모그의 영향아래 정상세포보다 24배 빠른 속도로 성장/ 나무가 기형적으로 성장.
“뇌 기능 저하요인 전자스모그 주의보” 출처: <환경미디어www.ecomedia.co.kr> , 2015.07.01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604277923011



*이미 아기와 소아천식의 80%는 전자파 영향이라고 하버드 의대에서 논문이 발표 됐다고 합니다.

LTE폰 이상은 대기상태(데이터off, 와이파이off), 초절전 모드에서도 전자파가 정말 강합니다.
또한 금속과 전자파와의 조합은 정말 최악입니다.
제 몸으로 느끼는 바로는 그렇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이나 전자파에 고통을 느끼는 분들은 엄청난 의료비 지출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원인도 모르게 고통 받고 최악의 상황에 이르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상황은 이런데도 무선인터넷 지역은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2개의 경험글 읽어 보시면 반드시 도움 되리라 생각합니다.

"전자파 침묵의 봄" 일독해 보십시오.

2019.02.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별신

두통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신경과) 가셔서 정확한 검사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통의 가장 흔한 원인은 감기처럼 열이 있는 경우나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나타나는 긴장성두통(때로는 신경성 두통이라고도 함.)입니다. 그러나 두통은 감기 등 아주 경미한 질환에서부터 뇌염, 뇌막염, 뇌종양 등 매우 위중한 병에 이르기까지 그 기질적 원인이 너무나 다양합니다.

 

가정에서 두통에 좋은 음식인 국산 야생신이화와 갈근(칡뿌리), 국산 토종생강, 새순솔잎효소 등을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국산 야생신이화와 칡뿌리(갈근), 토종 생강 등을 함께 넣어 생강갈근액으로 만들어 차처럼 꾸준히 드시고, 또한 공기 좋은 곳에서 새순솔잎을 채취해 효소(발효액)로 담그 드시면 두통에 많은 도움되리라 생각합니다.

 

먼저 생강갈근액에 쓰이는 원료 즉, 야생신이화, 갈근(칡뿌리), 생강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생강갈근액]


1) 야생 신이화

신이화(辛夷花)는 목련꽃봉오리를 말한다.매운맛이 있어 신이(辛夷)라고 부르는데 봉오리가 붓처럼 생겨서 ‘목필’이라고도 부른다.


신이화(辛夷花)는 이른봄에 꽃이 피는데 꽃이 피기 직전에 채취하여 비염과 축농증에 사용한다.

성질은 따뜻하고 독성이 없으며, 매운 맛을 지녀 발산작용을 하며 폐와 위에 작용한다.


신이화(辛夷花)는 코를 둘러싼 국소 부위의 혈류를 개선시켜 분비물의 흡수를 촉진 하므로 코점막의 염증을 가라 앉게 하는데 효능이 탁월하여 엣날부터 코질환에 대표적인 한방약제로 사용되었다. 뿐만 아니라 신이화(辛夷花)는 오장의 한열과 풍사를 맑게하여, 얼굴이 부으면서 생긴 치통, 차멀미나 뱃멀미를 하는 것처럼 어지럼증이나 현기증을 치료한다. 눈을 밝게하고 추위로 인한 오한을 낫게하며 종기로 인한 열을 내리고 가려운 증산을 없게한다. 폐의 열을 내리고 기의 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상기증을 치료해준다. 상기증이란 피가 머리로 몰려 얼굴이 붉어지고 두통과 함께 이명현상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또한 신이화(辛夷花)는 얼굴에 난 기미와 죽은깨에도 작용하는데 크림으로 만들어 바르면 얼굴이 깨끗해지고 매끄럽게 되어 피부에 빛이 난다.


알레르기 비염의 증산은 재치기, 콧물, 코막힘이다. 알레르기 비염은 남성에게는 주로 태음인 여성에게는 주로 소음인에게 많이 있다. 태음인은 간이 크고 폐가 작아 선천적으로 너무 열이 많거나 아니면 너무 냉하다. 소음인은 위가 약해 위하수나 위염을 달고 살며 피곤을 자주 호소한다. 이들 모두 수분조절이 잘 안되는 체질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신이화를 차로 마시면 아주 좋아진다.


즉 신이화는 수렴작용, 모세혈관 확장작용, 항염증 작용, 혈압강하 작용, 진정작용, 피부 진귤과 포도상구균 억제 작용이 보고되었다.


1) 몸안에 있는 차가운 기운과 풍으로 오는 코막힘, 비염, 축농증을 치료하며 콧물이 흐르며 냄새를 맡지 못하는 증상에 쓰인다.

2) 두통이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증상, 오한, 발열, 전신통을 치료하며 가래가 많이 나오는 기침등에 효과가 있다.

3) 신이화차는 혈압 강하 작용을 한다.(고혈압에 좋다.)

4) 정유성분은 진통, 진정작용이 있다.

5) 피부진균과 포도상구균의 억제작용이 있다.

 

* 국산 야생 신이화 구하셔서 차로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가. 가급적 재배산이나 수입산 보다는 국산 야생 신이화가 효과면에서 좋을 것입니다.

 

2) 갈근(칡뿌리) 

- 칡뿌리의 주요성분을 알아보면 수분, 탄수화물, 무기질이 많으며 비타민 중 C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칡은 땅속에서 물 및 영양분을 빨아들여 굵은 몸통 속에 저장합니다. 그래서 사람의 몸속에서도 수분 및 영양분을 조절하여 설사, 변비에도 좋으며, 땀으로 물기를 내보내고 열을 내려 열병으로 인한 병을 낫게 하는 것입니다.

