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해군 장교가 되는 것(잠시 몇년동안)이 전자공학,기계공학 전공하는 사람한테 도움이 되나요?,김종훈 후보에 관해서
chld**** 조회수 2,152 작성일2013.02.19
 요즘 뉴스에 김종훈 장관 후보예기가  많이 나오잖아요 진짜 인간 승리이고  
김종훈 장관 후보님이 전자공학을 전공한 공학도로서 당시 보기힘든 최첨단 전자장비들을 
다룰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뜻이여서 미 해군에서 원자력 잠수함 장교로 7년을 근무햇다고 하던데
이것이 과연 직접 만들고 연구 한것도 아닌데  도움 된것이 의문이라서 질문드립니다.

1.군기계를 만드는 연구원으로 들어간것도 아니고 장교로 들어 간것인데 도움이 되는 건가요? 
  이유도 설명해주세요 

2.근데 장교로 활동하는 동안에도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딸수 잇는 건가요? (장관 후보 생에에 장교로 
  근무 하는 당시에 석사 학위 도 땃다고 해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euk****
은하신
학사 행정, 제도 19위, 대학 입시, 진학, 전기, 전자 공학 8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각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1.군기계를 만드는 연구원으로 들어간것도 아니고 장교로 들어 간것인데 도움이 되는 건가요? 이유도 설명해주세요
답변)  해군장교(물론 김종훈 장관후보는 미국에서 장교생활을 했으므로 우리나라와 단순비교는 곤란합니다.)라면 상당한 첨단무기들에 대한 고급정보를 습득하기가 병이나 부사관들보다는 상당히 수월합니다.
군사기밀이 아니더라도 병이나 부사관들에 비해서 정보의 수준이 차이가 나게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어느 정도 이공계대학 학부에서 전공지식을 쌓은 다음에 임관한다면 장기복무하는 4~5년 동안의 군복무기간동안 전문지식은 일취월장하게 됩니다.
뚜렷한 목적(기술 및 노하우 성장)을 가지고 장교생활을 한다면 우리나라에서도 김종훈 같은 인재가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장교들은 무사안일 주의에 빠져서 아까운 재능들이 오히려 퇴보해서 전역하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기도 합니다.
2.근데 장교로 활동하는 동안에도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딸수 잇는 건가요? (장관 후보 생에에 장교로 근무 하는 당시에 석사 학위 도 땃다고 해서)
답변)  장기복무 장교는 대학원에 다니기가 일반인보다는 오히려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무여건상 주로 야간대학원에 다니게 되며, 특수대학원에서 주로 군위탁생을 모집한다는 한계가 있기는 하지만, 등록금 할인혜택(일반적으로 30~50% 할인)이 있고, 돌발적인 상황에 의한 비상훈련 등이 아니면 일정한 시간에 퇴근하므로 이런 면에서는 오히려 일반인보다 석사학위를 취득하기에는 더욱 유리합니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대학원에서 군위탁생을 모집하는 실정이므로 군복무지역에 따른 불이익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2013.02.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