  
칡은 이것 한가지만으로도 숙취해소, 갈증해소, 피로회복(간기능회복), 피부미용(여드름 등), 고혈압, 저혈압, 당뇨, 해열, 감기, 구토, 부종, 황달, 편두통, 협심증, 동맥경화, 설사, 변비, 비염, 축농증, 뇌졸중(치매), 불면증, 목, 어깨통증, 요통, 가래, 급성중이염, 탈모예방, 기력보강 등에 좋은 효험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식물성에스트로겐이 석류의 625배나 많다는 것이 입증되어 골다공증, 갱년기, 폐경기 등에 매우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칡은 콩과로서 독성이 없고 성질이 평하여 체질에 상관없이 먹을 수 있으며, 청국장과 같이 식이섬유질이 풍부하며, 사포닌 성분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 및 암 예방에도 좋으며, 성장호르몬도 많아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칡뿌리의 약리작용에 대해 <약초의 성분과 이용>이라는 책에는 이렇게 적혔다.

“온열중추를 자극한 집토끼에게 뿌리 가루를 15g/kg 먹이면 뚜렷한 열내림작용이 있으면서도 다른 특별한 변화는 없다. 뿌리를 우린 액, 달인 약, 알코올 추출액도 이러한 작용이 있으나 물 추출액에서 세다. 열내림 작용은 합성 열내림 약보다 늦게 나타나지만 오래 지속된다. 또한 같은 작용량의 16배를 써도 열내림 작용에서 큰 변화가 없으며 심장, 혈압, 호흡에는 부작용이 없다. 정상 집토끼에서는 혈당량을 늘리고 간장 글리코겐 양을 늘리지만 근육 글리코겐 양에서는 뚜렷한 변화가 없다. 굶긴 집토끼에서는 간에서뿐만 아니라 근육에서도 글리코겐 양이 많아진다.

뿌리의 이소플라본 화합물은 신경작용이 있다. 특히 이 작용은 다이드제인이라는 성분에서 세게 나타난다.
다이드제인은 편두통, 고혈압, 협심증 등의 여러 가지 대사부전증에 써 본 결과 심장의 혈관을 확장하여 70~80퍼센트의 환자들에게 치료 효과가 있었다. 그리하여 다이드제인은 고혈압, 편두통, 협심증에 쓴다.
또한 다이드제인은 경련 작용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즉 활평근 장기를 세게 수축시키는 작용을 한다.
잎과 꽃에 있는 로비닌은 오줌 내리기 작용, 특히 핏속의 잔여 질소량을 줄이는 작용을 한다.
총 플라보노이드는 혈압을 낮추고 뇌혈관 및 관상동맥의 피흐름량을 높인다.
그리고 심근의 산소 소비량을 낮추고 핏속 산소 공급량을 높인다.”
칡은 가을이나 봄에 뿌리를 캐서 물로 씻어 그늘에 말렸다가 잘게 썰어서 쓴다.
칡은 70퍼센트쯤이 물로 피어 있으나 그 밖에 당분, 섬유질, 단백질, 철분, 인,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 있고 다이드제인, 다이드진 등 열을 내리고 머리 아픈 것을 낫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성분들이 들어 있다.

  
칡은 땅속에서 물을 빨아들여 굵은 몸통 속에 저장한다. 그래서 사람의 몸속에서도 설사를 멎게 하는 작용을 한다.
땀으로 물기를 내보내고 열을 내려 열병으로 인한 병을 낫게 하는 것이다.

칡은 이것 한 가지만으로도 당뇨병, 부종, 설사, 황달, 술독, 고혈압, 두통, 협심증, 신경통, 요통 등에 좋은 효험을 볼 때가 많다.


   

3) 토종 생강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많이 이용되어 온 생강은 위장의 기능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두통, 현기증, 정신질환 등에 효험이 있습니다.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률, 쇼가올은 중추신경계를 진정시켜 두통을 완화하는데, 특히 진저롤 성분은 아스피린과 비슷한 작용을 합니다.

생강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상승효과를 강력하게 억제하고 멀미를 예방하고 혈액의 점도를 낮추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암을 예방합니다. 날 생강과 가공한 생강은 모두 통증을 진정시키고 구토를 예방하며 위산과다를 바로잡고 혈압을 낮추며 심장을 자극합니다.

또한 민간에서 체했을 때 생강즙을 먹으면 생강의 매운맛이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며, 감기로 인한 발열에 혈액 순환과 체온을 증강시켜 땀이 나게 하며, 속을 따뜻하게 해주므로 복통, 설사, 곽란 등에 달여 마시면 좋은 효과를 봅니다. 또한 생강이 관절염과 류머티즘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으스스 춥고 ,코가 막히고 두통이 나며 열이 있을 때 생강을 마시면 땀을 내고 가래를 삭히는 작용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생강이 담을 없애고 기를 내리며 구토를 그치게 하고 풍한과 종기를 제거함과 동시에 천식을 다스린다고 하였습니다.

생강 중에서도 몸에 나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유황농법으로 재배한 국산토종생강이 좋겠습니다.



[새순솔잎효소(발효액)] 

- 두통(편두통)에 좋은 식품으로 솔잎효소가 좋다고 방송에도 소개되었는데, 오염되지 않은 공기 좋은 곳에서 채취한 새순솔잎으로 효소액 담가 드시면 좋겠습니다.(솔잎 중에서도 새순이 품질면에서 좋을 것입니다.)

아래 방송 내용 요약했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두통에 좋은 음식 섭취와 평안한 마음으로 건강 챙기시기 바랄게요^^


 

2017.02.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